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싱가포르 여행, 날씨

싱가포르 2월 날씨 기후, 옷차림, 우기, 입국 조건, 유심, 호텔 가격 23년

by 랑카위 여행 2022. 12. 20.
반응형

싱가포르 2월 날씨 기후 특징은 일반적인 동남아 여름 기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 옷차림 준비도 간단합니다. 2023년 예상 기후, 우기, 건기 기간 강수량, 유심, 호텔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추천 도시 3곳 특징, 코스 소개

말레이시아 여행 도시로 유명해, 많은 해외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은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코타키나발루, 페낭입니다.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은 직항이 있는 코타키나발루입니다.

tripeditor.tistory.com

 

싱가포르 기후  특징

이곳의 기후 특징은 1년 내내 기온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고, 우기 기간이 그리 길지 않으며, 강수량이 매우 높아 침수가 되는 그런 경우가 없습니다. 또한 적도에 가까워 태풍의 영향도 거의 받지 않습니다. 먼저 2월의 날씨를 파악하기 전에 1년의 기후를 대략적으로 이해하겠습니다.  날씨보다 기후를 이해하는 게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싱가포르 2월 날씨 기온, 기후 

 

싱가포르 2월 날씨는 한국의 여름과 기온이 비슷하며 습도가 더 높다 정도로 이해하고 여행옷차림과 짐을 준비하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한국 처럼 미세먼지, 열대야 이런 게 거의 없어 많은 의외로 덜 더우거 같습니다.  아래 도표는 싱가포르 2월 날씨 여행 옷차림과 짐 준비를  할 때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효용과 부작용 정보, 여행에 도움이 되는 

 

 

2월 지수 정리 평균

 

 

2022년 2월 날씨 실제 기온입니다. 과거에 비해 2도 정도 상승한 거 같습니다. 

싱가포르 2월 날씨 기온

 

수십 년 간의 기상 데이터를 종합하여 평균적으로 지수 화한 싱가포르 2월 날씨 기후입니다. 기본적으로 여름 기후이다. 생각하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건기 기간이지만, 싱가포르는 비가 좀 자주 내립니다. 이건 비 표시가 아니라,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셔야 합니다. 강수량을 보겠습니다. 

 

 

반응형

 

 

 

 

 

싱가포르 우기 기간 2월 강수량 

 

싱가포르 우기는 일반적으로 11월부터 ~3월 까지,  건기는 4~10월 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다른 동남아 국가의 경우, 우기 기간에 상당한 비가 내리지만, 싱가포르 우기는 잠깐 확 내렸다가, 갑자기 확 그치고 금방 마르는 전형적인 동남아 비의 형태를 보여줍니다. 해서, 여행을 하는데 비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른 동남아 국가는 우기에 여행객의 수가 줄어들고 호텔도 특별 가격 프로모션을 하지만 싱가포르 우기는 건기에 비해 막대하게 내리는 정도가 아님을 아래 데이터를 보시면 될 것입니다.  2월은 특히 강수량이 적은데, 그래도 저녁에 조금씩 내가 종종 내릴 겁니다. 강수량이 적어 작은 비가, 금방 그칩니다. 동남아의 비는 좋은 손님입니다. 무더운 도시를 시원하게 reset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월은 우기 기간이지만 강수량이 낮은 달이고, 싱가포르는 12, 11월을 제외하고, 우기, 건기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싱가포르우기강수량

 

 

 

싱가포르 2월 옷차림 참고 

 

싱가포르 여행이 좋은 게, 무엇을 입을 까, 그리 생각할 필요가 없고, 주로 도시 투어이기 때문에, 특별한 장비나, 도구가 필요 없어 짐의 부담이 매우 적습니다. 그냥 아시아 어느 지역의 여름 기간에 입는 옷을 챙기시면 됩니다. 다만, 도시 시내에 계시면, 빌딩과 차량에서 뿜어내는 열기에 의해 더 습하고 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는 전철에 가까운 외곽을 선호합니다. 저녁에 더 선선합니다. 하지만, 초행자들은 많은 곳을 봐야 하기 때문에, 교통이 편한 시내 중심에 많이 숙박을 정합니다. 매년, 2월의 기후는 조금씩 다릅니다. 사람의 설명은 본인의 단기적인 짧은 체험을 바탕으로 설명을 합니다. 아래는 각 년도의 2월 여행자들 옷차림입니다. 아래 2월 영상과 사진을 참고하시고, 위의 유튜브 영상에 있는 복장을 참고하셔서, 옷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각 년도별 싱가포르  2월 옷차림 

 

 

 

 

 

싱가포르 입국 조건 최근 정보 

 

싱가포르는 백신 접종 여부에 관계없이 여행 입국은 가능하나,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PCR 음성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행자 보험도 준비하셔야합니다. 백신 접종을 하신 경우는 전산으로 방역 정보를 입국 전에 입력하면, 무비자, 무 격리 입국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외교부에서는 매일 전 세계 입국 정보를 갱신, 신속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2022년 12월 20일 싱가포르 입국 조건 공지 정보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입국하면 도착 비자 90일을 제공합니다. 

 

 

 

 

싱가포르 입국 조건

 

싱가포르 유심, esim 참고 가격 

 

최근의 싱가포르 유심, esim 가격입니다. 싱가포르 공항 유심 숍에서 구매할 수 있는, 한국 인터넷에서 구매하시면 가격이 더 낮고 편해, 요즘은 대부분 미리 구매를 하십니다. 아래는 가격입니다. 네이버, 다음, 지마켓 여러 쇼핑몰에서 싱가포르 유심, esim 을 검색하며,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가격을 참고하시고 결정하시면 합리적인 구매가 될 것입니다. 너무 싼 건, 현지 저가 통신사로 통신 품질이 낮을 수도 있으니, 최근 구매 리뷰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폰이 esim을 지원하면, esim을 강추합니다. 개통도 편하고, 장점이 너무 많네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9개국 유시, esim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정보(장점, 단점) 

 

 

싱가포르esim가격

 

싱가포르 통신사 순위, 시내에서는 거의 비슷한거 같아요 

 

 

 

싱가포르 호텔 가격 정보 

 

12월부터 싱가포르는 보통 성수기에 시작합니다. 주변 말레이시아도  약 2주 정도의 방학이 시작됩니다. 유럽 여행객도 겨울 기간을 통해, 12월부터 2월까지 많이 방문합니다. 이 때는 아이들과 함께 오는 가족 여행이 많습니다. 특히, 중국 방역이 풀려 이것도 변수입니다. 주변에 말레이시아가 있어, 두 나라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옵니다. 이 달들은 항공권, 호텔 가격이 평소보다 상승합니다. 아래 가격에서 300을 곱하면 1박 한국돈 가격입니다.  2월 싱가포르 방문 계획이 있으면, 숙박, 항공에 대한 예약을 빨리 마치는 게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싱가포르 2월 날씨 관련 정보(기온, 건기, 우기 등) 싱가포르 여행옷차림 유심, 호텔 가격 등과  기후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위의 데이터는 싱가포르 날씨를 대략적으로 이해하는 참고로 하시고, 여행 떠나기 직전에 일정 관련 날씨를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국가의 날씨 변화는 심합니다. 즐거운 싱가포르 여행 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