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

조호르 바루 날씨, 기후, 기온, 비 강수량, 옷 준비, 심카드, 항공료

by 랑카위 여행 2023. 2. 3.
반응형

조호르 바루 날씨 기후 특징은 1월부터 12월까지의 기온 차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 강수량도 건기, 우기 차이가 크지 않아, 언제 여행을 가셔도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조호르 바루 여행을 위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유명 휴양지 랑카위 물가, 호텔, 음식, 환전, 여행 정보

말레이시아 유명 휴양지로 유럽, 중동, 인도 및 화교 국가에 유명한 힐링 코스입니다. 한국은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대형 여행사들이 기획하는 곳에 집중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치명적인 유

tripeditor.tistory.com

 

조호르 바루 날씨 기온 

싱가포르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말레이시아 문화, 음식을 체험하고자 그리고 유명한 레고 랜드가 있어, 많이 방문합니다. 지리바다를 사이에 두고 있기 때문에, 다리를 통해, 버스, 기차, 심지어 택시로도 왕래가 가능합니다. 해서, 싱가포르, 혹은 말레이시아 조호르 바루의 여행객들은 홍콩에서 마카오, 혹은 마카오에서 홍콩을 가든 여행을 즐깁니다. 이곳 유명 여행지와 기후를 잘 정리한 유튜브 자료가 있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아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유명 여행 도시 3곳, 페낭,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여행 정보 

 

 

 

최고, 최저 기온 월평균입니다. 데이터마다, 약간 기온의 차이가 있는데, 공통점은 평균 기온이 30도 이상이고, 일교차가 큰 편입니다. 그리고 월간, 기온차가 거의 없이, 비슷합니다. 습도도 그렇고, 강수량도 그러한 편입니다. 기온차가 커서, 낮에는 덥지만, 해가 떨어지면, 선선한 느낌이 들 때가 많습니다. 

 

 

반응형

 

조호르바루-날씨-기온

 

 

조호르바루 비 강수량 

동남아의 비 예측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현지 분들은 그냥 내리면 내리는구나, 하지 거의 일기 예보를 보지 않습니다. 뜨거운 태양이 내려쬐는 기후에 비는 오히려 고마운 존재이기도 합니다. 도시와 자연에 청량감을 주고,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그리고 산성비 이런 개념이 없어, 유럽, 일본, 여기 분들은 소량의 비 정도는 그냥 맞고 다닙니다. 자연을 파괴하고 대기 오렴이 심해, 산성비가 일상화된 나라의 여행객들이 주로 비에 민감하고, 조금만 내려도, 우산을 꺼냅니다. 이곳에 오시면, 공기도 맑고, 비도 깨끗하니, 비에 대해 너무 신경을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아래 자료를 보시면, 우기 기간도 강수량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한국 장마 기간이 있는 7월을 보면 보통 350~400미리 사이의 비가 내립니다.  

 

조호르바루-비-강수량

 

 

조후르바르 우기 기간 

이곳의 우기 기간은 싱가포르와 흡사한데요, 보통 11월부터 2월 초순까지 보고입니다. 아래는 비 일수입니다. 한국의 비처럼, 오래 치적거리게 내리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내렸다, 어느새 사라지고, 다 금방 말라버립니다. 그리고 저녁, 혹은 밤에 내리는 경우가 많아, 여행에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동남아 여행하실 때는, 젖어도 크게 상관없는 복장을 해야, 비도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여행을 즐기는 데 좋습니다. 아래, 여행 옷 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곳 우기, 건기 및 비의 특징은 평균적으로 강수량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조호르바루-우기기간

 

 

우기 기간 비가 흔하지 않게 많이 내리는 편에 속하는 모습입니다. 보통 금방 그치는데, 가끔 우기 기간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내리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우산보다는, 우비가 더 편합니다. 

 

 

조후르 바루 우기 기간 비 많이 내릴 때 (흔하지 않음)

 

조호르 바루 여행 옷 준비 

 

여행 옷차림 참고입니다. 여행 다니실 때, 명품 백, 좀 비싼 고가의 옷을 입는 경우가 있는 데, 유럽, 홍콩, 싱가포르처럼, 여행을 옛날부터 자주 다니는 여행객들은, 여행 중에, 젖어도, 찟어져도, 묻어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여행 옷 등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여행에 집중합니다. 한국은 1980년 중반에 해외여행이 시작, 한 때는 공항 패션이라는 유행어도 있었는데요. 이제, 해외여행도 일상처럼, 생각하고,  남에게 멋지게 보이는 옷보다, 나의 힐링, 편안함, 안전에 맞는 복장 위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이곳 여행객들의 복장 스타일입니다.  바다 투어가 없어, 짐을 꾸리는데,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조호르바루-여행옷준비

 

조호루바루 심카드 

기차역이나, 버스 터미널 등에 심카드 샵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 싱가포르, 조호르 바루 두 지역을 함께 다니기 때문에, 하나의 심카드로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를 둘다 커버하는 심카드, esim을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하고, 왔다 갔다 하면서, 또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어 좋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구입했습니다. 여행에서는 시간이 돈보다 더 귀중하다고 생각하고, 현지에서 구입하려면, 상품도 다양하고, 알아보고, 잘못하면, 최하위 통신사 제품 받아서, 고생하는 경우도 있어, 한국에서 삽니다. 가격도 현지보다, 더 싸기도 합니다. 아래 가격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이심 지원되는 폰이 있으시면, 이심을 강력 추천합니다. 너무 편하고, 가격도 더 저렴하네요.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심카드, e심 가격 정보, 할인 사이트 소개, 이심 지원하는 한국폰 모델 

 

말레이시아-싱가포르-심카드

 

 

조호르 바루 항공료 

서울 인천에서 이곳으로 오는 직항은 없습니다. 보통, 싱가포르를 경유하거나, 쿠알라룸푸르에서 가기도 합니다. 비행기로 1시간 내외의 거리입니다. 비용은 보통 편도 5만 원 미만정도입니다.  초근 쿠알라룸푸르에서 이곳까지의 가격입니다. 인천에서 이곳으로 하지 마시고, 쿠알라룸푸르 표사고, 그리고 국내선을 구매하는 것을 권합니다. 제일 편한 건, 아니면, 싱가포르 공항에서 기차역으로 가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더 편한 방법도 있을 거 같네요. 

 

 

 

 

조호르바루-항공료

 

조호르 바루 날씨 정보였습니다. 매년 기후는 틀립니다. 특히, 요즘은 동남아에 이상 기후 징조가 많이 보입니다. 출발 전에, 최근 기상을 한번 더 확인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