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다낭날씨

다낭 날씨 옷차림 알아보기, 1,2월은 쌀쌀해요, 여행 필수 정보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1. 4. 15.
반응형

다낭 날씨 이해를 위해 1월부터 12월 기후를 살펴보고, 우기, 여행 옷차림과 다낭 여행을 위해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다낭은 베트남 지도에서 약 중간 부분이 있어, 호찌민보다는 1,2월이 춥고, 하노이보다는 따뜻합니다.

다낭 날씨 특징

먼저 다낭 날씨 특징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겠습니다. 지도를 보면 중간 지역에 있습니다. 해서, 호찌민과 하노이의 중간 기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12월 2월까지는 이른 아침과, 해 떨어지는 저녁에는 바람이 불면 좀 춥게 느껴집니다. 해서 이 달에 여행 오시면 긴팔 차림에 잠바를 하나 준비하셔야 합니다. 옷차림에 대해서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십니다. 다낭 우기의 특징은 몰아서 많이 내리는 타입니다. 동남아의 우기는 길지만, 건기보다 약간 강수량이 많은 경우와 건기 때 비가 적게 오다, 우기 때 많이 내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기간이 좀 짧습니다. 이건 아래 강수량 데이터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먼저, 전체 기후를 월별로 설명한 영상입니다. 다낭 도시와 함께 정보를 알려줘, 한번 가 보신 분은 옛 기억이 나고, 초보자 분들은 이 도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낭 날씨 월별 기후와 도시

다낭 기온

위에서 잠깐 말씀 드렸다 시피, 다낭의 기온은 1년 내내 여름 기온이 아니라, 현지에서 말하는 겨울 기간이 있는데, 이 때는 좀 쌀쌀하기도 하고, 흐리고 비가 내리면 냉기가 좀 느껴집니다. 또한 이 기간은 가을 옷차림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아래 1년 월별 기온 자료입니다. 보통 동남아 국가들은 1년 내내 여름 기간으로 생각하시기 쉬운데, 태국도 북쪽 치앙마이는 겨울 기간이 있습니다. 물론 눈은 내리지 안지만, 홍콩, 마카오, 혹은 타이완처럼, 현지 겨울 기간에 까면 습도가 높아 좀 쌀쌀합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다낭 날씨 기온이 일정하지 않고 크게 변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12월부터 2월까지는 아침저녁으로 좀 쌀쌀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맑은 오후는 옷을 많이 입으시면 더울 수도 있습니다. 

다능 날씨 습도 

다낭 습도는 좀 높은 편인데요, 한국의 한 여름 정도의 수준이라고 보시면 됨니다. 습도는 체감 온도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즉 기온이 높으면 훨씬 더 덥게 느끼게 하고, 기온이 낮으면 훨씬 더 쌀쌀 혹은 춥게 합니다. 한국은 겨울 기간에는 습도가 내려가 건조해서 춥고 습한 환경을 잘 모르실 텐데, 기온이 낮고 습도가 높으면, 냉기가 몸으로 타고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이걸 냉습 기후라고 하는데, 다낭 날씨는 습도가 높아 기온에 비해 더 덥고 날씨 이해를 위해 1월부터 12월 기후를 살펴보고, 우기, 여행 옷차림과 다낭 여행을 위해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다낭은 베트남 지도에서 약 중간 부분이 있어, 호찌민보다는 1,2월이 춥고, 하노이보다는 따뜻합니다.

 

다낭-날씨-기온-습도
다낭 기온, 습도

 

다낭 우기, 건기 알아보기

다낭 여행 정보 중에 매우 중요한 정보라고 볼 수 있는 건기, 우기 정보 입니다. 먼저 유념하셔야 할 것이, 요즘은 동남아도 이상 기후의 영향을 세게 받고 있습니다. 즉 우기가 전에 보다 빨리 시작하기도 하고, 늦게 오기도 하고, 년마다 조금씩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약 우기를 좋아합니다. 그때는 비가 많이 오지도 않으면서, 따가운 태양을 가려주고, 비가 가볍게 오면 오히려 더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 비는 깨끗해서, 저는 크게 개의치 않고, 유럽 사람들처럼, 그냥 맞고 다니는 편입니다.

다낭-비-정보
다낭-비-정보

 

다낭 여행 옷차림 월별 정보

기온이 가장 낮은 12월부터 2월까지의 옷차림만 신경 쓰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나머지 달은 거의 여름옷차림으로 여행을 준비하셔도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아래 기온이 가장 낮은 1월, 12월 사진인데요, 2월까지는 이렇게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낭-날씨-옷차림
다낭 12월 1월 모습

3월부터는 기온이 올라가고, 여름옷차림에 가볍게 입습니다. 3월은 아침저녁으로 여름 차림이면, 좀 쌀쌀할 수 있습니다. 

다낭-3월-4월-날씨
다낭 3월, 4월 날씨 모습

10월, 11월은 가벼운 가을 날씨 즉 4월, 3월 위의 자료를 참조하시고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다낭 여행 적기는 3,4월, 10월, 11월 덜 덥고, 우기 기간도 아니라, 돌아다니기 좋은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낭 여행 정보

다낭 여행에서 유명한 쇼핑 코스는 한 시장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서 환전하고, 짭 유명 운동화 이런 거 살 수 있습니다. 주로 많이 사시는 건, 베트남 커피, 많이 사시고, 저는 베트남 라면 몇 개 사 왔는데, 와 쌀면에 건더기가 이렇게 많은 거 보고 조금만 사 온 게 너무 후회스러웠습니다. 그리고 과일, 혹은 콩으로 만든 먹거리도 많이 사시고요. 가 볼만한 곳은
바나 힐, 도시 시티투어, 콩 카페, 야시장, 비치, 크리고 롯데 마트, 오행산, 호이안 이렇게 다 도시면 4박 5일 금방 갑니다. 저는 그랩 기사랑 네고 쳐서, 싸서 편하게 다녔습니다. 차는 보통 그랩을 많이 타고, 택시도 친절하고 바가지 없으니, 그랩이 안 잡히면 그냥 택시 타는 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았던, 시티투어 영상을 공유합니다

다낭 시티 투어 짱

다낭 자외선은 기온이 높은 기간은 높고, 기온이 낮은 기간은 낮습니다. 12월, 1월은 자외선이 낮네요. 아래 자외선 지수는 평균이라, 한낮의 경우 아래 기존 평균에서 보통 2 이상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동남아는 보통 햇볕이 강하면 지수가 11까지 합니다.  낮에는 2-3시간마다, 썬 크림을 발라 주는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챙이 넓은 모자를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가끔 야구 모자 쓰고 오는 분들 있는데, 아마 한국 사람만 그런 거 같습니다. 

다낭-자외선
다낭-자외선

다낭 날씨, 옷차림, 여행 정보에 대해 공유했습니다. 더 많은 상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링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다낭 여행 정보 상세, 역사, 맛집, 투어, 꿀팁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