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맛집

여수 여행 중에 발견한 맛집

by 랑카위 여행 2019. 7. 26.
반응형

어느날 카카오톡 친구목록을 뒤져보게 되었어요.

저는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 편이 아니거든요.

그 날 따라 유난히 보고 싶더라구요. 

정말 오랜만에 눈에 띄는 이름이 하나 있었어요.

그 친구의 이름을 보는 순간 고등학교 시절이 

떠오르게 되더라구요. 

그 친구는 저한테 어떤 의미냐면, 내 힘든 

학창시절을 버티게 해준 친구에요. 

정말 친해질 수 없는 성격의 친구였었는데, 

전학 간 학교에서 저한테 먼저 말 걸어준 친구였거든요.

그 친구와 단짝이던 친구까지 2명이 저한테는

잊지 못할 고등학교 시절을 추억으로 남겨주게 했어요.

여중, 여고만 다니던 저한테 학교 안에 남자애들이 

있는게 불편했었고, 하나부터 열까지 세심하게 

챙겨주면서 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 친구에요. 

야자 할때도, 급식을 먹을 때도, 학교 끝나고 

노래방을 갈때도 항상 그 친구들과 함께 다녔어요.

진짜 그 시절을 생각하면, 다시 그 때로 돌아가고 

싶을 만큼 그립고, 어쩌다가 사무칠 정도로 

생각나는 친구들이에요. 



그런데 연락 하고 지내지 않냐구요?

언제부턴가 연락이 자연스레 뜸해지게 되었어요. 

이유는 뭔지 모르겠는데, 저도 친구들도 단톡방이 

있었고, 하루에 있었던 일이나 사소한 얘기들까지 

서로 웃고 떠들며 나누는 단톡방이 있었는데, 

친구들도 각자의 생활이 있고, 나이를 먹어가면서 

멀리 살고 이러다보니 연락이 뜸해지기 시작하더니 

연락이 서로 안된지 5년이 넘어버렸어요. 

어쩌면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도 있으실거에요. 

단짝 친구인데 연락이 왜 뜸해지지 이런 생각들로요.

그러나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사람과 관계들이 

존재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친구목록을 찾아 본 김에 

연락을 해보게 되었어요. 

친구는 그 때 사귀고 있었던 남자친구와 아직도 

사귀고 있었더라구요. 

저한테 연락을 못했었던 이유도 취업도 잘 안되고 

결혼 준비하면서 집안 반대도 너무 심하다 보니 

여유가 사라지면서 자연스레 연락하는것이 

뜸해졌다고 하네요. 

진짜로 서로가 여유가 없었었나봐요. 

저도 친구한테 많이 미안하더라구요. 

힘들어할때 옆에 있어주는 것이 친구나 가족인데, 

한때 단짝이었던 저희가 챙겨주지 못한게 

너무 마음이 무겁더라구요. 

다른 한 친구는 집안 환경이 급격히 어려워지면서 

집안 문제를 장녀로서 해결해 나가느라 

연락할 생각조차 없이 바쁘게 살았다고 하더라구요. 

이제라도 먼저 연락 준 제가 고맙다고 할 정도로요. 

저희는 이제 이렇게 연락이 닿아 

예전처럼 웃고 떠드는 철없는 고등학생이 아니라 

20대 후반이 되어서 인생을 고민하는 나이가 되어 버렸어요. 



너무 오랫동안 못봤고, 서로가 보고싶은 이 때,

여수여행을 가자고 제안을 해봤어요. 

서로가 어려운 현실에 있지만은, 다시 한번 

마음을 다독여주고, 각자에게 바람을 쐬어 주고 싶은 생각에 

제가 먼저 말해봤어요.

우리 셋은 처음 본 날만 어색했지, 예전처럼 말하는 게 

편한 사이로 다시 적응이 되었어요. 



여수여행 계획을 해야 해서 제가 대전으로 내려갔어요. 

안 본지도 너무 오래 되었고, 갑자기 여행지로 가게 되면 

어색하고, 계획도 탄탄하게 짠게 아니라서 

가서 헤맬까봐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 

하루 연차 내서 얼굴도 볼겸 갔었죠. 

어색한건 아주 잠시 뿐이었어요. 

제가 제안한 여행지는 여수였어요. 







여수가 바다도 볼 곳이 있고, 여러 맛집과 블로그에서 

 꼭 가볼만한 곳으로 여러 여행지를 꼽아 주길래 

친구들하고 여수로 결정했어요.

친구들도 여수를 한번도 안가봐서 꼭 가보고 싶은 곳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여수에는 스카이 타워, 오동도, 항일암, 금오도, 영취산, 거문도, 밤바다 등

정말 바람 쐬면서 기분 전환 할 곳이 너무나 많이 있어요. 

여수도 엑스포가 생긴 뒤로 관광지로 개발이 많이 되고 

여행객 유치를 위해 볼 곳들을 많이 개선했어서 

예전보다 사람들이 엄청 많아졌거든요. 


볼거리도 많이 있지만, 먹거리도 엄청 많아요. 

여수는 전라도잖아요. 남도의 음식이 기다리고 있어서 

인스타그램에서도 엄청 맛집을 많이 찾아본 거 같아요. 

남도 음식 포함해서 바닷가 이다보니 횟집도 엄청 많아요. 

각종 해산물 요리도 즐길 수가 있구요.




친구가 좋아하는 해산물 음식도 빼놓을 수가 없더라구요. 

회를 못먹는 저는 킹크랩 찜요리를 먹으면 될 거 같아서 

여기를 꼭 가보기로 계획했어요. 

여수여행 계획을 준비하면서 밤바다에서 라면도 끓여먹고 , 

도심에서 볼 수 없는 밤하늘 별도 찾아보고 

서로 못나눈 얘기도 많이 나누고 

이럴 계획에 들뜨게 되고 설레였어요.

여수여행, 최근 들어서 기차 패키지 상품으로도 

많이 준비가 되어 있기도 해서 

대학생들 뿐 아니라 어르신들까지 

많이 찾는 관광지에요. 

실제로 땅끝에 위치한 도시 같아서 멀게만 

느껴질수도 있는데, 전혀 멀지도 않고요. 

또 여행하면 이동하면서 들리는 휴게소도 

별미라 저는 개인적으로 오래 걸려도 좋은 거 같아요. 




여수여행 당일 날, 설레는 마음을 안고 

제가 먼저 기차를 타고 친구들을 만나러 갔어요. 

저희가 타는 기차가 서울역을 시작으로 대전역을 거쳐

여수엑스포역까지 열차였기 때문에 친구들이 

중간에서 합류하면 됬었어요. 

대전역에서 친구들이 타고 여수까지 

그동안 있었던 얘기도 나누면서 간 거 같아요. 

그래도 몇 시간 걸릴 줄 알았는데, 

의외로 빨리 도착해서 놀랬어요. 


가는 길이 짧게만 느껴져서 이번 여행이 벌 써 아쉬워 지기 

시작했거든요. 

첫날인데 벌써부터 이러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에 

마음을 가라앉히고 우리가 계획한대로 

이동할 준비를 하였어요. 

여수를 처음 가본 곳이라 셋 다 허둥지둥 당황한 게 

 딱 눈에 보였어요. 

그래도 해외가 아닌게 얼마나 다행일까 싶었어요. 

국내다 보니 길을 읽어도 물어볼 한국 사람이 많으니깐요. 

한편으로 안심되어서 좋았던 거 같아요. 




저희들이 첫번째로 여행할 장소는 장등해수욕장인데요. 

여수엑스포역에서 정 반대로 가야하고 거리상으로도 

매우 먼지역이에요. 


그래서 저희는 현지에서 렌트를 하기로 결정했었고,

차로 이동하던 중에 밥먹을 시간이 되었는지도 모르고 

서둘렀던 거 같아요. 



가는 길에 밥을 먹기로 결정하고 이동하던 중 

맛집이 있을 까 해서 친구들한테 찾아달라고 부탁했어요. 

여수시청을 지나서 무선산을 지나 가던 중 

친구가 가보고 싶은 곳이 생겼다고 해서 

네비게이션에 주소를 입력하고 이동하게 되었어요.


인스타에서 소문난 맛집이라고 하는데, 

뉴욕 스타일로 운영을 하고 있는 레스토랑인가봐요. 




친구가 인스타에서 보다가 우연히 본 것 치곤 

너무 가고 싶어 하길래 바로 계획을 수정하게 된 거 같아요.

식당은 엄청 한국에 있는 거 같지 않고, 이국적인 느낌을 

주었어요. 너무 인테리어 예쁘고, 여행지에 와서 보니 

 또 다르게 보여지는 거 같아요. 



여수 죽림마을 근처에 위치한 유명한 레스토랑인데 

이미 인스타에서 소문이 자자하게 난 터인지 

사람도 많고, 저희처럼 여행객들로 붐볐어요. 

이대로 갈수는 없던 터라 꼭 한번 가보기로 했죠~

이름은 360WEST 뭔사 새련미 뿜뿜 나오는 상호네요 ㅎ

 

오랜 시간 동안 뉴욕과 호주에서 세프가 요리를 전공한 후에 

경험을 다지고나서 한국으로 들어와서 오픈을 한 것이래요.

뉴욕 유학 시절에 부부가 살며 세프의 꿈을 키웠던 집의 주소를 따서 

만든 곳이다 보니 더 애정이 가는 식당일 거 같아요. 






운영하는 전강욱 오너쉐프는 한국에서 활동을 안해서 

아직 알려지지는 않았는데 색깔이 확실하고 

고유 레시피로 요리를 완성하니, 저는 이번에 사실 처음 들었거든요. 

이 세프님이 뉴욕 스타일로 요리를 완성해서 제공하니까 

레스토랑 품격이 더 있어 보인다고 해요. 

재료와 조리 직접 다 하시기 때문에 맛도 일품이구요.

국내여행으로 여수 여행을 온 것이 정말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하네요 

모든 요리가 당일 신선도가 유지되면서 판매하고 있었어요. 


저는 가게가 올 블랙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서 인테리어도 

맛에 포함되어 있는 것 같아요. 



요즘은 인테리어를 모던한 느낌으로 많이 공사를 하고 있어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이 더 좋더라구요. 

친구가 왜 가자고 했는지 알것 같은 기분이...ㅋㅋㅋ

뉴욕에서 공부한 세프님은 그 곳에서 유태인 요리기법, 중동식요리,

등등 여러 분야의 요리 문화를 공부하고 경험해서 그 때의 

경험이 한국에서 빛을 발한 거 같아요. 

베이킹, 이탈리안 등등 여러 기본기가 녹아있는 자신만의 요리로 

이렇게까지 유명해져서 감회가 새로울 거 같아요. 

우리는 결국 바람쐬는 것이 먹는 시간으로 바꿔질 만큼 식당이 

주는 느낌과 새로워진 기분이 이미 감동을 주었던 거 같아요. 


이제 중요한 것은 음식이겠죠. 

음식을 맛을 보기도 전부터 가게가 너무 맘에 들어서 구석구석 

구경하느라 더 허기지고 다른 곳을 못돌아 다니겠더라구요.

드디어 우리 차례가 되어 자리에 앉게 되었어요. 

메뉴판을 받자마자 확실히 일반 레스토랑과는 차이가 컸어요.

서울에서 있었을때는 브런치카페가 너무 많아서 

왠만한 요리는 기본적으로 다 접해보았지만 

여수여행에서 보고 먹는 브런치는 좀 다른 느낌이랄까? 

일단은 배가 고프기 때문에 허기를 달랠 수 있는 

요리를 시키고 디저트를 먹기로 했어요.


우리가 처음 고른 음식은 오징어 블랙빈 칠리라는 요리인데요.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 하나하나 다 궁금하고 

신기했어요. 

오징어 튀김과 치즈 크로켓을 함께 먹는 음식이었고, 

담백하고 약간 짭잘하기도 했고, 매콤한 검정콩도 들어있어요.

한 접시 안에 여러가지 음식이 다 조합되어 있어서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었는데, 거북하지도 않고 

계속해서 먹어보고 싶은 음식이었어요.




생물 오징어가 튀겨지니까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주니까 기존에 알던 오징어튀김과는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콩을 어른되어서도 싫어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친구 한명도 콩을 별로 즐겨하지는 않는데 , 

숟가락을 퍼먹을 만큼 맛있었나봐요. 

오징어 먹물 소스로 졸여내어 같이 나오니까 너무 맛있어서 

전혀 콩 같지 않다고 해요.

그다음으로 먹어볼 음식은 그릴드 하프 치킨 with 스파이시 라이스

라는 음식인데요. 

저는 어딜가나 밥은 꼭 먹어야 해서 친구들하고 같이 먹어보기로 했어요. 

음식 제목만 들어도 치킨 요리라는 건 알겠는데요. 

세프님이 만들어주시는거라 뭔가 특별할거 예상이 들긴 해요.

여기 비법은 숙성 시즈닝이란 기법이 쓰여졌는데요. 




치킨을 막 구워내기만 한 것이 아니라 

부드럽고 촉촉하게 요리해 내는 것이 관건이래요. 

그렇다 보니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고 까다로울 수 있긴 해요. 

같은 닭고기여도 얼마나 풍미가 있고 맛이 있느냐를 좌우하는 것이

세프님만의 비법인 거 같아 더 특별하게 느껴졌던 거 같아요.

  정말 어떻게 이렇게 치킨이 부드럽고 촉촉할수가 있을지

신기하더라구요 ㅎ

밥은 흰쌀을 사용하지 않고, 보리와 귀리를 섞어서 볶아내는데, 

일반 흰쌀과는 다른 식감을 내기 때문에 훨씬 더 고소하고 

치킨과 어우러졌을 때 풍미가 느껴지기도 해요.

또 건강식도 추가해주셨어요. 





19




당귀가 들어가서 쌉살하기도 하지만, 버섯피클하고 같이 먹으면

상큼해서 은근 입 안에서 잘 맞는 궁합이었어요. 

우리가 먹었던 라이스가 미국식으로 볶아낸 건데요. 

귀리랑 보리가 들어가서 더 한국식으로 와닿게 세프님이 

변형을 시켜 출시하신 것 같았어요. 

정말 많이 음식을 만들어봐야 손님의 입맛에 어떤 것이 

 더 와닿을지 연구한 것이 느껴지는 시간이었어요. 





그 다음으로 먹어보게 된 음식은 라구 비앙코라는 파스타인데요. 

여기 식당의 특이한 점은 모든 파스타 면을 다 생면으로 사용한다는 것이에요.

직접 반죽하셔서 넓적하게 뽑아낸 면이 이색적이었고, 

씹을때도 식감이 쫀득한게 너무 맛있어서 잊지 못할 거 같아요.






라구라는 뜻은 고기소스라는 것이구요.

비앙코는 하얀색이라는 건데, 세프님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만들어져서 나온 파스타라 기존에 먹던 파스타와는 다른 맛이었어요. 



그냥 반죽한 까르보나라나, 로제 파스타도 18,000원이면 

진짜 저렴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거 같아요. 

기본적으로 라구비앙코가 유명한 파스타라는데, 한국에서 

 이 가격에 이런 품질이면 매우 잘 먹은 거 같았어요. 



또 주문한 음식은 아마애비 튀김인데요. 

아마애비가 한국어로 홍새우라고 하더라구요 

비주얼 끝내주는 홍새우들의 가지런히 놓여있는게

아주 예쁘더라구요 ㅎ

 그 옆에 샐러드가 플레이팅 되고, 레몬그라스가 주요 소스로

만들어진 태국식 느낌이 나는 소스가 새우가 잘 어우러져서 

새콤달콤 먹을 수 있는 튀김요리였어요. 


분식 먹을때도 저는 새우튀김 꼭 먹는데요. 

새우의 촉촉함과 튀김의 바삭함이 어우러지는 맛이 

너무 맛있어서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해요. 

각자 좋아하는 음식 하나씩 시켜서 나눠먹으니까 

너무 좋았어요. 




25




여기 나온 음식들은 뭔가 하나같이 다 특색이 있었고, 

맛도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맛이었고, 

인스타에서 꼭 가봤으면 하는 맛집으로 

꼽히는 이유도 알겠어요.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것이 부담이 되면 오기 

힘드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어요. 

그런데, 세프 음식 치고 이 가격이면 

관광지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가격이라 생각해서 

저는 여수여행오면 꼭 들어가야 하는 식당이라고 봐요.

저희도 계획된 식당이 아니였는데 

 왜 진작 알아보지 못했는지 큰일날뻔했어요. 

하마터면 놓칠뻔했지 뭐에요. 

역 근처에서 한참 멀리 떨어져 있고, 

자동차가 없으면 이동하면서 들리기 어려운 곳이라 

더더욱 여행 코스에서 빠질 수 있는데요. 

이번에 친구들과 조용한 곳으로만 둘러보기로 예정되어 

있어서 가는길에 있는 식당으로 찾아보게 되었던 거 같아요. 

정말 정말 다행인거 같아요. 

든든히 챙겨먹고 해수욕장으로 이동할 때는 

더할 나위 없이 너무 행복했어요. 

배도 채웠고,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씩 먹어주니까 

깔끔하게 잘 식사 해결 한 거 같아 

다음번에도 오게 되면 꼭 와볼려구요. 




식당명 : 360 WEST (360 웨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