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일본 코로나 확진자, 긴급 사태, 입국, 백신여권 준비 현황

by langkawi 2021. 4. 21.
반응형

일본 코로나 확진자 현황

확진자 수치는 12월부터 1월 사이에 삼천~오천 명 정도를 나타냈었고, 일본 정부는 긴급사태를 발표 실시, 최근 900~1000명대 였으나, 최근 일주일 평균 4000대로 일본 코로나 수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원인 보겠습니다. 

         일본 코로나 확산 이유

3월은 봄 기간으로 벚꽃과 다양한 행사로 인구 이동 숫자가 급격히 증가 했습니다. 일본 통신사는 데이터를 통해 이걸 증명하고 있고, 이로 인해 확진자가 다시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너무 빨리 긴급사태를 해제했다는 자성의 소리도 있는 상황이고, 상태를 더 주시하고 긴급사태 재 실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는 만연방지중점조치 라는 방역 단계를 주요 확진자 발생 도시에 선포한 상황 입니다. 

일본긴급사태
긴급 사태 중의 일본 거리

일본 백신 접종 현황

일본 정부는 스가 총리를 발표를 통해, 백신을이용해, 전 국민 접종을 통해, 올림픽까지도 치러낼 계획이었으나, 행정적인 준비가 매우 복잡하고, 접종을 실시해야하할, 병원, 보건소들이 협력 등 복잡한 행정으로 한국보다 먼저 실시했지만 백신 접종수가 한국에 비해 미진 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일본 백신 접종 건수는 한국과 비슷합니다. 최근 사망자 중에 백신을 맞은 사람이 있어 보도가 되었으나, 백신 접종과는 관계가 없다는 것이 일본 정부 조사의 결과입니다. 아래 한국 일본 접종 최근 현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코로나 백신 접종 수는 한국과 비슷한데, 접종 완료가 월능이 높습니다. 이게 어떤 이유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백신 종류가 틀려, 2차 접종 시기가 틀려서 그러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일본-백신-접종+data-ke-mobilestyle=
일본-백신

일본 코로나 확진자 수

금일 누적 확진자 공지 입니다.구글 공지보다 1루 정도 늦는데요. 그래도 공신력이 더 높은 일본 후생성 자료와 빙 검색에 나온 자료가 일치해, 한글로 된 자료를 공유합니다. 4월 21일 공지로  확진자 수입니다. 누적 환자수는 전 날 3265명을 포함해 537317명이고, 사망자 수는 30명으로 누적은 9671명입니다. 보통 이 퍼센트 이하면 그래도 의료 체계가 어느 정도 잘 운명 유지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000명 최고치에서 최근 서천명 대의 확진자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치사율이 전에 1.5% 정도였는데, 조금씩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본-코로나-확진자
일본-코로나-확진자

일본 코로나 상황

일일 데이터를 통해,  전체적인  상황을 쉽게 이해하실 겁니다. 작년 십일월부터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 2021년 일월 중반부터 폭증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늘어나는 이유에 대해, 많은 전문가 들은 일본의 검사 증가 많이 증가한 것에 대해 이유를 두기도 합니다. 작년 올림픽 개최 취소 전까지는 하루 1만 건을 한 적이 없으나, 개최 취소 결정 이후 하루에 몇 만 건씩 적극적인 PCR 검사를 하게 되었고, 최근에는 최대 10만 건으로 한국 수준에 비슷하게 검사를 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노령 인구가 많아 사망자 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최초로 하루 사망자 수가 100명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최근 4월 19일까지의 약 4달의 일본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보이고 있는 그래프 입니다. 전체 상황을 이해하는데 쉬우실 겁니다.

일본-코로나-확진자-현황
일본-코로나-확진자-현황

초기 부터 3월 28일 전체 그래프 입니다. 일본은 위의 또 다른 집단 감염 파도를 맞고 있습니다. 

일본-코로나-현황
일본-코로나-현황

일본 긴급사태

 긴급 사태가 선포되면 해당 지역은, 주민과 기업 등, 불필요한 외출 자제 영업시간 단축, 이벤트 개최 제한, 재택근무 확대 등 코로나 확진자를 막을 수 있는 필요한 재정 지원을 지방 자치 단체가 중앙정부한테 받을 수 있습니다. 폭증의 단계에서, 급증으로만 내려가도 해제를 합니다. 5천대에서 이제 3-4천대로 내려갔으나, 기대치에는 아직 못 미치고 있고, 이걸 근거로 연장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일본 긴급사태의 단점은 동남아 여타 국가와 다르게 강제성이 없고, 촉구와 강력한 권유입니다. 즉 자발적인 참여를 강하게 요구할 수 있는 자치 정부의 근거가 됩니다. 음식점 등은 오후 8시까지 영업이 가능하며, 최대 보조금은 하루 6만 엔이라고 합니다. 3월 이것을 해제 했으나, 일본 정부는 조만간 다시 긴급 사태를 발령하지 말지를 결정할 예정 이라고 합니다. 현재 10개 도시에 만연방지중점조치를 선포한 상황 입니다.

일본-긴급사태
일본-긴급사태

일본 코로나 검사 수

 최근에 증가한 거에 대해서, 코로나 검사수가 많이 늘어났기 때문이며, 원래는 지역 감염이 만연해 있을 거라는 의견이 오래전부터 제기되었었습니다.  모든 주장에는 합리적인 근거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해서, 후생성에서 발표한 검사 수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전에는 1만 거도 안 되었지만, 이제 최고 10만 건 하기도 합니다. 한국과 검사수는 비슷해진 거 같습니다. 아래는 약 한달 전 3월 14일까지의 검사 수 있데요, 최근 4월 말까지의 검사수를 보니, 최고가 17만건으로, 검사는 이제 충분히 많이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일본-코로나-검사
일본-코로나-검사

일본 입국 정보

국가별 코로나 정책에 대한 공통점이 입국 및, 방역 정책이 급격하게 변할 수 있다는 겁니다. 확진자 전파를 빨리 차단하기 위해 그런 거 같습니다. 해서, 어느 나라를 입국할  때는 계속 상황을 지켜보지 않으면 갑자기 변한 정책에 낭패를 볼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최근 긴급 사태 건으로 입국 조건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은 경제인들의 해외 출장 입국 시 격리 기간을 줄여 주는 비즈니스 트랙을 일시 중시했습니다. 외교부의 최근 4월 21일 일본 입국 공지입니다.
일반 여행은 아직까지 어려운 상황이며, 레지던즈 트랙, 비즈니스 트랙, 유학생 입국도 힘든 상황 입니다. 

일본-입국-정보
일본-입국-정보

일본 백신 여권 현황

일본 정부는 초기 백신 여권에 대해 사회적 차별을 나을 수 있다고 보고 부정적인 의견을 제시했으나, 미국, 유럽들이 적극적인 행보를 보지자, 최근 적극적으로 검토, 개발에 들어가겠다고 3월 28일 발표를 했습니다. 다만 전 시민들에게 실시하는 게 아니라, 외국 여행을 하는 일본인 그리고 외국인에게 실시, 앱을 통해, 코로나 백신 접종뿐만 아니라  테스트 음성 여부 정보도 고려하겠다고 했습니다. 다음 달 쯤에 정식으로 운영이 될 거 같습니다. 다만 국내에 적용하지 않고, 해외 여행자에게만 사용이 가능하게 한다는 입장 입니다. 

일본-백신-여권
일본-백신-여권

국가, 기업별 백신여권 준비 현황과 문제점

일본 코로나 확진자, 입국, 긴급사태 관련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코로나의 최고의 대처 방법은 백신이나 약이 아니라 시민들의 개인 방역 수칙 실천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라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