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일본 입국, 비자, 격리 기간, 워킹 홀리데이, 코로나 확진자 현황

by langkawi 2022. 4. 11.
반응형

일본 입국 정책은 3월 1일 완화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비자 신청이 유학생, 사업차 출장, 외국인 산업 연수생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워킹 홀리데이 및 코로나 확진자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날씨, 각 지역 벚꽃 기간, 여행 옷차림, 태풍 기간

 

일본 입국 완화 현황

대한민국 외교부에서는 매일 전 세계 입국 절차, 필요 서류, 주의점들에 대해 정리해서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하실 때, 전문 여행사 정보도 좋지만, 개인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개인 정보나, 기사 특히 비 전문 신문들(조중동, 경제 신문: 뒷 광고가 대부분) 보다, 최근에 업그레이드된 외교부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요즘은 방역 상황에 따라 갑자기 변하는 경우가 있어, 가는 전날 도, 한번 체크하시는 걸 권합니다.  중요한 필요 서류는

 

1) PCR 음성 확인서 2)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3차) 3) 여권(비자)

* 모든 지참 서류는 영문이어야 함

 

일본-입국-현황
입국 정보

 

일본 격리 기간

대부분의 나라들이 2차 접종을 완료로 보고 있는데, 일본은 3차 접종을 완료로 보고 있습니다. 이 부분 주의 하셔야 합니다. 외국인 유학생, 사업차 입국에 대해서 완화 결정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일반 여행에 대한 문은 아직 열지 않았습니다. 한국처럼 작년 말부터, 위드 코로나 정책을 실시했지만, 여행에 대해서는 개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정권 유지에 유리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3차 접종 완료자는 방역 호텔에서 묶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국가가 정한 방역 시설에서 유료로 지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의 백신은 WHO에서 승인한 종류어야 하고, 한국에서 접종을 완료하셨다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한국 입국 PCR 음성 확인서, 백신 접종 증명서 적합 기준(방역청). 부적합시 5일 격리

 

격리 기간 대사관 공지

일본 비자 신청

3월 1일 완화 신청에 의해 각 나라의 대사관에서 사증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크게 장기 체류와 단기 체류로 나눠 신청을 받고 있고, 신청에 필요한 필요 서류도 좀 틀립니다. 아래는 중장기 체류 즉 유학생, 산업 연수생 외국인 노동자 등 3개월 이상 머무는 사람들입니다. 단기 체류 등 상세 대사관 공지 내용은 위의 링크에 가셔서 보기 바랍니다. 파일 내용이 너무 커서 중장기 체류 내용만 공유합니다. 양해 바랍니다. 
중요한 참고 사항은, 대사관에서 직접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대행사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아마 코로나 때문에 대면 접촉을 피하기 위해서 인거 같습니다. 요즘 동남아도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E Visa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해외 입국 최신 정보, 일본 비자 신청 상세, 백신 영문 증명서, 일본 방역 호텔 사이트 등

 

일본-비자-신청
비자 신청(장기 체류)

 

일본 워킹 홀리데이 현황

3월 1일 방역 완화 정책에 따라, 워킹 홀리데이 신청에 대한 희망을 가졌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떠한 언급이 공식적으로 거론되지 않았습니다. 요금 시급이 1만 8천원하는 호주나, 뉴질랜드, 유럽 국가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일본  대사관에 문의하면 외무성과 협의 중이라는 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일하면서, 일본어를 배우는 배우는 방법 중에 하나는 단기, 장기 어학연수를 통해 유학생 자격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7월 입학은 끝나고, 올해는 10월 입학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가장 문제가, 한국, 일본 커플들입니다. 제3국에서 만나는데, 현재, 입국이 가장 편한 싱가포르를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일본 코로나 확진자 현황

현황을 아는데 가장 좋은 데이터는 초기부터, 지금까지의 일별 신규 환자 발생 그래프와 최근의 신규 감염자 데이터를 보시면 대략적인 이해를 빠르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에는 4월 11일 집계 정보입니다. 약 5만6천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1억 명 인구 대비 낮은 발생률입니다. 사망자도 38명으로 데이터 상으로는 안정적인 거 같습니다. 아래는 일일 환자 발생 그래프입니다. 오미크론으로 급격히 증가하다 안정세를 기록하다, 다시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 벚꽃 축제등으로 사람들의 이동이 증가했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검사수와 사망자 증가 그래프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코로나 현황
코로나 현황

일본 코로나 검사 수, 사망자 수 추이

검사 수는, 일본의 낮은 확진자 발생을 의심하게 하는 근거로 사용되었는데요. 십만이면 적은 숫자는 아닙니다. 충분히 근거 데이터가 될 수 있는데, 아래 양성 비율을 알 수 있는 근거로는 충분합니다. 즉 검사를 100명 했을 때, 얼마나 확진자가 발견되냐인데요, 약 36%입니다 즉 천명을 검사하며, 약 36명이 확진자라는 것입니다. 요즘처럼, 추적해서 하지 않는 경우라면, 옛날처럼, 추적을 해서 했다면 50% 이상이 나왔을 거라 봅니다.  한국은 40만 건 이상하고 있는데, 60%가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코로나-검사수
검사수, 입원수, 사망자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