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푸꾸옥 날씨, 여행

푸꾸옥 날씨, 기후, 우기 기간, 여행 복장, esim 유심, 핵심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2. 9. 21.
반응형

푸꾸옥 날씨 장점은 일단, 일 년 기후의 변동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우기 기간은 약 5개월 간으로 좀 긴 편입니다. 여행 필요한 복장, 기온, 습도, 건기 기간 강수량 등의 관련 데이터와  필수품인 유심, 특히 간편한 Esim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입국 절차, 비자 정보

 

 

푸꾸옥 날씨 월별 기온

 

처음 해외 여행지의 날씨를 알고 싶으시다면, 제일 좋은 자료는 월별 기온과 습도 Data입니다. 기온을 통해, 대략적으로 짐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견적이 나옵니다. 저는 처음 가보는 지역은 아래의 자료들을 통해, 기후를 이해하고 짐 준비를 합니다. 이동에 불편한 우산 대신, 우비를 준비합니다. 이 데이터는 장기간(보통 10년 넘게) 쌓인 기록을 평균으로 계산해, 수치화 한 자료입니다. 개인들이 한번, 혹은 여러 번, 혹은 몇 년 산 경험에서 나오는 기억의 기록으로 날씨를 설명하는데, 야구처럼, 1년 데이터, 3년, 10년 데이터로 한 선수를 평가할 때, 10년 데이터를 선호하 듯, 저는 개인 경험과 기억보다, 아래의 자료가 더 합리적이다라고 생각하고 참조합니다. 아래 지수는 평균입니다. 한낮의 맑은 날씨의 경우 최소 2-4도 정도 기온이 더 올라갈 수 있고, 비가 내리면 반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습도 

 

보통, 기온 지수와 비오는 날이 언제인가를 봅니다. 제대로 현지의 기온이 어떠한지 알고 싶으시다면, 습도 지수도 함께 보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습도는 체감 온도에 큰 영향을 끼치지 때문입니다. 즉, 같은 30도라도, 습도가 낮으면, 덜 덥고, 습도가 높으면 더 덥게 느껴집니다. 반대로 기온이 낮으 상태에서 습도가 높으면, 정말 춥습니다. 치앙마이, 호치민, 홍콩, 마카오의 경우가 더 쌀쌀하게 느껴지는 이유가 한국은 겨울에 건조해지는데, 동남아 인접 지역은 습도가 여전히 높아, 냉기가 습기를 타고, 몸을 감는 느낌이 듭니다. 습도가 서울의 한 여름 평균 지수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공기가 깨끗해, 덜 불쾌하며, 그늘에, 아이스 주스나, 커피에 가만있으면, 생각보다, 덜 덥습니다. 도시의 여름과는 확연히 틀린 거 같습니다. 

 

푸꾸옥 습도

푸꾸옥 여행 복장

 

이곳은 바다와 정글 투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양지 스타일입니다. 해외 여행 스타일은 저는 크게 유럽 스타일과 K style, C style로 나눕니다. 아주 개인적인 편견입니다. 그냥, 가십 수준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년 내내 여름 기후이기 때문에, 월에 따라 따로 입어야 할 옷차림은 없습니다.  왼쪽이 유럽 여행객들의 옷차림, 오른쪽이 한국, 중국 스타일입니다. 유소년기 때부터 해외여행을 많이 하면, 여행조차도 일상이 되는 거 같습니다. 그들은 사진도 거의 안 찍습니다. 
저희는 1년에 1,2번 귀한 이벤트이기 때문에, 여행 자체를 즐기는 거 보다, 멋있는 복장에 신경을 많이 쓰는 거 같습니다. 

 

동남아 대표 과일 17종, 알면 더 맛있는 정보

 

 

푸꾸옥 우기 기간, 강수량

강수량 월 평균 지수와 밑에는 비 내리는 일수입니다.  서울의 장마 기간 강수량 평균이 보통 350~400mm 정도입니다. 한국의 경우는 비가 오래 내리다가, 그 기간이 끝나면 맑은 날씨인데, 푸꾸옥 우기 기간은 비가 자주 내리는 형식입니다. 특히, 비가 셀 수록 빨리 그칠 확률이 높습니다. 우기 기간을 보통 5월에서 10월까지로 볼 수 있습니다.  동남아 우기 양상은 지역마다 틀립니다. 짧지만, 한꺼번에 내리는 곳, 길지만, 골고루 내리는 스타일. 이곳은 전자입니다. 강수량이 많으면, 자연이 강한 햇볕과 함께 빠르게 성장해, 아름다운 자연을 이루는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그곳의 아름다운 자연을 사랑하신다면, 그곳의 맑고, 소중한 비에 대해서도, 열린 마음을 가지신다면, 여행이 더 즐거우실 겁니다. 보통, 대기 오염이 심한 나라의 여행객은 비가 오면, 얼른 우산을 찾고, 대기 오염이 없는 자연보호가 생활화된, 국가의 여행객은 비가 조금 내려도, 그냥 맞고 많이 다니는 거 같습니다. 산성비의 트라우마는 중국, 한국에 강한 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여행객은 비는 동남아의 비는 맑고 깨끗하며, 자연을 위해 , 정말 소중한 존재로 여기는 거 같습니다. 

 

 

 

비에 대해

 

비가 내리는 걸, 자는 순간에는 의식하지 못해, 위의 비 일수를 보고, 비가 너무 많이 내린다고 생각하시는데, 동남아의 비는 원래 자주 내립니다. 하지만, 국지적으로 내리고, 잠시 내렸다, 언제 왔냐는 듯, 금방 마르고, 늦은 밤에, 새벽에, 이른 아침에, 투어 이동중에도 내리기 때문에, 실제로 비를 만나는 경우는 훨씬 적다고 보시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동남아의 비는 산성비가 아니라, 맑고 깨끗하며, 금방 마르고, 어차피 땀 때문에 빨기 때문에, 작은 비는 크게 신경 쓰지 마시고, 즐기면서, 여행과 투어에 집중하는 것을 권합니다. 

 

베트남 Esim 유심 정보

 

구매 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현지에서 구매하는 방법과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은 대부분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십니다. 더 싸고, 어느 통신사 유심을 사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고, 문제가 생기면 문자로 해결도 빠르고, 한국 통화 무료 서비스도 있고 해서 대부분, 미리 구입하고 가십니다. 집에서 받을 수도 있고, 공항에서 떠나는 날, 3층에서 챙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한국에서는 Esim이 가능해졌고, 태국, 베트남 용 esim이 나왔네요. 기존에 쓰는 유심을 빼서, 다시 낄 필요도 없고, 유심이 없기 때문에,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구매하실 때, 신호가 나쁜 현지 통신사의 경우 매우 저렴하게 파는 경우도 있으니, 기존에 구매한 사람들의 소감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유심 가격, 할인 정보 사이트

 

 

푸꾸옥 리조트 호텔 가격

9월 20일 체크한, 이곳의 리조트 호텔 가격입니다. 숙박 가격은 항공료와 함께 매일 변경될 수 있으며,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서 가격폭이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비수기 기간에는 프로모션 가격으로 서로 경쟁을 합니다. 지금은 성수기가 거의 끝난 기간이라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성수기는 보통 7월부터 9월초, 12월부터 3월초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푸꾸옥 리조트 호텔 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