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오키나와 날씨

오키나와 12월 날씨 여행옷차림,태풍,기온 정보, 유심, esim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0. 12.
반응형

 

오키나와 12월 날씨 때는 이곳 겨울의 시작입니다. 방학을 맞아, 많은 한국분들이 찾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기온, 비 강수량, 필수템 유심, esim도 알아보겠습니다. 해상스포츠로 낮에 Scuba diving도 할 수 있습니다.

 

 

 

일본 무비자, 무격리 입국 10월 11일, 대사관 정확한 공지 업댓

일본 무비자 입국 절차와 정책에 대해, 주 일본,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정확하게 공지를 내렸습니다. 그 내용을 공유하오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일본 날씨, 월별 여행 옷차림, 벚꽃, 태풍 주

tripeditor.tistory.com

 

오키나와 12월 날씨 와 월별 날씨 정리

우선 오키나와 전체 날씨를 이해할 수 있는 2분 날씨 동영상입니다. 자기가 방문하는 달과 함께 1년의 기후 특성을 이해하면, 여행지의 급격한 날씨 변화에 침착하게 응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전체 1년 날씨의 강수량, 기온, 습도 등을 쉽게 알 수 있는 영상자료부터 보시겠습니다. 

 

 

 

 

 

오키나와 12월 날씨, 기후, 기온 정보

 

오키나와 12월 날씨 그래프 입니다.  오후 대낮에는 좀 덥기도 하지만 습도가 낮아지고 바람이 쉬원해 활동적인 일정을 보내기 좋은 시기 입니다. 12월은 오키나와의 겨울로 가는 길목으로, 위에서 언급했지만 해상 스포츠를 즐기러 오는 여행객도 적고 해서, 8,9월 보다 훨씬 한산 합니다.  해수 온도가 약 25도가 돼 해수욕은 잘 즐기지 않지만 Scuba diving은 즐길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12월 날씨는  Typhoon 이 오지 않는 달로  강수량이 적습니다. 최고 일일 기온은 20~24도, 최저 기온은 15~19도 입니다. 

 

오키나와12월날씨

 

 

오키나와 12월 날씨 , 월 별 여행 옷차림

 

오키나와 12월 날씨 여행옷차림과 여행 준비물은 아래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기온이 높은 곳 중에 하나 이지만11월 달 부터는  방한 준비가 필요 합니다. 12월 부터는 야상류의 어느 정도 두터운 외투나, 얕은 패팅류의 재킷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한 낮에는 더울수도 있으나, 아침, 저녁 그리고 비가 내리 때 바람이 불면 추울 수도 있습니다. 
낮에는 덥게 느낄 수도 있으나, 아침과 저녁은 방한복을 입을 정도로 쌀쌀 합니다. 

 

오키나와 12월 밤거리 모습, 옷차림 참조 

 

오키나와12월날씨

 

 

오키나와 12월

 

 

 

 

 

 

오키나와 12월 날씨 강수량, 태풍 정보

 

강수량은 보통 100~150mm 입니다. 통상적으로 해양스포츠는 보통 5월 부터 10까지 합니다. 11월까지는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12월은 비가 많이 내리지 않으나, 짧고 가는 비가 간혹 올 수 있습니다. 맑고 깨끗한 비니, 작은 비 정도는 그냥 맞고 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 강수량표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1년 중, 비가 가장 적게 내리는 달 중에 하나입니다. 태풍 가능성도 1월과 함께 가장 낮습니다.

 

오키나와-12월-강수량-비

 

오키나와 태풍 주기 

 

오키나와 태풍 관련 내용 입니다. 그래프는 일본 주요 지역에 태풍이 오는 시기를 평균으로 표시한 겁니다.저는 오키나와 태풍은 5월에서 ~ 10월까지 오는 줄 알았는데, 11,12월도 태풍이 올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하지만 Nov,DEc 태풍은 매우 드문 경우 입니다.  도표에서 Okinawa라고 쓰여진 부분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30년 넘게 태풍 방문 주기를 계산, 1년 동안에 몇번 오는가의 평균을 달 별로 산출한 자료입니다. 매년 틀리니,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카나와태풍-주기

 

오키나와 습도 

 

습도 자료를 공유하는 것은, 습도가, 체감 온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현지의 기온이 실제로 어느 정도인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월 평균 습도는 약 65~82% 정도 입니다. 기온이 높은 달은 강수량도 높고 습도도 높습니다. 하지만 추운 기간도 평균 습도가 65% 정도 이기 때문에 기온에 비해 체감하는 온도는 더 높습니다. 특히 1,2월 날씨에 비해 더 춥게 느껴지는 이유는 습도 때문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온도에 비해 더 덥거나 덥 춥게 느껴집니다. 중국 상해도 겨울에는 온도에 비해 더 싸늘한데, 습도가 겨울에 한국에 비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이걸 습냉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추운 기간은 건냉 입니다.

 

 

자외서 지수

 

태양의 세기가 얼마나 되냐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보통 7을 넘으면, 선크림을 바르는게 좋습니다. 

오키나와 12월 날씨 자외선 지수는 평균 값이 약 5정도 합니다. 이 지수는 0~9까지 평균 가격을 표시 합니다. 이 숫자의 의미는 0은 가장 Safe한 상태고 7은 30mintues 지속적으로 태양 광선을 쬐면 얼굴 피부에 빨간 점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상태를 표시하는 겁니다. 9는 위험한 상황으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 합니다. 한국은 최근 한낮에 최고 11까지 예보 되는 거 보고 아 한국이 좀 심각하구나 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오키나와자외선

 

오키나와 유심, esim 정보

 

한국에서 구입하는게, 더 싸고, 편리하기 때문에 미리 구입하십니다. 인터넷으로 구매, 배송을 받거나, 출발 당일 공항에서 받으면 됩니다. 최근 esim 나와 더 저렴하고, 편해졌습니다. 있던 유심을 따로 뺄 필요없이, 간편히, 소프트웨어적으로 개통이 됩니다. 아래 가격 참고 자료가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유심, esim, 할인 사이트, esim 장,단점, 지원하는 폰 종류, 대만, 홍콩, 마카오 유심, esim 가격 정보

 

 

오키나와-유심-esim

 

오키나와 여행 정보

 

류큐 제도에 속하고 있습니다. 소재시는 나하시(那覇市)이다. 온대 기후를 가지고 있고 역사적으로 메이지신 전까지 중국의 청나라에 속해 있어 독특한 언어, 예술 문화로 일본속의 외국으로 여겨지기도 하고 있습니다. 이차 대전 이후 미국의 지배에 있다가 1972년 일본에 다시 복속 됨. 소득 수준은 일본에서 최하위로 평균 70% 이며, 본토로 부터 식품, 가전제품, 자동차 등이 공수 되어 물가는 반대로 높은 편이다. 하지만 아름다운 자연과 독특한 문화를 바탕으로 한 관광 산업이 유명하며, 아열대 기후를 살린, 망고, 파파야 등을 먹을 수 있고, 사탕수수 농사도 한다. 음식으로는 돼지 고기 요리가 많이 발달 해 있고, 염소 고기 요리도 유명하다. 술은 쌀로 만든 증류식 소수 아와오리가 유명 합니다.  

오키나와 12월 날씨 그리고 전체 날씨 정보(습도,자외선지수,태풍,기온,우기) 등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