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국내여행정보

해외이사 신속, 깔끔하게

by 랑카위 여행 2019. 9. 10.
반응형

해외이사 빠르게 깔끔하게


반갑습니다
이번에 저희 언니가
해외이사를 가게 되어서 제가
업체 선정 하는 것을 도와주었거든요
아무래도 저는 경험이 1번 있는데
저희 언니는 그렇지 않으니
제가 책임지고 많이 알아봐준 후기를
지금부터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정말 갑자기 였어요
어느 날 언니가 제게 다른 나라에서
살면 어떨까, 아니면 잠시 있으면 어떨까
등등 이야기를 한 적이 있었거든요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좋지 않을까? 나도 한번 가보았는데
너무 괜찮았다 하면서 대화를 서로
한 적이 있었는데 언니가 그 다음날
마음을 결정 했나 본지 바로
일주일 뒤에 떠난다고 하더라고요

가족들 전부
언니의 이야기에 정말 많이
놀라웠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성공을 하기 위해
그리고 결단을 굳게 내렸으니 저희
가족은 이해 해주기로 했던 듯 합니다

저도 나름 영어능력
잘 구사 할 줄 알아서 많은 곳으로
여행하고 잠시나마 살았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했고요



사실상 다른 나라를
가는 부분 중에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업체를 어느 곳으로 선정
하느냐 였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제일 괜찮았고
유일하게 이용을 했던 곳이 바로
퓨멕스 라는 곳 이였거든요

아무래도 저도 결정을
하였을 때 많은 곳의 업체를 찾아
보았고 인터넷에 들어가서 답변을
보니 상당히 좋은 후기들이
정말 많아서 결정을 한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한가지,
제가 대학 때 알게 된 분께서도
자주 이용을 하는 곳이거든요
좋은 곳이 아니면 개인적으로도
추천을 따로 해주지 않으시는 분인데
저에게 괜찮다며 강추 하셔서
이 곳으로 정하게 된 것도 있답니다



정말 놀랐던 것도
있었는데 다름이 아닌 모두
제가 이야기를 하면 알만한
SK, SG, SAMSUNG 등등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계약을
맺어 오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유명 대기업
같은 경우에는 그 업체가 괜찮고
믿을만한 곳이 아니게 되면
따로 맡기지는 않을거라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이 곳은
대기업에서도 인정을 받은 정도니
정말 대단하다는 마음도 들었네요

30년의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운영을 해오시고
있다고도 하더라고요
그러니 단번에 여기 업체로 저는
선택을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곳 말고도
제가 여러가지 업체를
알아보고 했거든요
그런데 굉장히 금액대가
비싸기도 해외이사 자체가
한번 하게 되면 어마어마한
비용이 든다고 해서 조금
저렴하고 괜찮은 업체를
찾아보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다른 곳과는
다르게 여기 같은 경우에는
무척이나 괜찮았고 저렴하니
제가 진행하기에 아주
적절한 금액이더라고요

제가 진행을 해보고
난 후, 언니에게 추천을 해줘도
아주 딱이겠구나 싶었답니다




언니가 갑작스레 떠난다고
한 것도 있고 그러니 저희 가족도
그 전에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을 했던 것 같아요

물론 언니에게
그 전에 잘하고 그랬지만
항상 집에서 떡볶이 같이 시켜먹어
줄 사람이 없으니,, 집이 살짝 허전
하기도 하고 정막해지더라고요

그래도 1년에 4번정도
놀러오기로 했으니 그 이야기로
위안을 삼기로 했답니다

여기 퓨멕스에서도
저희 마음을 아는지 굉장히 포장에
신경도 써주시고 완벽하게
짐이송을 해주셔서 아주 좋았네요




너무나 빠르게 언니가
외국으로 갔어야 했기 때문에
정말 짐 같은 것도 하나도
정리 안되고 산만했었거든요

그런데 이 곳에서
그런점들을 신경 쓰지 않으시고
알아서 척척 정리를 해주셨답니다

그리고 좋았던 부분이
바로 룸컬러 스티커 였다고 해요
상자에 스티커를 부착을 하여
나중에 다른 나라로 가서 짐을 풀 때
조금 더 수월하게 풀 수 있었다고
언니한테 전달 들었거든요

저도 여기 업체에
맡겨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저 역시도 이 부분이 메리트가 크게
있었다는 생각도 했었고요



원래 딱 오시면
처음부터 티가 나잖아요
초보자 분이 진행을 하시는지
아니면 전문가 분이신지요
그런데 몇번 작업을 하시는거
보고서는 역시 30년동안 전문
으로 일하신 분들이 맞으시구나
했던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여기 업체에서 사용을 하는
상자가 유별나게 다르다는 점이
제 눈에 포착이 되었거든요
그래서 예전에 제가 진행을 했을 때
혹시 이 상자 튼튼한 것 같은데
물건이 쉽게 내부에서 훼손이 되거나
할 것 같지 않다고 이야기를
드렸던 적이 있거든요

제게 직원 분께서
정확히 보셨다고 하시면서
상자 자체에 특수코팅이 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하중
980kg을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그냥 평범한 종이로
되어 있는 상자를 사용하게 된다면
일단 상자가 터지거나 혹시나
약해서 물건들이 빠져가지고
분실이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초보 분이
작업을 하시고 잘 못하시는
분들을 보게 되면
물건의 분실률이 굉장히 높아
터지게 되고 나중에
짐이송을 마치고 받게 되면
속상하고 우울하고 그럽니다

사실 국내도 아니고
다른 나라로 가는 것이라
언니의 물건을 찾기도 힘들테고
여러가지 복잡한 상황들만
생길텐데, 그렇게 될 바에는
정확하게 일처리를 해주는 곳
그리고 꼼꼼하게 작업을
진행 하는 곳에서 맡기는 것이
굉장히 효율적이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일반 종이 상자는
그렇게 무거운 무게를 견딜 수가
없기도 하고 연약해서
물건의 무게를 쉽게 견디지 못 할
텐데 이 곳에서는 단단한 상자를
사용하니 이 점이 너무나
마음에 들고 좋았던 듯 하네요

별로인 종이상자를
쓰게 되면 결국 무게도 많아지고
영 번거롭기도 하고
나중에 하나씩 옮기는 것이 정말
힘이 든답니다

그런데 이 부분
신경쓰지 않고 무게를 아예 신경
쓰지 않으니 상당히 이 점이 언니가
만족스러워 하는 것 같았네요



처음에는 상자를 이렇게
까지 퀄리티 높게 작업을 하여
진행을 하는 것이 좋나?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제가 겪어보니
단단한 상자,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상자 등등 왜 만드셨는지
그제서야 알게 되었답니다

혹시나 저와 언니처럼
해외이사 생각하고 있으신 분이
계시다면 저는 다양한 점들
그리고 과연 내 짐이 안전하게
이송이 될까 하는 부분들도
다 생각하여 업체 선택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나중에
언니따라 또 외국에 갈 일이
있다면 무조건 이 곳만 이용을
할 생각이고 맡길 예정 이랍니다




물건들이 이송 중에
다칠 수 있는 부분도 있거든요
그런데 그렇게 되지 않게
여기에서는 충격 보호자재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 특히나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이기 때문에 특히나 잔기스,
물건 파손에 대해 신경쓰고
까다롭고 이런 편이거든요

하지만 이 곳은
제가 절대 걱정을 할 수 없게
완벽하게 작업을 해주시니
저도 마음이 많이 놓였답니다

정말 예민한
물건 같은 것도 세심하게
포장을 해주시는 부분도 너무
인상이 깊었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예전에 작업 의뢰를
드리고 진행을 했었을 때 제가
정말 아끼는 유리잔이나
깨질 수 있는 조심스런 물건들도
잘 이송을 해주셨던 기억이 있고요




여러가지 분야별로
물건들을 모아 포장을 해주시고
너무 잘 정리를 해주셔서
나중에 짐 풀기도 좋았고
예상을 했던 시간보다 집 정리가
빨리 끝났다고 합니다

저와 다르게 언니는
정착하러 가는 것이기 때문에
머리도 복잡하고 마음도
슬프고 할텐데 물건 부분에 대해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고
굉장히 좋다고 하더라고요



따로 언니가 정리를
하지 않고 그대로 꺼내서 알맞은
위치에 정리도 할 수 있었고
편하게 쉴 수 있는 시간도 많아지니
이런 부분도 어느 업체를 선택
하느냐 부분에서 갈리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이번에
언니와 저의 경험상 괜찮은 업체를
고르기 위해서는 정말
다른 곳들이랑 꼼꼼하게 비교하여
문의도 해보고 견적도 받아보고
하면서 골라야 하는 듯 해요

다행히도 너무 괜찮은
업체를 저흰 만났기 때문에 여러가지
복잡하고 수고스러운 일들을
조금 덜 수 있었던 듯 합니다

언니가 조금 요구하는
사항 같은 것도 있었는데 싫어하는 티
하나 내지 않고 정말 친절하게
대해주시니 이 부분도 정말
감동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부분에 있어서
의견을 많이 반영을 시켜 주시고
하니 놀라운 마음도 감추지 못했죠

그러니 여러 분들도
꼭 한번 해외이사 고민하신다면
이용해보셨으면 좋겠답니다



혹시나 저희 언니가
이번에 이용을 했던 업체
궁금하시거나 해외이사를
위해 괜찮은 곳, 믿을 수
있는 곳 찾아야 한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망설이지 마시고
이 곳으로 선택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굉장히 상냥하게
응대 해주시고 궁금한 점이
있다고 하시면 전혀 귀찮아
하지 않으시고 제게 하나씩
답변을 해주셨거든요

기분이 나쁘지 않게
상황에 맞게 아주 잘 해주셨고
이런 서비스 업체는 처음이다,
라고 싶을 정도로 아주
만족 그 자체였던 것 같습니다

다양한 장점도 많고
좋은 부분도 정말 다양하니
저도 저번에 진행했을 때 너무
마음에 들었고 언니도 이번에
굉장히 괜찮아 했답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하단에
정보를 참고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