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날씨 정보

일본 무비자, 무격리 입국 , 대사관 정확한 공지 업댓

by 랑카위 여행 2022. 10. 10.
반응형

일본 무비자 입국 절차와 정책에 대해,  주 일본,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정확하게 공지를 내렸습니다. 그 내용을 공유하오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일본 날씨, 월별 여행 옷차림, 벚꽃, 태풍 주기 정리

 

일본 무비자, 무격리 입국, 대사관 공지

 

여러 기사에 나왔는데, 기사보다, 공신력있고, 공지에 책임을 지는 대사관의 공지가 가장 정확하고 신뢰할만하고, 이걸 근거로 여행 준비를 해야합니다. 

일본-무비자-입국-공지

 

 

 

현재 일본 입국 절차

 

반응형

 

 

 

10월 10일까지 유지 될, 절차입니다.  요 며칠 내용이 살짝 바뀌였습니다. 여기서 무비자 조건이 첨부되었다고 일단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 나라의 특이한 점은, 보통 이런 정책은 방역 관리국에서 발표를 합니다. 대만, 한국, 태국은 관광청, 말레이시아는 보건부 장관이 했습니다. 근데, 이 나라는 총리 수상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만큼 국내 인기가 좋지 않은가 봅니다. 코로나 전에는 입국 조항이 장기간 변하지 않았는데, 코로나 이후로는 빠른 주기로 변경이 있습니다. 해서, 여행을 가시기 전에, 최근 그리고 신뢰할 만한 공지를 참조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대한민국 외교부11월 1일 관련 공지 내용입니다. 매일 각 나라의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update 하고 있습니다. 기존 내용에서 visit japan web 내용이 추가 되었습니다. 

 

일본 입국 절차-외교부

 

 

 

여행을 위해서는 정부의 공식 공지가 중요

정식 공문을 한국의 대사관들은 일본으로부터 받지 못한 거 같습니다. 일본 대사관에서 보통, 입국 관련 중요한 내용이 나오면, 국민들의 혼란을 막기위해, 여행을 위한 중요 내용에 관한 공문을 뿌립니다. 9월 27일 어제, 주 대한민국 일본 대사관에서

관련 지침이 나왔습니다. 위의 기존 절차와 아래 변경 내용을 같이 보시면 여행 준비에 문제가 없을 겁니다. 핵심 내용인, PCR 검사 부분과 백신 접종 증명서 정리하면

 

1) 백신 접종 완료자 (3차): 증명서 소지, 제출 입국 가능

2) 백신 접종 미 완료자: 72시간 내에 완료한 코로나 검사 음성 증명서 제출 하면, 방문 가능입니다. 

 

일본-무비자-대사관-공지

 

일본 비자 면제 국가

 

항간에 한국이 제외 될거라는 소식이 간간이 들립니다. 아래는 일본 외교부의 비자 면제 국가 리스트 중, 아시아 국가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 나라는, 규정에 매우 강한 나라입니다. 어떠한 변화나 예외를 줄려면, 그 정식 형식을 밟기가 무척 어렸습니다. 우리나라가 제외된다는 소문은 근거가 매우 약하다고 봅니다. 

 

일본-비자-면제-국가

 

일본 코로나 승인 백신 종류

 

싱가포르와 한국은 2차 접종을 완료로 보고 있지만, 일본은 3차 접종까지를 완료로 보고있습니다. 국가마다, 백신 접종 증명서에 대한 요구가 틀립니다. 주 도쿄 대사관이 입국을 위해 정리한 자료가 있습니다.

 

일본 코로나 백신 종류

 

이걸 보시고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한국이 아니라 외국에서 일본을 간다면, 내가 맞은 백신이 일본에서 인정하는 백신인지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삼상 실험을 거친, Who 승인을 거친 백신은 대부분 인정하고 있습니다. 얀센의 경우는 1번을 2차로 인정해 주고, 다른 걸 한방 맞아야 3차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