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푸꾸옥 날씨, 여행

푸꾸옥 3월 날씨 기후, 비 강수량, 석양 시간, 명소, 물 온도, 숙소, 유심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4. 2. 9.
반응형

 

푸꾸옥 3월 날씨 기후 설명을 한 마디로 한다면, 여름 기후라고 생각하셔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여행을 위한 비 강수량, 석양 시간, 물 온도, 유심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푸꾸옥 나이트 마켓 개장 시간, 위치, 쇼핑 리스트, 갈만한 곳 추천, 음식 종류

푸쿠옥 나이트 마켓 크기는 생각보다 커서, 다 둘러보려면 1시간 이상 걸립니다. 큰길을 따라 양 옆으로 가게들이 있는 데, 가다 보면, 옆으로 골목이 나오는데, 거기에도 많은 가게들이 있기 때

tripeditor.tistory.com

 

푸꾸옥 3월 날씨 기후 

동남아는 1년 기후를 대부분 2개의 절기로 나눕니다. 우기와 건기 기간입니다. 하지만, 지역, 국가에 따라, 비의 양, 기후 특징이 좀 다릅니다. 먼저, 안전한 여행을 위해, 전체 기후를 정리한 2분 영상을 공유합니다. 기후의 추이를 이해하고 있으며, 여행 중  기상 변동에 부담을 덜 느낍니다. 

 

 

푸꾸옥 날씨 우기, 건기, 기온, 온도 2분 정리

 

 

푸꾸옥 3월 날씨 기후입니다. 어큐웨덜이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상 정보 제공 사이트의 3월 기후입니다. 십 년 이상의 기상 데이터를 확률적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개인적이고, 한정적인 기억과 체험에 의해, 사람은 날씨 예측을 합니다. 컴퓨터는 데이터를 통해 합니다. 저는 해외여행 처음 방문하는 곳의 경우는, 개인의 1,2번 다녀온 체험 설명보다, 수십 년 기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기상 자료를 참고해서 저는 준비합니다 위의 영상 자료를 보시면, 3월은 1년 중에 기온이 그나마 낮은 달입니다. 그리고 기온이 높아도, 그늘에 가만히 있고, 시원한 음료수 마시면,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땡볕에 쉬어야 하는데, 여행 일정에 돌아다니기 때문에, 더운 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달은 건기입니다. 비 걱정은 그리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 비 강수량 자료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알면 유용한 동남아 여행 정보, 대표 과일 20종, 몸에 좋은 이유, 부작용 정리 

 

푸꾸옥3월날씨기후

 

 

푸꾸옥 3월 날씨 비 강수량 

 

매년 3월의 기후, 날씨는 틀립니다. 하지만, 기후 경향을 알아두면,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 일정을 잡는 데, 좀더 안정적입니다. 월별 평균 강수량과 비 일수입니다. 비는 24시간 언제 내릴지 알 수가 없습니다. 밤에, 저녁에, 새벽에, 투어 가는 차량 안에서도 내리다 그칩니다. 3월의 강수량이 낮아, 비가 온다 해도, 짧게, 금방 그치는 경우가 많고, 비가 세게 올수록 빨리 그칩니다. 전형적인 동남아 비의 특징인 squall를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건기 기간은 보통 11월부터 4월까지로 봅니다. 요즘은 두 기후의 구분이 점점 흐려지고 있기도 합니다. 단기 여행의 경우, 비를 만날 일이 없다고 보셔도 무방할 만큼 강수량이 높지 않습니다. 위 기후 자료를 보면, 흐린 표시가 많은 데, 잠깐 흐렸다 맑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산보다는, 가벼운 우의, 우비가 여행에 더 편할 겁니다. 

 

 

반응형

 

푸꾸옥비강수량정보
푸꾸옥3월날씨 비 강수량

 

푸꾸옥 석양 시간, 명소 

 

푸꾸옥은 아름다운 바다와 맑은 공기가 있어, 석양, 일출도 아름답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석양 명소는 Dinh Cau temple이라는 곳입니다. 번화가 앞에 있는 전망대로, 어부를 보호하는 신을 모시는 사당 앞에 탁 트인 전망대가 있습니다.  이곳의 전체 지도입니다. 빨간 화살표가 소개, 추천해 드리는 석양 명소입니다. 본인이 지내는 호텔이 서쪽 해변에 있으면, 그곳에서 석양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가성비 갑 투어 추천, 호핑 투어 상세 정보 (가격, 예약 방법, 전 과정 후기) 

 

 

푸꾸옥 석양 명소
석영 명소 위치

 

푸꾸옥 석양 명소 방문 후기 영상입니다. 번화가에 있고, 야시장도 가까워 겸사 겸사 다녀와도 좋습니다. 

 

푸꾸옥 석양 명소 

 

 

푸꾸옥 석양 시간은 절기 별로 약 1시간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즉, 건기 기간, 우기 기간 좀 틀립니다. 3월은 약 오후 6시 정도입니다. 정확한 시간을 알고자 한다면, 구글에 Phu quoc sunset time을 검색하시면, 맨 첫 줄에 나옵니다. 

 

푸꾸옥 석양 시간

 

 

푸꾸옥 물 온도 

 

위의 1년 기후 영상을 보셨다면, 이곳의  물 온도의 기온 차이는 크지 않을 거라는 추측을 쉽게 하실 겁니다. 구글에 푸 꾸옥 바다 물 온도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그래프에는 최고, 최저 바다 온도의 지수가 2개 나와 있습니다. 최고는 보통, 한 낮 12시부터 3-4시까지, 최저 기온은 보통 늦은 밤, 이른 아침의 온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영하기 좋은 바다 물의 온도를 26도라고 보고 있습니다. 즉, 언제 방문하시더라도, 수용하는 데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12월, 1월의 경우는 이른 아침에 수영하면, 약간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동남아, 아시아 일본, 싱가포르, 마카오, 베트남, 필리핀 등 13개국 2023년 입국 정보 정리 

 

 

 

푸꾸옥 숙소 가격

이곳의 고급 숙소들은 대부분 서쪽을 향해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행객들이 선셋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대 동쪽에 있으면,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석양은 보기 쉬우나, 아름다운 휴양지의 일출을 즐기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일찍 일어나서, 일출 지역을 찾아가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해서, 저는 서쪽 보다는 일출을 볼 수 있는 동쪽을 선호합니다. 최근 푸꾸옥 숙소 가격입니다. 해외여행 중이라 환율은, 아래 숫자에 290원을 곱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매일 변동하며, 예약 사이트마다 가격이 조금씩 틀립니다. 

 

푸꾸옥 쇼핑 정보, 다양한 품목, 저렴한 가격으로 한국 여행객에게 가장 핫한 쇼핑 마트 

 

 

 

 

 

 

 

 

노란색이 번호가 쪽이며, 왼쪽이 서쪽, 오른쪽이 동쪽입니다. 번화가에 있으면, 쇼핑, 투어 등이 편합니다. 

 

푸꾸옥 숙소 가격

 

 

푸꾸옥 유심 가격 

현지 공항에서 유심을 구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번화가에 가면 많이 파는 데, 외지인에게는 좀 높게 부르기도 합니다. 해서, 한국 온라인을 통해 미리 구입하는 데,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최근 가격 자료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다고 하는 업체의 가격입니다. 만약 22년 이후의 최신 폰이면 이심을 권합니다. 가격이 더 낮고, 유심 교체가 필요 없어, 관리도 편하고 개통도 더 빠른 거 같습니다. 가격보다는, 해외에서 문제가 생길 때, 어떻게 지원을 해주는 지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을 권합니다. 이심의 경우 사용일 개시가, 설치부터인 곳이 있고, 설치를 해도, 현지에 도착해야 시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유심사의 이심 경우, 해외 지원도 좋고, 미리 설치를 해도 도착해야 개시일이 적용됩니다. 가격은 자주 변동합니다. 

 

 

베트남, 싱가폴, 태국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esim 할인 (10~15%), 이심 설치 방법 

 

 

푸꾸옥 유심 가격

 

 

푸꾸옥 공항 교통, 이용 방법, 주변 환경 미리 알고 가기 

 

 

 

푸꾸옥 3월 날씨 기후,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유심,  석양 명소, 숙소  가격등의 정보가 유용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