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타이베이 11월 날씨, 기온, 복장, 강수량, esim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0. 5.
반응형

타이베이 11월 날씨 기온 특성은 한국의 초가을 정도로 기온이 많이 내려갑니다. 해서, 여행 복장에 좀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비가 좀 자주 내릴 수 있는데, 강수량이 높지 않아, 짧게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esim이 출시되어 관련 정보 공유합니다. 

 

 

 

대만 무비자 입국 9월 29일 시작, 격리 면제, 외교부 공지 정리

대만 무비자 입국, 격리 면제 소식이 9월 22일 현지 행정원에서 발표했습니다. 격리 면제는 10월 9월 방침 이후, 진행 과정을 보고 10월 중순쯤 폐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어떤 부분이 바뀌는지

tripeditor.tistory.com

 

타이베이 11월 날씨 기온 

이달의 기후 데이터입니다. 이 자료는 십 년 넘게 축적한 기상 데이터를 분석해서, 지수화한 자료입니다. 운동 선수로 치면, 성적 기록의 평균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개인의 날씨 설명과 틀린 것은, 사람은 개인의 단편적인 기억과 체험을 통해 서술하지만, 아래의 데이터는 전문적으로, 저장된 기록들을 가지고 데이터화 한 자료입니다. 야구 선수의 확률처럼, 100% 맞지는 안지만, 이 달의 기후를 이해하고, 여행에 필요한 짐과 복장을 챙기는 데는 유용합니다. 이런 데이터는 보통 최소 10년 이상의 기록을 근거로 합니다. 1-2번 다녀온, 혹은 몇 년 살아본 사람들의 개인적인 설명보다, 저는 해외여행 갈 때, 아래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준비를 합니다. 지금까지,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비 표시가 많은데, 강수량이 높지 않습니다. 강수량 데이터를 봐야 합니다. 

 

 

타이베이-11울-날씨

 

타이베이 날씨 특징

 

제가 과거에 여름에만 홍콩, 마카오를 가다, 1월에 놀러갔는데, 여름 기후인 줄 알고 갔다가, 생각보다, 추워서 고생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홍콩, 마카오, 타이베이의 기후가 비슷합니다. 마카오 친구한테 차이가 뭐냐고 했더니, 기온은 거의 비슷한 거 같다고 하네요. 아래는 이곳의 월별 기후와, 거리의 풍경을 함께 다음 영상입니다. 전체 기후를 알고 여행을 가면, 갑작스러운 일기 변화에 덜 당황하고, 일정을 다시 차는데 좋은 거 같습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 전체 기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처음 방문하시는 분은 이곳의 분위기를 먼저 느끼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여행 옷차림도 많은 참고가 되실 겁니다. 

 

 

타이베이 11월 날씨, 비, 강수량 정보

 

 

반응형

 

 

 

비 정보는, 보통 forecasting의 비 표시를 보고 판단을 하시는데, 비 표시가 많아도, 강수량이 낮으면, 비가 아주 잠깐 내리는 경우가 많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는데, 울상을 짓는 분이 있습니다. 해서, 강수량 정보를 함께 봐야합니다. 아래는 월평균 강수량과 강우일 즉, 비 내리는 일수를 평균 데이터입니다. 11월은 강수량이 매우 낮습니다. 다른 달에 비해, 비 걱정을 그리 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산 하나 정도면, 충분한 준비가 될 것입니다. 우산이 귀찮으시면, 얇은 우비나, 방우 복도 좋은 거 같습니다. 비 내리는 일 수의 경우, 밤에, 빠른 아침에 내리는 경우도 많아, 실제로 비와 조우하는 경우는 아래의 지수보다 더 낮습니다. 

 

 

타이베이-강수량

 

 

타이베이 11월 날씨 풍경

 

습도 정보

그렇게 낮은 기온이 아닌데, 같은 낮은 기온이지만 한국보다, 더 쌀쌀하게 느껴집니다. 그 이유는 높은 습도 때문입니다. 한국은 9월 이후부터 습도가 내려가, 건조한 겨울 기간을 맞지만, 이곳은 여름 습도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습도는 높은 기온은 더 덥게, 낮은 기온은 더 춥게 느끼게 하는 체감 온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습한 기운이 몸 안을 도는 느낌을 받습니다. 건냉, 보다 습 냉이 훨씬 춥게 느껴집니다. 구석구석을 냉기가 도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내의 숙박 시설들이 높은 습기를 없애기 위해, 냉방을 크게 트는 편이기 때문에 더 쌀쌀하게 느끼게도 합니다. 아래 습도 자료인데, 한국의 여름 습도 8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타이베이-습도

 

타이베이 11월 여행 옷차림

 

이곳이 초행이시라면, 이달의 여행객들이 어떤 복장을  주로 입는지, 여러명의 모습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그리고 자기에게 맞는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달은 한국의 초가을 정도의 기후입니다. 하지만, 오후에는 약간 덥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더위를 타신다면, 반발을 안에 있고, 더울 때, 겉옷을 따로 넣어두는 정도도 좋습니다. 아래 사진과, 영상에 11월 관련 옷차림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매년, 매월 똑같은 기후는 나타날 수 없습니다.  추위에 약하신 분은 한국의 초, 중 가을 날씨를 염두하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타이베이-11월-날씨-여행-옷차림

 

타이베이 esim, 유심 가격 정보

2022년 9월부터 한국에서도 esim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6년 옛날에 개발 완료된 기술인데,  한국 텔레콤 회사들이 유심 풋돈 벌려고, 한국 폰, 삼성에게 esim을 달지 말라고 했고, 또 하나의 가족 삼성은 충실히 따릅니다. 해서 아직 esim 기능을 지원하는 한국산 폰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고객에게 좋은 기술을 누리게 하기위해, 한국 통신사의 요청을 거절해서, 대부분의 애플폰은 지원을 합니다. 최근에 타이베이 esim이 소개되었습니다. 기존 유심을 뺄 필요 없이 2개의 회선을 사용할 수 있어 더 저렴하고 편합니다. 해외 유심 가격이 코로나 전보다 약 30퍼센트 이상 저렴해졌습니다. 5G 망이 아니라, 4G 망을 써서 그런 거 같습니다.  시기별로, 할인 가격이 변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가시면, 최근 가격과 제품 구입 시 주의점, 할인 사이트가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sim 장단점, 지원기종, 최신 할인 가격 정보 (클릭)

대만-esim-가격

 

타이베이 11월 날씨, 여행 복장 및 esim 유심, 강수량, 기온등에 정보 정리였습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