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발리 여행, 날씨 정보

발리 11월 날씨 기후, 우기 강수량, 여행 옷, 유심 할인, 항공료

by 랑카위 여행 2023. 9. 9.
반응형

발리 11월 날씨 및 기후 특징과 여행에 필요한 우기 기간,  옷에 대한 정보와 함께 알아두면, 준비에 편한 최근 호텔 가격, 유심 구입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달은 우기 기간에 속하며,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강수량을 체크해 봐야 합니다. 

 

인도네시아, 태국, 마카오, 일본 등 아시아 12개국 여행 비자 정보 정리 

 

발리 11월 날씨 예상 자료

 

도착부터, 떠나는 날 동안만의 기상 정보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으로 기후적 추이를 이해하면, 현지에서 발생하는 예상하지 못한 기상에 대처하는데 많이 유용합니다. 일정을 재 설정해야 할지, 그냥 기다려야 할지 등. 

발리 월별 날씨 추이를 정리한 3분 영상이 있어 알려 드립니다. 

 

 

발리 날씨 기후 영상 

 

발리 11월 기후 자료입니다. 사람의 과학으로 어느 정도의 예측이 가능한 기간은 현제 약 2주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아래는 오랜 기간 동안의 기상 정보를 분석한 기후 정보로, 일별로 기상 정보가 있는데, 예측의 의미가 아니라, 이 달의 기후가 전반적으로 어떤 성향이고, 추이인지를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자주 내리고, 여름 기후이다 정도로 이해하면 여행 준비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비 정보 보겠습니다. 

 

발리 날씨 태풍 주기, 수영 물 온도, 자외선 지수, 호텔 가격 정보 

 

 

발리 11월 날씨

 

발리 우기 강수량 

 

여행 준비하시는 것 보면, 자기가 있는 날짜에 비가 오는지 않오는지를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은 거 같은데, 그걸 미리 정확히 알기는 불가능합니다. 현지 사람도 당일 아침도 오후의 날씨를 아무도 장담하지 않습니다. 물어보면, 그냥 웃습니다. "그걸 어떻게 알아?" 그렇게 저는 이해합니다. 해서 내가 가는 기간이 우기 기간인지, 건기 기간인지를 알고 가시면 되고, 우기 기간도 지역마다 틀립니다. 어떤 곳은 짧지만 한 번에 세게 내리는 스타일이 있고, 어떤 곳은 길지만, 종종 적당히 조금씩 내리는 스타일이 있습니다. 그건 개인의 체험을 통해, 이해하기보다, 그동안 몇십 년 축전된 데이터를 보고 이해하는 게 제일 객관적인 거 같습니다. 하늘 아래의 모든 건, 확률의 지배를 받기 때문이죠. 보통 우기 기간을 11월부터 3월까지 잡고 있습니다. 11월은 약 우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여정에 큰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대표 열대 과일 20종 종류, 한의사가 말하는 잘먹으면 약, 과식하면 독이 되는 과일  

 

 

발리 우기 강수량

 

비 내리는 일수 정보

발리 비 내리는 일수 평균 데이터입니다. 비가 조금만 내려도, 지엽적으로 내려도 즉, 정글 지역에 내리고, 해변 쪽에는 내리지 않아도, 저녁에, 아침에, 새벽에 내려도 비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실제로 여행 중에 비를 만날 경우의 수는 아래의 지수보다 훨씬 낮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약간의 비가 내리는 게 좋습니다. 뜨거운 햇볕을 가려주고, 안 덥기 때문입니다. 유럽, 중동 분들은 동남아의 깨끗한 비를 그냥 맞습니다. 다만, 공기가 나쁜 지역의 여행객은 비가 살짝만 내려도, 우산을 찾는 경향이 있는 거 같습니다. 

 

 

발리 비 정보

 

발리 11월 날씨 여행 옷

 

11월에 발리 여행자들의 모습입니다. 위의 영상에도 옷 차림 자료가 있으니 함께 보시면 되겠습니다.  소개해 드린 유튜브 영상 자료를 보면 1년 동안의 월별 기온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언제 오셔도, 여름옷차림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우기 기간에는 비가 내리는 동안, 갑작스러운 체온 감소를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잘 젖지 않은 긴 옷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 것이 좋고, 투어에 맞는 신발 정도를 추가적으로 준비하면, 안전한 여행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자카르타 날씨, 우기 건기, 옷차림, 기온 정보 

 

 

 

발리 옷차림

 

 

발리 및 인도네시아 11월 정보, 옷차림 참조 영상 

 

 

발리 11월 날씨, 지진 7.1 발생 했을 때 2019년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발리 11월 날씨, 지진 7.1 발생 했을 때 2019년

tv.naver.com

 

발리 유심 할인 

과거 10년 전에는 현지 공항에서 주로 구입하거나, 아니면, 그 곳의 시내에서 더 저렴하게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도착하면, 그랩을 이용해 빠르게 호텔로 도착하기 위해, 출발 전에, 미리 준비하고 많이 오십니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이곳의 공항에서 파는 것보다, 싸고, 구매가 편하고, 품질 대응 시스템을 한국 여행자 유심 업체들이 잘 준비해서 그런 거 같습니다.  한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유심사, 말톡, 에어알로, Dosirak 같은 전문 업체의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격도 더 좋고, 사후 서비스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 거 같습니다. 인도네시아 유심, 이심, 심카드 치면 여러 업체가 있습니다. 아래 가격과 유심 할인 사이트 같이 비교하시고 구매하시면, 합리적인 쇼핑이 될 거 같네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공유, esim 장, 단점 정리 

 

 

 

발리 11월 항공료 

 

이달의 항공료 가격 참고 자료입니다.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위가 인천 출발, 아래가 발리 복귀입니다. 아래 가격은 경유와 직항이 함께 노출되어 있습니다. 기준은 최저가입니다. 30만 원 아래는 경유, 40만 원 이상은 직항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달은 여행객의 방문이 적은 비수기입니다. 12월부터 성수기의 시작입니다. 아시아 지역의 겨울 방학, 서방의 겨울 휴가 기간이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다음 달부터는 항공료, 숙소의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격은 일별로 변동됩니다. 발리 항공료의 추이를 이해하는 수준의 자료로 보시면 되고, 본인이 보는 그 순간이 가장 저가로 여기시면 되겠습니다. 

 

 

발리 11월 날씨 기후는 우기 기간이지만, 강수량이 매우 높지 않고, 방문객도 적어, 저는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