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싱가포르 여행, 날씨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우기 기간, 여행 적기

by langkawi 2022. 8. 30.
반응형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는 건기 기간에 속합니다. 그러나 간간히 갑자기 비가 옵니다. 이 기간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을 위해, 기온, 습도, 우기 기간, 강수량 그리고 옷차림 정보 공유합니다. 그리고  여행 적기와 최근 입국 절차 정책도 알아보겠습니다. 

 

동남아 휴양지 추천 랑카위 정보

 

 

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 9월 날씨

2022년 9월 날씨 예상입니다. 동남아 기후는 바다와 깊은 산림이 많아, 날씨 변수가 많습니다. 그리고 특히 비에 대한 예보는 아주 어렵습니다. 해서, 동남아 현지 가시면, 일기 예보를 거의 보지 않습니다. 아주 큰 비가 아니면, 그러려니 합니다. 특히 한국처럼, 산성비가 아니고 맑고 깨끗한 비라, 한국, 중국 사람처럼  예민하지 않고,  따가운 해를 가려주고, 도시를 식혀주는 비에 대해 고맙게 생각합니다. 아래 자료는 수 십 년간  누적된, 자료의 평균 통계치입니다. 비 표시에 신경 쓰지 마시고, 특히 처음 방문하시는 분은, 9월이 이런 기후구나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는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게 100% 맞지 않지만, 여행 준비를 하는 데는 부족함 없는 자료입니다. 

 

1월부터 12월까지 기후, 여행 옷차림 정보 영상

 

싱가포르 날씨 기후

 

싱가포르 9월 날씨 예상

 

10월 날씨 예상

 

싱가포르는 건기 기간의 비는 갑자기 왔다, 짧게 내리고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상대는 비가 조금만 와도, 한 구석에 내려도 비로 표시 됩니다. 그러니, 아래 비표시보다 비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고 싶다면, 월별 강수량 데이터를 봐야 합니다. 싱가포르 전체 기후의 특징을 말하면, 1년 내내 기후의 변화는 적으며, 여름 기후라고 생각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우기 기간, 월별 강수량

 

싱가포르 여행 적기를 알고 싶으면, 전체 기온과 강수량 데이터를 봐야합니다. 사람마다, 여행 적기가 틀릴 수 있습니다. 저는 마르고 더운 건기보다, 비가 적당히 내려줘, 아침, 저녁으로 시원하게 해 주고, 오후에도 덜 덥게 하는 약한 우기 기간이 좋습니다. 동남아는 우기 기간이라고 해도, 지역마다 스타일이 다릅니다. 베트남, 태국처럼, 무지하게 몰아오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우기 기간이 좀 길지만, 비 오는 횟수가 많고, 비는 적당히 오는 우기도 있습니다. 그건 말로 설명 듣는 거보다 데이터를 보는 게 더 합리적입니다. 위는 월평균 기온이고, 아래는 강수량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비가 적당히 오고, 기온도 낮은 1월이 적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서울의 장마 기간 평균 강수량이 300~400미리 사이입니다. 만약 비가 싫으신 분은 건기가 가장 심한 2월이 될 거 같네요. 

 

싱가포르 여행 적기

 

습도

 

현지의 기온이 실제적으로 어느 정도 더운지를 알려면, 살펴봐야 할 것이 습도입니다. 왜냐하면 체감온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같은 기온이지만, 습도가 70인 곳과 80%인 곳의 차이는 크게 느껴졌었습니다. 참고로 한국의 한 여름 평균 습도는 80% 정도입니다.  제가 싱가포르에서 느낀 건, 낮에 참 덥다였습니다. 보니, 정말 습도가 높네요. 거의 변화없이 1년 내내 80%를 넘네요. 하지만, 공기가 맑아서 그런지, 저녁은 서울보다 더 선선하고 좋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끈적거림도 덜 해하고,  시내 중심부는 빌딩에, 차량에 더운 열기가 많은데, 외곽으로 가면, 그늘에 시원한 음료 하나 시키면, 아주 덥다는 걸 못 느꼈습니다. 낮에는 밖으로 걸어 다니는 활동보다, 쇼핑 같은 내부 활동을 즐기는 게 좋습니다. 

 

 

여행 옷차림

지금까지의 데이터를 보시고, 어떻게 복장을 준비해야 할지, 대략적으로 계산이 나왔으리라 예상됩니다. 한 여름 복장이면 됩니다. 최대한 느슨한 옷이 좋고, 여성분들은 절대 속이 있는 치마를 배제하셔야 합니다. 가끔, 타이트한 옷을 입고 다니시는 분이 있는데, 비추입니다. 재미 있는 것이,  여러 나라를 오래전부터 많이 다니는 선진국 여행객은 옷이 아주 캐줄얼하고, 해외여행 기회가 없는 나라에 오시는 여행객일수록 멋진 옷을 입고 여행을 하려는 거 같습니다. 여행에서 제일 좋은 복장은, 여행에 편한 옷 같습니다. 젖어도 되고, 묻어도 크게 상관없는 옷 말이죠. 이제 공항 패션 이런 촌스러운 말도 없어진 거 같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옷 첨고
현지 시민, 유럽 여행객 옷차림 참고

 

싱가포르 유심  가격 정보

여행에 꼭 정보라 공유합니다. 요즘은 여행을 많이 다니시고 해서 그런지, 유심을 방문하는 나라의 Air Port에서 구매하지 않고, 한국에서 미리 구매합니다. 가격이 더 저렴하고, 집으로 직접 배달해 주거나, 탑승하는 당일 공항에서 받아서 갑니다. 처음에, 가격이 왜 더 싼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알고 보니, 수천 개 이상 한 번에 한국 해외 유심 업체가 구매하고, 인터넷으로 판매하니, 그런 거 같습니다. 또 놀라운 게, 요즘 물가가 다 오르는데, 유심 비용은 코로나 전보다 더 내렸습니다. 전에 8천 원 했는데, 지금 5천 원 하네요. 아래 유심이 좋은 게, 하나의 유심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이 다 통용됩니다. 전에 33개국을 사용했는데, 다른 친구들은 유심 사느라 가게 찾고 비용을 지불하는데, 저는 그럴 필요가 없어 너무 좋았습니다. 물제가 생기면 카톡으로 바로바로 회신해 주고, 그 자리에서 환불 등의 처리가 됩니다. 아래 가격 정보와 할인이 되는 사이트가 있으니, 최근 후기도 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과 할인율은 시기에 따라 변하는 거 같습니다. 

 

싱가포르 유심 가격 정보
동나아 유심, 가격, 할인 site

 

입국 절차 최근 정보

마지막으로 여행을 위한 최근 입국 정보입니다. 출처는 8월 30일 외교부입니다. 외교부는 매일 전 세계 입국 정보를 업그레이드 해주고 있습니다. 중요 내용을 정리하면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입국 전, 후 음성 검사서 면제입니다. 비자는 여행 도착 비자가 수여됩니다. 

앱을 통해, 입국 신고를 해야하고, 허가 신청을 득해야 합니다. 

보험은 폐지 되었으나, 혹시 모르니, 보통 의료 보험이 약 3만 원 정도 합니다. 이 나라의 의료비는 무척 높으니, 만일을 위해, 여행자 보험 하나 가입하고 가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싱가포르 입국 정보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