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치앙마이 날씨

치앙마이 10월 날씨 기후, 비 강수량, 여행 복장, 유심, 그랩,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8. 9.
반응형

치앙마이 10월 날씨 기후는 우기에서 건기로 넘어가는 골목입니다. 9월보다는 비가 덜 내리며, 여름 기온이지만, 7,8월보다 덜 덥습니다. 비 강수량, 여행 복장, 여행 유심, 10월 휴일 항공료 가격 및 공항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끼리 보호소, 힐릴주려다 오히려 힐링받는 곳.

치앙마이 자유여행 , 코끼리보호소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스는 다양합니다.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트래킹,사원 방문, 시내 관광, 저는 코끼리를 주재로 하는곳이 제 관심을 가장 끌었습니다.

tripeditor.tistory.com

 

치앙마이 10월 날씨 기후 

근래에 나온 10월 기후 정보입니다. 출처는 accurweather로, 많은 곳에서 해외 기후 정보를 제공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건, 단순 참고 자료로, 여행 가는 달의 기후가 어떠한 형태인지 대략적인 이해를 하는 자료입니다. 특히, 동남아 여행의 경우 나의 일정 기간 날씨를 100% 정확하게 예측하는 자료는 없습니다. 특히, 비의 경우는 더욱 예측이 어렵습니다. 깊은 정글에서 만드는 많은 기상의 변수 때문입니다. 또한 매년 그 달, 그날의 기후가 틀리기 때문에, 아래 자료는 기온이 어느 정도이며, 내가 어떻게 여행 준비데 알아야 하는 기본 기상 정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 일수가 있는 데, 강수량이 높지 않아, 보통 스콜로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간 혹, 큰 비가 한번에 내려, 배수 시설이 안 좋은 시내가 잠시 잠기는 경우가 있으나, 피난 갈 정도도, 아니고, 금방 빠지기도 합니다. 비 강수량 자료를 보면서 이해해 보겠습니다. 기온 상승으로 1-2도 더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치앙마이 10월 날씨 기후

 

일 년 기후를 이해할 수 있는 3분 영상입니다. 습도, 강우일, 자외선, 월별 계절  추이를 알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 10월 날씨 비 강수량 

가장 비가 많이 내리는 달은 Aug, Sep이며 10월은 치앙마이 우기에 속하지만, 건기의 시작인 Nov 전 달이라, 강수량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곳의 우기는 한국의 장마처럼 큰 비가 오래 내리는 게 아니라, 동남아 비의 특징이 스콜성으로 짧고 굵게 내리는 날이 좀 많을 뿐입니다. 갑자기 내렸다가, 갑자기 멈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를 보시면 10월은 치앙마이 우기 중 약한 우기에 속합니다.  현지, 비 정보를 볼 때, 예상 비 자료를 보는데, 동남아의 경우, 내일도 틀린 경우가 많습니다. 해서, 그걸 가지고 일정을 짜기보다, 강수량이 어느 정도이고, 일정을 진행하는 데, 지장이 큰지, 아닌지 정도만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의 경우는 그냥 운에 맡기는 것이 즐거운 여행에 더 도움이 됩니다. 저는 비를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안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정도만 파악합니다. 그리고, 동남아의 비는 여행에 있어, 당연한 일부분으로 여기고, 대신, 대비만 제대로 합니다.  이달은 우기지만, 비 일수도 그렇게 많지 않고, 비의 양도 많지 않습니다. 대신, 흐린 날이 많아, 뜨거운 태양을 가려줘, 편안한 여행에 도움이 되어 좋습니다. 보통 100~150mm 사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국도 매년 장마 기간 강수량 예측이 틀려, 인명 피해가 발생합니다. 

 

치앙마이 현지식 맛집, 분위기 좋았던 곳 

 

 

 

치앙마이 10월 비 강수량

 

 

치앙마이 10월 날씨 여행 복장 

 

여행 복장을 위해, 저는 2-3가지의 기상 자료를 봅니다. 기온, 습도, 그리고 강수량입니다. 동남아 여행의 경우 저는 우산보다, 가벼운 아웃도어 방수복을 챙깁니다. 비와 바람으로 갑자기 추워지는 체온 하락의 경우도 좋고, 두 손이 자유롭고, 우산보다 가볍고 휴대에도 좋습니다.  해마다, 이달의 기후, 기온은 그리고 그 날의 기후는 똑같지 않습니다. 특히, 요즘은 환경 파괴로 이곳은 물론 동남아시아 전체가 기온 상승과 그 부작용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내리는 비의 양이 더 늘었습니다. 저는 해외여행을 할 때, 짧은 체험의 날씨 설명보다, 그냥, 기상 데이터처럼, 이 달 방문한 사람들의 여행 복장과 영상을 통해, 이해하고, 제 스타일의 옷을 준비합니다. 기본적으로 여름 스타일이며, 저녁에 기온이 꽤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 긴 옷 하나 정도 챙기시면 좋습니다. 10월의 영상과 각 해의 복장 사진을 참고하시면 더 도움이 되겠습니다. 

 

 

 

치앙마이 10월 날씨, 쿠킹 수업, 우기, 비 많이 온 날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치앙마이 10월 날씨, 쿠킹 수업, 우기 때, 비 많이 온 날

tv.naver.com

 

각 연도별  10월 여행자 

 

치앙마이 10월 복장

 

 

 

치앙마이 유심, 그랩 정보 

 

일반 해외 여행자들은 공항에서 많이 구입을 하십니다. 그러나, 중국, 한국 여행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미리 구입하고,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얼른 그랩을 불러 호텔에 도착합니다. 왜냐하면,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것이, 이곳 공항보다 가격이 더 낮고, 문제가 생기면, 문자로 실시간 대응을 해주는 곳이 많아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공항 도착해서, 그랩을 빨리 부를수록 가격도 낮고, 빨리 도착합니다. 그랩의 가격은 옵션식입니다. 기사들이 가격을 제시하고, 그랩 회사가 매칭을 시켜주는 형식입니다. 해서, 베트남의 경우, 손님이 많이 도착하는 시간이 되면, 공항, 혹은 장거리 버스 터미널에 있다가, 가격을 서로 일제히 올리는 트릭을 쓰기도 합니다. 저는 이걸 호찌민에서 경험해 봤습니다. 포인트는 도착해서 빨리 그랩을 부르면, 가장 낮은 가격과 매칭이 주로 됩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틀릴 수도 있습니다. 2017년부터, 해외에서 그랩, 우버를 쓰면서 발견한 건데, 100% 맞다는 보장은 못 드리겠네요. 제일 저렴한 건, 이곳의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건데, 수많은 아이템 중에 하나로 취급받기 때문에, 상세한 설명을 안 해 줍니다. 바쁜 곳은 더욱 그렇습니다. 해서, 7박 이내의 단기의 경우는 한국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는 것이 수고, 시간 절약에 보았을 때, 더 경제적인 거 같습니다. 요즘 한국 해외 여행자 태국 유심, 이심 가격입니다. 참고 가격으로, 여러 개 보시고, 선택하는데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유심, 이심 할인 정보 (10~15%), 이심 장,단점, 설치 방법 등 

 

태국 유심 가격
ㅐㄱ

 공항에서 그랩타고 호텔 가기. 교통 정보입니다. 치앙마이 그랩은 친절하고 깨끗했습니다. 

 

 

치앙마이 그랩 기사. 니산 차량 

치앙마이그랩

 

 

 

 

 

치앙마이 10월 항공권 가격 

 

치앙마이 공항은 1층으로 작습니다. 해서, 도착하면, 성수기의 경우, 좀 붐비고, 유심, 그랩을 잡을 때, 시간이 좀 걸리기도 합니다. 

 

치앙마이공항

 

10월 항공권 가격을 확인한 것은 어제입니다. 비수기 기간인데, 6.7일 가격이 높습니다. 이렇게 휴일이 있는 기간은 가격이 높습니다. 만약 이 기간을 이용하시려면, 빨리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남은 기간이 짧을수록 더 오릅니다. 이 기간에는 저렴한 호텔 방도 빨리 소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숙박, 항공 예약을 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빨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은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치앙마이 여행 코스, 고산 마을에서 로컬 커피 한잔 하기 

 

 

치앙마이 10월 항공권 가격

 

공항 구조를 미리 알고 가면, 도착, 출발할 때, 시간, 수고가 많이 절약됩니다. 

 

 

치앙마이 10월 날씨 기후는 우기 기간이나, 강수량이 낮아,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