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싱가포르 여행, 날씨

싱가포르 날씨 기온, 유심, 우기 기간, 여행 옷, 항공료, 호텔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2. 28.
반응형

싱가포르 날씨 기온 월별 자료를 보면, 거의 비슷합니다. 즉 1년 summer season 분위기입니다. 강수량도 큰 차이가 없어, 우기, 건기 기간 크게 특별히 준비하는 차이가 없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옷, 항공료, 유심, 호텔 가격에 대해 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추천 도시 3곳 특징, 코스 소개

말레이시아 여행 도시로 유명해, 많은 해외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은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코타키나발루, 페낭입니다.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은 직항이 있는 코타키나발루입니다.

tripeditor.tistory.com

 

싱가포르 날씨 기온 

먼저, 1년의 기후를, 현지의 영상과 잘 설명한 영상이 있습니다. 옷차림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초행자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어 공유합니다. 영상자료를 보시면, 이곳이 여름 기후라는 것과 매월 기온, 습도, 강수량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는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래 최근 이곳의 기온 데이터를 보시면 확실히 기온이 이해되실 겁니다.

 

 

다른 자료입니다. 1년 월별 기온의 차이가 크게 없고, 더운 기온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날씨기온

 

싱가포르 우기 기간 

 

반응형

 

MonSoon의 영향을 받아. 전형적인 동남아 스콜성 비의 특징을 보여 줍니다. 우기 기간이 짧고, 태국, 베트남의 몇 지역처럼 집중적으로 내려 침수를 일으키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싱가포르의 비 예보는 잘 맞지 않습니다. 동남의 대부분의 나라가 그렇습니다. 날씨 변수가 많아 그런 거 같습니다. 해서 비 표시보다, 아래 월별 강수량을 보고, 비에 대해 준비하시고, 아래 참고데이터를 통해, 짐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싱가포르 날씨 비 정보, 우기건기 싱가포르 날씨 관련해서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것 중에 하나가 건기가 언제인지와 우기 기간입니다. 단순하게, 건기, 우기 이렇게만 생각하시는데 태풍도 레벨이 있듯이 우기, 건기에도 약, 중, 강의 시기가 있습니다. 즉 약한 우기, 강한 우기 기간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따가운 태양을 가리고, 덜 덥고, 공기도 더 상쾌한 약 우기 기간의 여행을 선호합니다. 건기는 보통 3월부터, 8,9월, 우기는 10월부터 1,2월로 보통 보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비 일수 

비가 내리는 일수의 평균입니다. 매년 다르기 때문에, 참고자료로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건기 기간에는 소량의 비가, 잠깐 내렸다가, 멈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밤에도 내리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여행 일정 중에, 비를 만나는 일은 생각보다 적고, 그렇게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잠깐 확 와주면 시원해서 좋고, 저녁에 선선한 기후를 제공해 줍니다. 

 

싱가포르비일수

 

 

 

싱가포르 기온, 습도 

 

동남아는 무조건 덥다고 생각하시지만 나라와 그 나라 지역마다 기온의 차이는 조금 있지만, 실제 느껴지는 체감 온도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습도 때문입니다. 기온이 높아도 습도가 낮은 지역은 서울 여름보다 덜 덥고, 저녁에도 매우 편합니다.  일반적으로 월평균 습도가 약 80%정도인데, 이건 서울의 한 여름 습도와 비슷합니다. 특히, 여행 중, 시내 한 복판에 있으면, 빌딩, 차량에서 나오는 열기와 오염 물질로 더 덥고, 습하게 느껴집니다. 저는 그래서, 외곽 지역을 선호하고, 밤이 되면, 한복판 지역과 확연히 차이가 좀 나는 거 같습니다. 습도 월 평균 자료입니다. 우기, 건기 상관없이 일정한 것이 특징입니다.  

 

 

싱가포르습도지수

 

싱가포르 여행 옷

싱가포르 여행이 좋은 건, 언제나 같은 옷을 입고 와도 괜찮다는 겁니다.  아래는 여행 중 풍경과 현지 분들의 모습입니다. 옷 준비를 할 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행 옷 스타일도 나라마다 틀립니다.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유소년 때부터 여행을 많이 다니는 유럽 여행객들은 옷이 매우 소박하고, 여행에 집중할 수 있게, 도중에, 젖어도, 헤어져도 크게 상관이 없는 옷을 많이 입으시고, 그렇지 않은 나라의 여행객들은 사진 오른쪽처럼, 명품 백, 옷 등, 뭔가 멋있게 입으려고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영상과 사진 참고하셔서,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싱가포르 항공료, 호텔 가격 정보 

 

 

 

 

싱가포르 항공료 가격 중에 직항으로 인천 공항 출발입니다.  제시된 가격은 가장 저렴한 것이 노출되며, 항공사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2월은 동남아 여행업에 있어 성수기입니다. 아마 전 세계가 그러할 거 같네요. 이건 약 1달 정도 미리 본 가격입니다. 한 달, 3주 전, 1주 전 가격이 다릅니다. 가격은 매일, 예약율에 따라 다시 조정됩니다. 특히, 7,8월, 12월, 1월, 2월은 최대한 빨리 예매를 하는 게 좋습니다. 예매율이 높으면 가격이 올라갑니다. 

 

 

호텔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일대의 가격입니다. 바다가 보이고, 조용한 곳일수록 가격이 높습니다. 

말레이시아와 가까워, 저한테 말레이시아 환율이 적용되었네요. 가격에 300을 곱하시면, 대략적인 한화 1박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싱가포르 호텔 가격 정보

 

싱가포르 심카드 정보 



한국 해외유심을 잘 구입하는 방법 특히 성수기의 경우 현지 공항에서 줄을 길게  서야 하고, 어떤 업체의 유심을 사야 할지 
고민스럽기도 합니다. 혹시 현지 공항에서 산다면 위의 싱가포르 유심 업체  순위도 알아 두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 1위 통신사의 것이 가격이 좀 높습니다. 한국에서 판매하는 싱가포르 심카드 가격입니다. 한국에서 미리 사는 게 ㅅ더 쌉니다. 공항은 월세가 비싸 어쩔 수 없습니다. 인터넷에 싱가포르 유심, 심카드, esim 치시면 판매처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비교하셔서 구입하시면 되고, 너무 저렴한 건, 사용 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중간 가격을 권합니다. 아래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동시에 지원되는 심카드, esim을 판매하는데요, 싱가포르 옆에 바로 말레이시아가 있어, 많이 방문하십니다. 칩 바꿀 필요 없이 설명서 내용대로 약 1분 따라 하면 됩니다.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심카드, esim 할인 정보(10%), esim 정보 (설치방법, 지원되는 폰 등)

 

싱가포르유심정보

 

 

싱가포르 날씨 관련 정보들은 100% 정확하지  않습니다. 특히 소비로 발생하는 공해로 인해 기후변화가 심해서 매년 기후의 양상이 왜곡되는 현상이 종종 생기기도 합니다. 위는 참고 자료로 보시고, 여행하는데 참조하시면 되겠고, 이거면 준비하는데 충분한 날씨 자료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