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대만 입국, 격리 절차, 비자, 코로나 현황 호텔 정보 정리

by langkawi 2022. 3. 21.
반응형

대만 입국 격리 절차는 우수한 방역 결과로 점차 완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점진적으로 시간을 두고 해제하고 있습니다. 아직 제로 코로나 방역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비자, 격리 호텔 정보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구준엽 대만 도착부터 24년 재회까지 풀 스토리 정리

 

 

대만 입국 절차 최근 현황

현재 제로 코로나 정책을 유지하고 있는 아시아 국가는 Hong Kong, China 브루나이 정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3년이나 되는 제로 방역 정책을 앞으로 언제까지 유지해야 하는가라는 현실적인 문제에 현지 방역청은 고민에 빠진 거 같습니다. 코로나는 원래 금방 사라지는 지역 질병인데, 이동과 교류가 없으면 경제가 유지되지 않은 체제에 전 세계가 꽁꽁 묶여 있어,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대부분의 나라가 전환했습니다. 최근 대분의 동남아 8개 국가는 격리 면제의 여행 개방을 실시하고 있거나, 늦어도 4월 초에 다 개방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외교부에서는 매일 전 세계 국가의 코로나 입국 정책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3월 20일 확인한 내용입니다. 유학생, 노동자, 사업가들은 신청 수속을 단기 비자를 받을 수 있으나  일반인의 여행은 불가한 상황입니다. 최근 입국 절차 내용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대만-입국-절차
입국-절차 (1달전보다 간단해 짐)

최근 개정된 입국 절차로 Taoyuan(桃園) 공항에 삼월 구일에 입국하는 모습입니다. 도착 검사의 과정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rBCADUOcGwE

대만 격리 절차

이번 방역 정책 개정에 따라 14일에서 십일로 격리 기간이 줄었습니다. 그리고 7일의 건강 관리 자가 격리와 같은 것이 있는데,  격리를 정부가 허가한 격리 호텔에서 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프로토콜로 말씀드리면 1월 9일 입주하면 1월 19일 마지막 PCR 확인 검사를 받고 3월 20일 저녁 0시에 체크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십일 동안에 2차례 정도의 자가 진단 키트로 검사를 하고, 앱을 통해 결과를 통보해 줘야 합니다. 이번, 클론 한국 연예인분이  삼월 구일 도착, 십구일 피시알 테스트 20일 저녁 00:00시 땡 치자 , 부인 조희원 자택으로 달려갑니다. 그리고 7일간의 건강관리 기간이 있습니다. 전에는 엄격했으나, 친지나, 단체 모임, 공공장소를 제외하고는 혼자 산책, 자택에서, 동거인들과의 생활은 가능합니다. 물론 7일 동안, 자가 진단 테스트를 실시 앱으로 보고해야 합니다. 실제 10일 자가 격리를 하고, 7일 건강 관리 절차를 받은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3월 12일, 4월 1일 한국 입국자 격리 면제 절차, 온라인 신고 신규 입국 절차 공지
PCR 검사 증명서 기준 (방역청)

 

 

 

 

 

방역 격리 호텔 리스트

10일간의 격리 호텔은, 방역 호텔로 철저하게 외부와 차단됩니다. 그리고 이 규율을 어겼을 경우, 벌금과 징역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2020년도에 격리 수칙 8초 어긴 게 CCTV에 적발되어 벌금 400만원 낸 외국인이 있었습니다. 방역 수칙은 특히 외국인들에게 특히 엄하게 집행되는 거 같습니다. 한국도 과거에 외국인이 방역 규칙 어겼다 기사 밑에 보면, 한국분들 댓글 장난아니었습니다. 외국에 가시면, 특히 더 잘지켜야 할 거 같습니다. 격리 리스트는 아래 Link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정부에서 지정한 방역 택시를 이용해서 호텔에 가야  합니다. 

 

방역 호텔 리스트, 비자 수속 상세 정보(대만 대표부), 해외 코로나 입국 국가별 정보(외교부)

대만-격리-호텔
14일에서 10일로 줄음

 

비자 수속 현황

오미크론이 전 세계를 덥치고 있지만, 이곳은 높은 시민의식과 철저한 정부 협조로 인해, 확진자가 크게 늘지 않았습니다. 아래 신규 확진자 추세 자료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러한 방역 성과로 비자 부분에 있어서는 사업차 방문에 있어 입국을 허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격리 기간이 여전히 적용되며, 구비 서류로 신청하고 허가를 얻는 방식입니다. 전에는 도착 비자로 90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현지 법인의 초청장이 필수입니다. 제일 정확한 것은 한국 대만 대표부의 공지입니다. 상세 내용은 링크를 활용하시고, 현재 가능한 비자 정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만-비자-수속-정보
현재 가능한 대만 비자

대만 코로나 현황

현지의 방역 사항을 쉽게 이래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발생 초기부터 최근 며칠 전의 일별 신규 감염자 데이터를 보시면 그간 과정과 현재의 추이를 읽을 수 있습니다. 3월 21일 당 질병청 홈페이지에 가면 최근 100명대로 감염자가 표시되고 있는데, 대부분 해외 유입입니다. 매일 유학생을 포함 수백 명의 해외 노동자분이 입국하고 있습니다. 지역 감염 발생사는 보통 5명 이내로, 정부가 철저하게 추적을 하고, 시민들도 핸드폰을 끄거나, 동선을 속이는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오미크론 상황에서도 제어가 잘 되고 있습니다. 특히, 불교가 기독교보다 대중적인 부분도 크게 작용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신천지나 교회 등 종교를 통한 대규모 확산 예는 없습니다. 일본도 비슷한 거 같습니다. 한국은 30~40만 확진자가 발생하지만 일본은 4-5만 정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21일 집계된 신규 감염자는 121명이며, 사망자는 없었습니다. 총 누적 환자는 약 2만1천명, 치사자 누적은 853명입니다. 

 

2022년 3월 21일 오전 0시 30분 집계

 

대만 코로나 검사 수, 백신 접종률, 사망자 추이

관련 데이너를 보시면, 더욱 이 곳 방역 상황이 한눈에 들어오실 겁니다. 저는 확진자 발생 숫자보다 Postive rate(양성 비율)  주목합니다.  검사 수는 인위적으로 확대와 감축을 할 수 있지만, 이 데이터는 인위적으로 하기가 힘듭니다. 확진자가 적고, 검사수가 적어도 이 비율이 높으면, 어느 정도 방역이 이루지고 있는지 예측하는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방역 성공 이유. 

높은 국민들의 개인 방역 수준

 

 

보통 방역이 잘 이뤄지고 있다면 이 비율이 1% 이하정도 여야 합니다. 10% 정도 이상이며, 폭증할 위험성이 있고, 30% 이상이며, 이미 생활 곳곳에 퍼져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한국의 경우 작년 방역 상황이 좋을 때는 보통 1~ 0.5% 유지했습니다. 5% 정도만 돼도, 대규모 전파가 이뤄지는 거 같습니다. 사망자도 요 근래 거의 없고, 백신 접종률의 경우 성인은 거의 다 이뤄졌고, 부스터 샷 비율도 빠르게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대만 날씨, 여행 옷차림, 태풍, 기후, 벚꽃 시기 정리

 

검사, 백신 접종률, 일일 발생 사망자

 

여행은 아직 힘들지만, 매우 안전한 국가라고 생각합니다. 당 질병청은 위드 코로나로의 정책 변화를 시사하고 있으며, 여행 개방은 올해 하반기로 본다고 기자회견 때, 밝힌적이 있습니다. 점진적으로 개방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