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오키나와 날씨

오키나와 날씨 정보, 기후, 옷차림, 태풍, 벚꽃시기 등 여행 필수 체크

by 아시아여행정보 langkawi 2021. 3. 31.
반응형

오키나와 날씨, 월별 기후, 옷차림, 태풍, 벚꽃 시기 등을 정리, 오키나와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정리 했습니다. 오키나와는 일본의 하와이로 불릴정도로 온화한 기후를 가지고 있지만, 계절별로 온도차이가 있습니다. 

오키나와 날씨 특징

오키나와 날씨 특징은 최저 기온이 보통 14~15도 영상으로 1년 내내 온화한 기온이 특징 입니다. 눈이 내리지 않지만 오키나와도 12월 부터 2월까지는 날씨가 좀 쌀쌀 합니다. 태풍과 장마가 매년 주기적으로 옵니다. 여름은 보통 5월 부터 9월 말까지 보고 있습니다. 여행 최적기는 태풍이 없고 기온이 상대적으로 낮은 3~4월과 10월~11월로 보고 있습니다. 
아래의 최고 최저 기온은 평균 기온이기 때문에, 한낮은 아래 평균 기온보다 더 높고, 최저 기온은 새벽, 이른 아침에는 더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오키나와-날씨-기온
오키나와-날씨-기온

일본 날씨 주요 지역별  정보

오키나와 날씨 습도

오키나와 현지의 기온을 제대로 이해하시려면, 습도를 아셔야 합니다. 습도가 높으면, 더 덥게 느껴지고, 습도가 낮으면 같은 온도이지만 덜 덥게 느껴 집니다. 이건 낮은 온도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같은 낮은 온도이지만 더 춥게, 습도가 낮으면 덜 춥게 느껴 집니다. 한국은 겨울에 건조한 편인데, 겨울에 추운 지역에 가시면 냉기가 습기를 타고 몸을 들어오는데 정말 오싹합니다. 오키나와는 겨울 기간 한국보다 습도가 조금 더 높은 편 입니다. 아무래도 섬이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여름 기간은 한국과 비슷합니다.

오키나와-날씨-습도
오키나와-날씨-습도

오키나와 태풍, 장마 정보

오키나와 태풍 1년 빈도를 나타내는 데이터 입니다. 오키나와 지역은 도표에서 맨 위로 빨간색입니다. 1년에 평균적으로 7차례가 옵니다. 제일 빈도가 높은 달은 본격적인 여름기간으로 7~9월 입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태풍도 등급이 있습니다. 1-2 등급 정도는 오히려 더운 여름에 바람을 가져오고 비도 많이 내리지 않아 오히려 시원해서 좋습니다. 해서 일정을 정하고 만약 그 기간에 태풍이 온다면, 등급을 잘 채크하시기 바랍니다. 

오키나와-태풍-정보
오키나와-태풍-정보

오키나와 여행 옷차림

12월 부터 2월까지를 통상적으로 겨울 기간이라고 합니다. 아침, 저녁에 좀 춥습니다. 저는 외국에 갈 때, 친구한 때, 거리 사람들 사진을 보내 달라고 합니다. 그거 보고 여행 옷차림을 정합니다. 사람마다, 추위에 강한 사람도 있고, 더위에 강한 사람도 있고 해서, 음식처럼 날씨에 대한 옷차림도 좀 틀림니다. 해서 사진의 여러 옷차림을 보고 자기에 맞은 옷차림을 정하는게 좋습니다. 12월부터 2월까지의 옷차림 사진 입니다.

오키나와-12월-옷차림
오키나와-날씨-12월

맑은 오후에는 옷을 좀 두껍게 입거나, 활동을 많이 하면 더 덥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1월과 2월은 옷차림이 비슷합니다. 한국의 1월,2월 겨울 옷차림이 비슷하듯이요

오키나와-날씨-1월-2월
오키나와-날씨-1월,2월

3월, 4월 오키나와 여행 옷차림

기온이 3월 부터 올라 갑니다. 낮에는 조금 덥기도 합니다. 태풍도, 장마도 없어 3월 중순부터 4월 까지를 여행 적기로 보기도 합니다. 

오키나와-옷차림-3월
오키나와-날씨-옷차림3월

3월 보다 가볍게 옷을 입습니다. 이 달이 지나면 보통 여름 기간으로 봅니다. 4월 말 부터 더위가 시작 합니다. 

오키나와-날씨-4월
오키나와-여행-4월

5월 이후 부터 여름 옷차림 입니다. 한국의 여름 옷차림이라고 생각하고 옷가지를 준비하시면 됨니다. 

9월까지 여름 옷차림으로 준비하시면 됨니다. 다만 비가 많이 내리고 흐리고 바람이 불면 갑자기 냉기를 느낄 수 있으니, 가벼운 긴팔을 준비하시는 걸 추천 합니다. 그리고 피부가 약하신 분은 피부를 가리기 위한 얇은 옷을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오키나와-날씨-5월옷차림
오키나와-날씨-5월옷차림

10월 초순 까지는 여름 기운이 있구요, 중순부터 기온이 내려 갑니다. 여기로 치면 가을 날씨의 시작 입니다.

오키나와-여행-옷차림
오키나와-날씨-10월-옷차림

오키나와 여행에 가장 적합한, 춥지도 덥지도 않은 11월 입니다. 여름 보다는 한국 초가을을 생각하며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키나와-옷차림
오키나와-옷차림-11월

오키나와 벚꽃기간

일본 여행의 가장 백미는 개인적으로 벚꽃 시즌에 가는게 아닐 까 싶습니다. 아무 골목을 돌아도, 아름다운 벚꽃들이 펼쳐져 있는 모습에 감동을 느꼈던 그 때가 아직도 강하게 기억 남네요. 오키나와는 일본에서 벚꽃이 가장 빨리피는 도시 입니다. 보통 1월 말에 시작 2월 초순에 마침니다. 매년 일본 기상청에서 12월 부터 다음 년 벚꽃 예상도를 발표 합니다. Google에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장마, 강수량

오키나와 장마 기간도 태풍과 함께 여행을 위해 피하셔야 하는 기간중에 하나 인데요. 아래 자료를 보면 5월 9일,

전년도에는 5월 16일 쯤에 장마가 왔다고 합니다. 보통 5월에 장마 기간이 시작 된다고 보시면 됨니다. 만약 5월에 여행 가시면 장마 예보를 보고 어느 정도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의 양, 즉 강수량은 1달 평균 300mm 이하이니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님니다. 중요한 건, 집중적으로 내리야, 좀 길게 내리는냐가 중요 합니다. 장마 기간이 긴게, 안전을 위해 오히려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오키나와-장마-기간
오키나와-장마

오키나와 강우일

강우일은 비가 내리는 날짜를 말하는데요. 장마 기간이라고, 태풍 기간 7,8,9월이라고 크게 확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보통 한달 평균 8일에서 12일 사이 입니다. 비가 살짝 내려도 비라고 표시를 하고, 밤에 내릴 수도 있고, 새벽에 내릴 수도 있고, 그렇습니다. 오키나와의 비는 맑고 깨끗합니다. 작은 비 정도는 맞으셔도 상관 없다고 생각 합니다. 서유럽, 중동, 공기 오염이 심하지 않은 국가의 여행객은 그런 경향이 강하고, 중국, 한국 처럼, 대기오염이 심한 나라에서 온 경우는 비가 지구의 자연을 위해 매우 고마운 존재가 아니라, 귀찬고, 피해야하는 존재로 여기는 경향이 강한거 같습니다. 자연이 아름다운 곳은 충분한 비가 내려주는 곳 입니다. 그 자연을 보호하고 키워주는 비도 같이 즐기신다면, 여행이 더 즐겁고 유쾌하실 겁니다. 

 

오키나와 날씨 정리를 마치며

여행에 필요한 오키나와 날씨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이 정도만 아셔도 일정을 준비하는데, 크게 모자란 부분은 없는 듯 합니다. 2021년 이 시점에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그 날이 오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에서 입니다. 

일본 코로나, 입국, 백신여권 정보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