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푸꾸옥 날씨, 여행

푸꾸옥 1월 날씨, 여행 복장, 기온, 건기 기간, 유심, 항공 티켓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2. 11. 19.
반응형

푸꾸옥 1월 날씨 특징은 여느 동남아 지역과 비슷하게 여름 기후입니다. 일일  최고 기온은 보통  30도 정도입니다. 여행에 필요한 복장, 습도, 유심, 1,2월 항공 티켓 가격도 살펴보겠습니다.  강수량을 통해 비 정보도 보겠습니다.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이

tripeditor.tistory.com

 

 

푸꾸옥 1월 날씨 특징

 

1월의 날씨 전에 먼저, 이곳의 기후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체 기후를 알면, 여행 준비와, 현지 도착 후, 기후의 변동에 크게 놀라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볼거리가 같이 있는 기상 설명 2분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이달의 날씨 정보입니다. 수십년 간, 축적된, 기상 자료를 분석하여 나타낸 평균 수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자 별로 나타난, 기상 표시는 정확할 확률이 낮지만, 1월의 기상, 기후가 어떤지 쉽게 알 수 있고, 대략적으로 어떻게 여행 준비를 해야 할지 좋은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최고 기온 평균이 약 30도, 최저 기온은 약 25도, 일교차가 좀 큰 편입니다. 이런 경우는 아침, 저녁이 덜 더워, 편안한 아침저녁이 되어 좋습니다. 비 표시가 있는데, 표시로 판단하기보다, 강수량을 통해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푸꾸옥1월날씨

 

푸꾸옥 건기 기간 강수량

비는 Forecasting의 비 표시를 보는 거 보다, 일 년 월평균 강수량을 통해 이해하는 게 합리적입니다. 비 표시가 많아도, 강수량이 낮은 달이 있을 수 있고, 비 표시는 적은데, 강수량이 많은 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건기, 우기 기간도, 강수량을 통해, 확실히 체크해 주는 게 좋습니다. 같은 우기 기간이라고 해도,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날이 있고, 건기 기간이라고 해도, 강수량이 높은 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동남아 나라, 지역마다, 우기, 건기로 1년을 나누는데, 그 기준이 상대적입니다. 자료를 통해, 1월은 비 걱정을 크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강수량이 낮아, 비 내리는 날을 거의 찾기가 힘들 겁니다. 왜냐하면, 밤에, 새벽에도 잘 내리고, 내려도 짧게 내리고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트남, 일본, 싱가포르, 홍콩 아시아, 동남아 13개국 무격리, 무비자 입국 정보

 

푸꾸옥건기기간

 

푸쿠옥 1월 날씨 기온, 습도 

동남아 지역의 더운 지역의 평균 습도는 약 80% 정도로, 한국의 한 여름 평균과 가깝습니다. 하지만, 대기 오염이 적어 덜 불쾌하고, 끈적거림이 적습니다. 몸에 땀이 덜 찹니다. 습도는 체감 온도를 상승시키기 때문에, 기온이 높아도, 습도가 좀 낮으면 덜 덥습니다. 1월의 습도는 다른 달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건기로 강수량이 낮고, 기온도 위의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년 중에 낮은 편이며, 습도도 낮습니다. 그래서 1월은 통상적으로 여행 적기로 보고 있습니다. 

 

푸꾸옥1월습도

 

 

여행 복장

위의 기상 자료와 영상 자료를 통해, 1월 여행 복장은 이미 정해 지셨을 겁니다. 한국의 한 여름 복장이나, 전에 다녀 온, 동남아 여름 때의 그 옷들을 다시 꺼내서, 캐리어에 넣어두면 되겠습니다. 특별한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바다 스포츠를 많이 즐기니, 해상 투어를 하실 분들은 기본적으로 Auqa shoes, 방수팩 정도는 넣어야겠습니다. 그리고, 자외선 지수도 좀 높으니, 자외선 차단제도 함께 챙겨 주시면 되겠습니다. 간혹, 햇볕 때문에 야구 모자를 쓰고 계시는 분이 있는데, 햇빛을 가릴 거라면, 챙이 큰 정글 투어 모자가 좋습니다. 머리를 가려, 땀 차고,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아래 1월의 사진을 보시고, 영상의 복장도 한번 더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푸꾸1월옥여행복장

 

 

푸꾸옥 유심, esim 가격 정보

해외 유심 가격이 코로나 전에 비해 많이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특히 올래부터 esim이 생겨 너무 편해졌습니다. 유심을 뺄 필요 없이 QR 코드를 카메라로 읽어주면 개통이 되어 너무 편했습니다. 어떤 분이, 유심과 신호 차이가 어떠냐고 물어보는데, 유심은 개통 부분만 관여하고, 통신은 폰 안테나, 통신칩, 기지국이 하는 겁니다. 유심보다, 개통이 빠르고, 간혹 껏다 켰다 유심은 하는데, 이심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는 가격 참고 정보입니다. 여러 회사들이 비슷한 제품을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아주 저렴한 것은 3위 업체의 유심 혹은 esim일 확률이 있으니, 근래에 사용한 사람의 사용 담을 확인하세요, 사용 담이 없는 사이트의 제품은 저는 구매하지 않습니다. 

 

베트남, 싱가포트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esim 할인(10%) 사이트 정보, 이심 장단점, 설치방법 등

 

 

 

푸 쿠옥  항공 티켓 가격 정보 1월, 2월

 

11월, 오늘 확인한 항공 티켓 가격입니다. 주목하실 것이 , 구정 등 연휴가 있는 날들의 가격이 높습니다. 그리고 1월, 2월은 여행객들이 많이 오는 달입니다. 전 아시아가 방학을 대부분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의 가격에서 내려가기보다, 더 올라갈 확률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항공 티켓 가격은 목적 일과 가까울수록 상승합니다. 출발지는 한국 인천 공항이며, 편도입니다. 아래는 보통 최저가가 노출됩니다. 1,2월 여행 계획이 있다면, 일정을 빨리 정하고, 예매를 하는 게 경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푸꾸옥 1월 날씨, 여행에 필요한 정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