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

데이트 코스 지역 안내사 추천, 공주 당일 투어 3곳, 힐링, 재미를 모두

by 아시아여행정보 langkawi 2021. 5. 11.
반응형

데이트 코스 조건은 신선하고, 좋은 추억 그리고 조금은 특별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공주는 약 1500년 된 역사의 도시로 3개의 Unesco 문화유산, 잘 보존된 자연이 있어, 가족, 연인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코로나백신 접종 신청방법, 전화, 온라인, 모바일 앱, 쉽게 이해하기
백신 부작용 정보도

 

지역 전문가가 추천하는 당일 테이트 코스 공주 투어 세 가지

공주 여행의 장점은 많은 역사 유적이 잘 보존되어 있어, 교육적이며, 깨끗한 자연환경의 지역으로 힐링에도 좋으며, 그러면서 유용하고, 흥미로운 체험 투어도 잘 발달되어 있어, 이 곳을 잘 이해하고 가면, 당일, 혹은 1박 2일의 훌륭한 여행지로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세 가지 테마로 3가지 코스를 소개하겠습니다.

 

공주 간략 소개

자동차로 서울에서 약 2시간 30분 정도의 거리로, 과거 삼국시대에는 웅진으로 불렸으며 475년부터 538년까지 백제의 수도였다.  고려 태조 23년 처음으로 공주라는 명칭이 사용되었고, 유명한 유적지로는 공산성과, 송산리 고분군, 마곡사 등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고, 분청사기를 복원하는 계룡산 도예촌, 판소리를 전수, 체험할 수 있는 박동진 판소리 전수관 등 체험 투어도 잘 발달되어 있다.

 

21년 5월 최대 300만원 정부 지원 근로장려금, 아이당 최대 70만원 자려 장려금
신청방법, 대상 조건, 4분만에 이해하기

 

데이트 코스 테마 1, 자연과 힐링 그리고 재미

데이트코스-마곡사-공주알밤체험
데이트코스-마곡사-공주알밤체험

마곡사

640년(신라 선덕여왕 9)에 자장(慈藏)이 창건한 곳으로. 대웅보전에는 싸리나무 기둥 4개가 있는데, 저승에서 염라대왕이 "마곡사 싸리나무 기둥을 몇 번이나 돌았느냐?" 하고 물어봐서 많이 돌았으면 극락에 쉽게 가고 한 번도 안 돌았으면 지옥에 떨어진다고 하여 온 사람들이 모두 기둥을 돌기 때문에 반들반들 윤이 난다. 백범 김구 선생이 민비 시해에 대한 복수로  일본군 장교를 죽이고 은신해 있던 곳으로도 유명하며, 김구 선생이 머무는 동안 다녔던 "김구 선생 명상의 길"을 걸어 보기를 권한다. 2018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됨.

알밤 체험

가을에만 할 수 있는 단점은 있으나, 자연 속에서 힐링도 하고, 또 주은 밥을 구워 먹는 재미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체험과 재미를 어른들은 옛 추억을 되새길 수 있어 좋다. 정신과 육체에 모두 좋은 코스로, 가을에 공주 알밤 축제도 유명하다. 농장마다 틀리나 보통 1만 원~1만 5천 원 사이의 입장료를 받는다. 

 

데이트 코스 테마 2, 예술과 체험

데이트코스-공주-판소리체험-석정리-계룡산도예촌
데이트코스-공주-판소리체험-석정리-계룡산도예촌

박동진 판소리 전수관
한국을 대표하신 명창 이셨던 박 동진 선생이 후배를 양성하던 곳이었습니다. 이제 일반인도 판소리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적 허브 역할도 하면서, 판소리를 전문으로 배우시는 분들이 공부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소리가 과연 어떤지 몸소 느낄 수 있는 좋은 체험 공감으로, 어른과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미리 연락을 해서 예약을 하시기를 권합니다. 

석장리 박물관: 1500년 전 무령왕릉의 무덤이 도굴되지 않고 잘 보존되어 있어, 그 문화적, 역사적 가치로 유네스코 문화재 지정을 받은 곳입니다. 넓기 때문에 산책하기도 좋고, 무료 안내 서비스도 있어, 숨은 역사 백제에 대해 제대로 알아 보면, 역사를 배우는 재미와 함께 교육적으로도 유익해, 공주를 방문 하는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 입니다. 

계룡산 도예 마을

1993년 도예를 전공하는 도자기 예술인들이, 뜻을 합쳐 만든 공동체 지역으로, 계룡산 근처에 5천 평의 부지로 넉넉하고 자연이 잘 어우러진 공간으로 독특하고, 운치있는 카페 때문에  찾기도 하고, 도예를 체험하러 오시는 분의 발길이 늘어나면서, 어느새 유명해졌습니다. 체험자들이 만든 도자기는, 잘 말려 나중에 우편으로 보내 주기도 합니다. 

 

데이트 코스 테마 3, 역사와 산책, 어서 와 국궁은 처음이지?

데이트코스-공주-공산리-송산리-국궁체험

 

공산성: 

백제의 웅진 시대(475~538)의 성으로,  공주의 공산성과 송산리 고분군이 2015년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재되었고 또한 백제 역사의 귀중한  유적지로도 유명합니다. 성벽 축조에 사용된 판축기법(고운흙과 모래흙을 번갈아 다져서 쌓는 방법)과 벽주건물지 (도랑을 파 기둥을 촘촘하게 세운 후 고운흙으로 벽을 발라 만든 건물지)는 고대 중국 및 일본과의 문화교류를 통한 백제 토목건축 기술의 발전과 전파를 살필 수 있는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다고 함, 조명으로 인한 밤의 야경이 유명 합니다. 백제 시대의 성으로 천천히 산책을 하면, 금강이 보이면서, 그 시대와 잠시 대화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송산리 고분군: 

7개의 묘 중에서, 유일하게 도굴을 당하지 않아, 원형을 잘 보존하게 되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고,   백제 무령왕과 그 왕비의 능입니다. 1971년 7월 7일 처음 발굴되었다. 지석이 발견되어 축조 연대를 분명히 제시해주었기 때문에 삼국 시대 고고학 편년 연구의 기준 자료가 되고 있으며, 국보로 지정된 금제관식, 금제뒤꽂이, 금제 심엽형 이식(귀걸이), 지석, 석수, 청동 신수경 등을 포함하여 총 2900여 점의 많은 유물이 출토되었으며, 국립공주박물관이 대부분 보관하고 있습니다. 

국궁 체험장

공주시가 2008년 5월부터 민족 고유의 무예인 ‘국궁’을 관광 상품화해 지역 관광자원으로 적극 활용한다는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지나가는 공주가 아닌 ‘머무르고 싶은 공주’ ‘다시 찾고 싶은 공주’를 만들 계획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웅진동 관풍정에서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상시 운영되며, 개인, 단체 등 공주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또 체험 희망자는 공주시 관광축제팀이나 공주시 궁도협회에 희망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체험료는 어른 2발 2천 원, 어린이는 5발 1천 원입니다.

데이트코스-마곡사
데이트코스-마곡사

 

공주 여행 코스의 장점

데이트 코스로 부담 없고, 조용한 분위기 때문에 저는 이 곳을 좋아합니다. 공주 지역 전문가님인(010-2509-3760) 박 세윤 님이 직접 추천하신 코스입니다. 혹시 개인 투어, 단체 투어 하실 때 이분에게 문의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공주 여행 코스 상세 정보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