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구준엽 NFT 작품 7초 판매 완료, 특징, 차이점, 인기 높은 이유

by 랑카위 여행 2022. 4. 8.
반응형

구준엽 NFT 작품 완판에 감사를 전하는 그의 메시지가 이틀 전 6일 그의 인스타크램에 떴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댓글로 축하를 했고, 그의 최근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미술 작가로서의 그의 생각, 작품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영상이라 우선 공유합니다. 

 

 

구준엽 NFT 작품 판매 완료

아마 그간 알려진, 제가 알고있는 이분의 인성이나 성격으로 봐서는, 먼저 NFT 미술 하고, 자기보다 더 뛰어난 작가들보다, 본인의 작품이 Sold out 한 것에 미안함을 느낄 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유명세도 있지만, 다른 일반 NFT 작품과 다르게, 이 분 작품의 큰 특징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좀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려진 완판 소식과 감사의 내용입니다. 이 분, 인스타그램 가 보면, 아주 단순하고 담백합니다. 다른 연예인처럼, 허황된 사진이 없습니다. 

 

구준엽-인스타그랩-NFT-판매
그의 4월 6일 인스타그랩

 

 

구준엽 NFT 작품의 가장 큰 특징

이 분이 3월 9일쯤에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기 위해, 한국에서 혼인 신고를 위해 공항으로 도착하는 모습을 보면서, 계속 관련 대만 영상과 소식을 보면서, 이 분이 미대 출신이라는 것을 최근 몇 일 전에 알았습니다. 그리고 특히 미술 실기에 강해, 경남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실기 수석으로 들어가셨다고 하네요. 그리고, 댄서 활동, 클론 활동, DJ 작업의 모든 영감의 원천은 그림을 그릴 주 아는 "나"라고  할 정도로 그림에 큰 애착을 아주 오래전부터 가지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DJ Koo로 약 10년 정도 활동하면서, 기존 DJ 세계에 실력으로 버티기 위해 음악 작업 프로듀싱 작업도 공부를 많이 하셔서, 이분은 그림, 춤, 음악을 다 프로급 실력을 가지고 있으십니다. 이걸 NFT 미술 작품에 다 집어넣는다는 게 이분의 가장 큰 장점이며 경쟁력입니다.  본인의 창조의 원천이 그림임을 아래의 영상에서 밝힙니다. 저로서는 좀 신선했습니다. 

 

 

NFT 작품이 7초만에 완판 된 이유

이 분은 그림을 계속 그려 왔었고, NFT에 작업을 만들기 시작한 건, 최소 2년 이상인 거 같습니다. 먼저 평편 작품을 만들고, 그걸 NFT 작품으로 디지털화합니다. 예술은 독창성, 독특함이 생명인데, 이 분의 독창성은 본인의 NFT 작품에, 본인이 작품에 최적화된 음악을 스스로 만들어 장착시킨다는 겁니다. 대부분 예술 쪽이면, 노래(작사, 작곡), 그림, 디제잉 등 보통 한쪽에 치우치게 되어 있는데, 이 분은 노래, 춤, 그림을 다 해본 사람이고, 다 프로 급이기 때문에, 훌룡하게 동등한 수준으로  융합을 시킬 수 있다는 겁니다. 거드는 수준이 아니라, 둘 다 높은 수준으로 말이죠. 이게 이 사람 작품의 매력이며, 가치라고 봅니다. 물론, 최근 인기도 한몫을 했지만, 작품의 독창성 자체가 높았습니다. 

 

박스 테이프 NFT

 

위가 박스 테이프로 만든 작품이고, 위의 영상에서 그림으 의미를 잘 설명했습니다. 위의 호랑이의 그림이 아래에 NFT 그림으로 형상화됩니다. 그의 음악과 함께. 3월 6일 완판 소식 들었는데, 어제 아는 지인분이 경매소에서 호랑이 NFT 구입하셨다고 하더라고요. 

 

호랑이 전자 그림

 

구준엽 작품의  독창성

이 분이 미술에 쓰는 메인 재료는 박스테이프입니다. 이 부분도 아주 창의적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습니다. 자제가 창이적이기도 하지만, 이 재료에 부여한 의미도 상당합니다. 일단 박스 테이프를 미술 작품 소재로 쓰게 된 계기가, 소포를 부치려고 박스 테이프를 사려고 갔는데, 예쁜 색깔들의 다양한 박스 테이프를 보고 매료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소재가 가지고 있는 표현의 한계성, 즉 직진으로 밖에 표현이 되지 않는데, 이런 표현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생활 속의 어떻게 보면,  고급 미술에 쓰기에는 값싼 생활 소재를 가지고 다양하고 아름답게 표출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한 도전이 작품이 갖는 의미라고 했습니다. 저는 음악과 그림, 그리고 소재의 독창성과 그 의미가 이번 NFT 작품의 완판을 불러왔다고 봅니다.  

 

구준엽 작가
박스 테이프로 작업을 하는 방법 (영상 중 일부)

 

DJ Koo로 대만 활동 시작 

 

오늘 4월 8일 AI Club에서 첫 대만 활동을 시작합니다. 세계 100대 클럽에서 작년 50위에서 올해 40위로 랭킹한 타이베이에서 매우 유명한 클럽입니다. 이곳의 유명한 DJ가 그 씨를 초청해서 2018년도쯤에 디제잉 연출을 한 적이 있습니다. 최근 이 부부는 밖의 노출을 거의 안 하고 있습니다. 해서, 대만 매체는 촉각을 세우고 이 두 사람을 촬영하려고 하는데, 당최 모습이 모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만 광고, 시장, 연예계는 이 부부가 벌어 들일 수 있는 금액이 엄청날 것으로 보고 있지만, 두 사람은 행동을 상당히 조심하고 있습니다. 첫 째는 이혼 105일 만에 결혼에 부정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대만에 있고 둘째: 전 남편이 두 사람의 로맨틱한 사랑 이야기가 널리 퍼질수록 상당한 스트레스틑 받고 있는지,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해서 최대한 대외 활동을 하지 않는 가운데, 4월 8일 오늘 c금요일 11시 30분에 타이베이에서 개최됩니다. 표는 이미 다 팔려, 입장권 구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웃돈을 줘도 구할 수 없다고 하네요. 

작품 완판, 공연 완판 결혼 생활이 매우 순조롭네요.  공연 관련 정보 영상입니다. 이 클럽의 분위기도 알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zmOousuGm6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