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준엽, 서희원, 서희제 대만 활동, 생활

구준엽 NFT 작품, 중국 대륙 전문가의 분석, 완판이 되는 이유

by 랑카위 여행 2022. 8. 6.
반응형

구준엽 NFT 작품 출시는 공시적으로 올해 2번 있었습니다. 3월에 호랑이를 주제로, 7월은 자연을 주제로, 판매 금액을 기부하는 행사를 했었습니다. 중국 전문가가 한국에 방문 그의 작품을 평가한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아래는 관련 영상입니다. 

 

구준엽 NFT 작품 평가
영상 자료

 

구준엽 NFT 작품 배경

클론의 멤버였던, 그는, 걸출한 춤 실력으로 유명했었습니다. 처음, NFT 출품 소식과 7초 만에 완판 되었다는 소식에 매우 의아한 적이 있었습니다. 올해 삼월 중순입니다. " 이 사람이 미술도 하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그냥 취미와 흥미로 하는 것인 줄 알았습니다. 나중에 조사를 해보니, 경남 대학교, 산업 디자인 학과를 실기로 합격해, 실기로 수석 합격을 했었다고 합니다. 즉 그의 예능, 예술의 원천은 미술이었던 거 같습니다. 대학교에서 군대까지 합치면, 약 7년을 전공으로 했다면, 그 전공이 자신의 커리어에 기본 바탕이 보통 됩니다. 그는 매체에서 말한 적이 있습니다. " 클론 때의 춤, 노래, 10년 넘게 본업으로 하는 DJ, 창작의 원천은 그림 그리는 구준엽이었다"라고 강하게 밝힌 바가 있습니다. 

 

 

서희원 전 남편, 왕소비 약물 복용 폭로, 급 사과 글 올린 사연

서희원 전 남편 왕소비가 대만에서 뜨거운 화제로 최근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조용히 살고 싶어 하는 서 가족에게도 적지 않은 상처를 주었습니다. 보통 여자 문제로 매체에 오르내렸으나, 이번

tripeditor.tistory.com

 

 

구준엽 NFT 작품 평가

 

중국 전문가의 분석, 견해를 소개하는 이유

그가 가수에서 처음 DJ 세계로 들어 갈 때, 기존 DJ 세계의 사람들이 연예인 인기로, 실력 없이 기웃거린다고, 많은 조소, 놀림, 비난을 받았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하지만, DJ Koo라는 슬로건을 본인이 짓고, 2년의 준비를 통해 (음악 공부, 연습)을 통해, 시작한 건,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많은 견제를 받았습니다. 이게 그에게는 좋은 약이 된 거 같습니다. 겸손한 자세를 견지하는 그의 모습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 거 같습니다. NFT 작품에 대한, 그의 배경과 설명 관련 영상을 들으면서, 다른 NFT 작품은 잘 팔리지 않는데, 어떻게 보면 NFT 예술 초짜인 그의 작품이 빠르게 완판 되는 것을 제대로 알고자 여러 자료를 보았고, 마침, 한국이 아닌 다른 다라의 NFT 관련 전문가가 구준엽 씨 작품을 한국에서 직접 보고 평가한 것이 있어, 저는 주의 깊게 봤습니다. 

 

구준엽 활동 정보
뭘 하면 완판인 듯

 

구준엽 NFT 작품 가치,  이유

 

출처는 중국 유명 SNS 커뮤니티인 小红书입니다. 그는 콜론으로서 그를 기억하고 있으며, 대만 매체를 통해 결혼 소식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며칠 지나, 그의 대학 전공이 미술 쪽이었음을 밝힙니다. 먼저 구준엽 씨의 본인 NFT 작품에 대한 설명을 소개합니다. 

" 우연히, 소포를 보내려고, 가게를 들리다, 아름다운 색깔의 테이프를 보고 매력을 느겼습니다. 그리고,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싼 소재로 예술 창작을 해 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이번 호랑 전 제 작품의 동기입니다. 이번 NFT 호랑이 주제 작품은 그 테이프 작품을 전자적으로 구현한 것입니다. 힘든 부분은 테이프가 가지고 있는 표현의 한계입니다. 즉 직선 밖에 표현할 수 없는 소재를 가지고, 이걸 극복하면서, 예술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중국 전문가가 본, 작품 가치, 의의, 완판 이유

중국 전문가는 그의 작품 소개를 전하면서, 그의 음악적 능력, 작곡, 작사, 춤, DJ 수준이 20년게 음악 쪽의 일을 하면서 수준급임을 밝힙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예술자는 표현 수단에 편향적이지만, 그의 작품은 음악이 들어가며, 어떤 음악을 응용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그림에 가장 최적화된 음악을 본인이 직접 창조해서 융합시킬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라고 말합니다. 즉, 작곡, 작사, 춤, DJ, 그리고 미술 전공자로서의 모든 예술적 능력이 한 작품에 응축되어 있다는 것이, 매우 매력적이며, 이것이, 다른 기존의 유명 NFT 작가들의 작품보다 빨리 팔리는 이유라고 말합니다. 물론, 최근 올라간 그의 유명세도 일정한 작용을 했다는 말도 잊지 않습니다.  

 

예술가 구준엽

 

최근 구준엽 NFT 작품 활동

 

서희원씨는 20년 넘게 대만의 탑스타 자리를 누리고 있는데, 대만 쪽 NFT에 관심이 있거나, 유명 예술가들과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그를 조금씩 내조하고 있습니다. 대만 매체를 보면, 현지 미술계 인사들과 식사를 한다든지, 특히, 화교권 최고의 슈퍼 뮤지션 주지 에룬과 관련 얘기를 나눴다는 소식도 들렸습니다. 최근에는 기존 NFT 판매 업체에서(디지털 아트 메타 콩즈), 다른 NFT 플랫폼 업체와 새로운 협업을 시작했습니다. 7월에 협업을 했고, 삼성 전자에서도 이번 전시에 협찬을 했었습니다. 

 

주걸륜, 구준엽
주걸륜 집에 초대 받은 구준엽 부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