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일본 코로나 현황 확진자, 지역별, 검사 수, 백신 접종률, 입국 정보

by langkawi 2021. 7. 18.
반응형

일본 코로나 현황은 최근 올림픽을 맞이해서 점점 더 확산되고 있습니다. 최근 확진자 수, 백신 접종률, 검사 수, 입국 정보 등, 최신 데이터를 바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최대 33조 지원 5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지급 대상 쉽게 이해하기

 

일본 코로나 현황

각 나라의 코로나 현황을 쉽게 파악할려면, 전체 추이를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일일 발생 자료이고, 출처는 구글입니다. 이 자료를 통해, 단순히 발생 환자 숫자만 아니라, 그 나라의 방역 능력도 알 수 있습니다. 방역 시스템이 좋은 나라의 그래프는 오르락내리락하는 경향이 강하고(홍콩, 싱가포르), 방역 행정력이 약한 나라의 경우는 높은 확진자 수의 그래프 선이 쭉 이어지는 경향이 강합니다. 일본은 선진국으로 그래도, 최악의 상황은 가지 않고, 오르락, 내리락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고, 한국도 그런 편입니다.

 

일본-코로나-현황
일본-코로나-현황

참고로 필리핀 예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방역 보건 체계가 약한 나라의 그래프는 아래의 자료처럼, 고점을 계속 유지합니다. 한국과 일본은 개인적으로 보면, 대동소이한 거 같습니다. 일본은 신천지 등 종교 활동, 광장 집회를 통한 확산은 없었습니다.

 일본 코로나 확진자 수

일본 전역에서 4천 명에 육박하는 신규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일본 전체로 신규 확진자가 3천 명 선을 웃돈 것은 지난 14일 이후 나흘 연속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도쿄 등 전국 10개 광역지역에 긴급사태가 발효 중이던 지난 5월 27일(4천134명) 이후로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도쿄, 오사카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제5파 양상이 점차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도쿄는 특히 이날 파악된 신규 감염자가 1천410명이라고 발표되면서. 1월 21일(1천471명) 이후 약 6개월 만에 최다 치입니다.  지난 12일부터 제4차 긴급사태가 발효된 도쿄 외에 가나가와(539명), 사이타마(318명), 지바(244명) 등 수도권 3개 현도 거주 인구 대비로는 신규 확진자 수가 긴급사태 선포 수준을 넘어서고 있다. 이에 따라 이들 3개 현은 준 긴급사태에 해당하는 방역대책인 만연 방지 등 중점 조치 적용 대상 지역을 확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일본-코로나-확진자
일본-코로나-확진자

7월 17일 기준 신규 확진자는 3328명, 누적 수는 약 84만, 누적 사망자 수는 15085명으로, 사망률은 인구, 발생 누적 수에 비해 그리 높지 않습니다.

 

일본 지역별 코로나 현황

긴급 사태가 이번 달 12일 도쿄도에 선포되었습니다. 이번으로 4번째입니다. 기간은 다음 달 22일까지 6주 동안입니다. 코로나 긴급 대응 조치 기간이 연장된 지역도 있습니다. 7월 11일 끝날 예정이던 오키나와현 내 긴급사태 기간은 8월 22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사이타마, 지바, 가나가와현과 오사카부에는 긴급사태보다 한 단계 아래인 ‘만연 방지 등 중점 조치를 8월 22일까지 연장했습니다. 긴급사태와 중점 조치가 적용되는 지역의 대규모 행사는 5000명 이하 혹은 시설 정원의 50% 이하의 인원으로 제한됩니다. 이 기간에는 음식점의 주류 판매는 원칙적으로 금지됩니다. 지역별 확진자 수가 많은 도시 순으로 정리된 리스트입니다. 숫자는 항상 변화를 하나, 순위는 거의 비슷하게 유지되는 거 같습니다. 

일본-코로나-지역별-현황
일본-코로나-지역별-현황

일본 백신 접종률, 백신 여권 정보

일본 백신 접종률은 한국과 비슷합니다. 먼저 시작했고, 초기에는 한국의 반 정도의 수준이지만, 지금은 거의 비슷한 접종률입니다. 하지만 2차 접종률 비중은 더 높습니다. 일본도, 수급 상황은 그리 순조롭지 않습니다. 지방의 경우 재고가 없어 접종이 잠정 중단된 적도 있고, 디지털화가 한국 보다, 완벽하지 못해, 시행착오를 격기도 했습니다. 1차 접종률은

7월 15일 기준 약 32%, 2차 접종은 약 25%입니다. 한국은 1차 약 31%, 2차는 약 12%입니다.

일본-백신-접종률
일본-백신-접종률

일본 백신 여권 정책에 대해, 현 정부는 그리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접종 여부에 따른 사회적 편견과 차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여론이 주요 원인입니다. 하지만 7월 일본에서도 해외로 출국하려는 일본 내·외국인 거주자를 위한 백신 여권을 발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올해 7월 일본 관방장관은 코로나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하는 '백신 여권' 발급을 언급했으며, 7월 26일부터 각 지역자치단체 별로 신청을 받아 '종이 증명서' 방식으로 먼저 발급하고 디지털 증명 방식은 차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산 부분에 있어서 일본 정부는 한국보다 많이 뒤쳐서 있음을 많이 발견하게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쉽게 하기, 간편한 앱 정보 등

일본-백신-여권-내용

일본 여행 입국 정보

올해 1월, 거의 전면적인 일반 외국인의 여행 입국 및, 경제인에 대한 방역 입국을 강화한 이후, 지금까지 크게 변화가 없는 상태입니다. 전에는 경제인들에 대해서 격리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정책을 활용했지만, 확진자가 갑자기 1월에 증가하면서, 현재 그것도 중지된 상태이며, 원래 계획되었던 일본 워킹홀리데이도 현재 중지된 상태입니다. 7월 일본 입국 최근 정보 정리 내용이며, 출처는 외교부입니다.

 

전 세계 입국 방역 정보 정리 최신 파일 ( 7월) 

일본-여행-입국
일본-여행-입국

일본 코로나 현황 관련, 백신 접종률, 입국, 백신 여권, 확진자 추이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장 탁월한 코로나 대처 방법은 개인 방역 수칙 준수라는 생각이 여러 나라의 사례를 조사하면서 하게 되네요

코로나-백신-예약-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