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필리핀 코로나 현황, 도시 봉쇄 연장 ,백신 접종 , 세부 현황도 정리

by langkawi 2021. 5. 8.
반응형

필리핀 코로나 현황은 전 보다는 나아졌지만, 여전히 높은 확진자 발생률을 보여주고 있고, 백신 접종도 재고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백신 여권은 구체적인 준비가 없습니다. 세부 코로나 현황도 보시겠습니다.

 

2021년 5월 근로장녀금(300만원), 자녀장녀금(70만원)
신청 방법, 쉽게 이해하기

 

필리핀 코로나 현황

4월 30일까지 한달 간, 예정되었던, 봉쇄령을 수도권 도시들을 중심으로  5월 14일까지 다시 연장한다고 합니다. 지난 4월 28일 두테르테 대통령은 방송 연설을 통해 발표했고,  이에 따라 메트로 마닐라, 불라칸, 까비떼, 라구나, 리잘을 다음 달 14일까지, 북부루손 퀴리노의 산티아고시(市는)와 아브라주(州)는 다음 달 31일까지 수정 강화된 지역사회 검역(MECQ)으로 운영됩니다. 또한, 바탕가스, 타클로반, 일리건, 다바오 등 일부 도시는 다음 달 31일까지 '일반 지역사회 검역(GCQ)'을 받는다. 그 외 지역은 '수정된 일반 지역사회 검역(MGCQ)'로 지정 운영됩니다. 

 

백신-접송-필리핀
백신-접송-필리핀

필리핀 방역 단계

실시하는 방역 정책의 개념은 비슷합니다. 그런데 방역 단계에 대한 명칭이 틀립니다. 한국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라고 하는데, 일본은 긴급사태 발령 이런식으로 합니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도 각각 틀려, 명칭만 듣고서는 이해하기 힘든 거 같습니다.  방역 단계는 현재 4단계입니다.  가장 높은 단계가

ECQ(Ehhanced community Quarantine)>

MECQ (Modified Enhanced Community Quarantine) >

GCQ (General Community Quarantine) >

MGCQ (Modified General Community Quarantine)  이 순입니다.  4월 11일에 내려졌던 것이  MECQ이고 이게 다시 연장 되었습니다.MECQ 관련 내용을 아래 보시면 이해에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필리핀-방역-단계
필리핀-방역-단계

필리핀 코로나 상황

몇 달 전에는  인도>인도네시아> 다음 순으로 확진자가 많았는데, 2억 7천만 인구의 인도네시아 보다,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승세가 꺾이긴 했지만,  전처럼, 확진자가 폭증하는 형태는 아니지만, 높은 확진자 수가 계속 유지되는 상황으로, 감소세가 완만히 유지되고 있지만, 일일 평균 확진자 수가 워낙 높아 병역이 효과를 본다고 볼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아래 데이터는 발생 초기부터 최근까지의 일일 데이터입니다. 현재 어떤 현황인지 한눈에 대략적으로 이해하시기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약 1억 명의 인구에, 일일 평균 약 6~7천 명의 확진자가 발생한다고 보시면 무방합니다. 그리고 영상은 필리핀 코로나 초기 발생, 그리고 확산, 정부의 대응에 대한 내용입니다. 전체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필리핀 코로나 발생과 확산

코로나 현황 그래프: 최근 7일 일일 평균 약 7천명대. 정말 제대로 검사한다면 더 많을 듯합니다.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누적 수

5월 8일 확인한 코로나 확진자 누적 수입니다. 어제보다 한 천명 정도 늘었습니다. 누적 사망자는 약 18000명입니다. 봉쇄 조치가 연장되고 있는 상황에서 큰 효과가 없습니다. 시민들도 이제 많이 무감각해지고, 방역도 피로감에 힘들어하는 거 같습니다. 모든 나라가 그렇듯이 유일한 희망은 신속한  백신 접종이 아닐까 싶네요.  

필리핀-코로나-확진자-그래프
필리핀-코로나-확진자-그래프

세부 코로나 확진자 현황

최근 일주일 세부 코로나 확진자 지역 발생 통계입니다. 자료 출처는 세부 분관입니다. 먼저 이런 수고를 해 주시는 세부 분관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세부 주 인구는 약 320만, 세부 시 인구는 2015년 기준으로 92만 명입니다. 그래프에서 맨 위에 세부 시의 최근 확진자 데이터가 있습니다. 세부는 센트럴 비사야 지역에 속해 있는 도시입니다. 확진자 높은 지역은  마닐라 > 칼라 바르손 지방 > 센트롤 루존 > 센트럴 비사야 순입니다. 

세부-코로나-현황
세부-코로나-현황

필리핀 백신 접종, 백신 여권 현황

러시아제 백신 스푸트니크 V가 5월 1일에 도착했습니다.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 19 백신인 ‘스푸트니크 V’는 바이러스를 전달체로 쓰는 ‘바이러스 벡터’ 백신으로 러시아에서 바이러스 벡터 백신 방식을 약 40년간 연구해 온 러시아 가 말레야 국립 전염병·미생물학연구소가 개발했습니다. 초기에 스푸트니크 V가 2차 임상시험을 마친 후 조기 등록되면서 안전성과 신뢰성에 대한 논란이 있었으나, 3차 임상 결과 백신의 효과가 높고 심각한 부작용이 거의 없었다고 알려져 있는데,  아직 검증이 덜 된, 백신을 조기에 쓰는 이유는 아래와 같이 백신 접종으로 확진자를 낮추려고 하지만, 재고가 없기 때문에 접종 속도가 느린 것이 주요 원인입니다.  현재 주로 중국제 시노백을 쓰고 있습니다. 3월 초에 접종을 시작 1억 인구 중에 약 1.7% 1치 접종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국은 5월 5일 약 7%의 1차 접종률입니다. 

 

필리핀-백신-접종
필리핀-백신-접종

필리핀 백신 여권 상황

2020년 12월 상원 의원에 의해 법안으로 백신 여권에 관련 공식적인 법안이 들어갔지만, 정부 자체가, 백신 접종을 한 사람에게 자가격리 면제, 요양원 등의 혜택을 주려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중국제 백신에 대한 불신이 좀 팽배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통령이 직접 최근에 공개적으로 중국제 백신을 맞았는데, 공식적으로 인증 완료를 거치지 않은 제품으로 밝혀져, 공개적인 사과를 한 적이 있습니다. 문제는 유럽 강대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나라는 백신의 량이 부족합니다. 종이 백신 접종 증명서는 위조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해서, 태국, 베트남처럼,  6월 어떤 구체적인 계획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12월 상원에서 제출한 관련 내용입니다.

 

필리핀-백신-여권-정보
필리핀-백신-여권-정보

필리핀 입국 현황

최근 필리핀 입국, 비자 정책이 약간 완화되었으나, 그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5월 6일 대한민국 현지 대사관이 공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약간 완화된 내용인데요. 일반 여행객의 입장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미 발급된 유효한 비자를 소지한 사람만이 대상이고, 157개국을 대상으로 한 외국인 입국 제한 조치는 여전히 유효하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도착 비자 발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 하나 완화된 것은 격리 호텔 예약 기간이 2월 16일부터 7박에서 '최소 6박'으로 단축되었습니다. 기존 내용에서 변경된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일반인의 여행 입국은 아직도 금지입니다. 

필리핀-입국-비자
필리핀-입국-비자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백신, 입국, 세부 코로나 정보도 함께 공유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미국, 영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인도 코로나 현황, 입국, 백신 정보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