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치앙마이 날씨

2023년, 치앙마이 2월 날씨 기후, 여행 복장, 우기 기간, esim, 그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2. 6.
반응형

치망마이 2월 날씨 기후

 

치앙마이 2월 날씨는 건기 기간으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새벽, 늦은 저녁은 서늘하거나,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최저 기온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4계절이 뚜렷이 있는 나라의 여행객에게는 여행하기 편한 계절로 속합니다.

그래프를 살펴 보시면 월 최고 기온은 31~35, 최저 평균 기온은 14도~18도 정도 입니다. 올해 자료를 보면서, 온난화 때문인지 몇년 전보다, 2도 정도 기온이 오른거 같습니다.  건기의 시기로 맑은 화창한 날씨의 날들이 더 많습니다.  North지역 이고, 고산 지역의 특성으로 중부의 방콕, 남부 지역보다, 덜 덥고, 아침, 저녁은 선선한 기후를 타나냅니다. 비도 적게 오는데, 그건 강수량 데이터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끼리 보호소, 힐릴주려다 오히려 힐링받는 곳.

치앙마이 자유여행 , 코끼리보호소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스는 다양합니다.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트래킹,사원 방문, 시내 관광, 저는 코끼리를 주재로 하는곳이 제 관심을 가장 끌었습니다.

tripeditor.tistory.com

 

치앙마이2월날씨기후

 

치앙마이 기후 설명 영상

 

방콕이 중부 지방을 대표하는 곳이라면,
북방 지역의 경제 문화를 대표하는 치앙마이 입니다.

약 3분의 영상으로 월별 기후를 잘 정리해서,
치앙마이 기후를 쉽게 이해하기 좋아, 공유 합니다.

 

 

 

 

치앙마이 2월 여행 복장

 

아침에 일어 나면, 쌀짝 춥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달의 여행 복장은  한국의 한 여름 컨셉으로 하시면 무난 하겠습니다.  치앙마이 2월 날씨 여행옷차림으로 두 Concept 의 옷을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낮에는 한국의 여름 스타일, 아침과 저녁을 한국 초가을 스타일.  저녁은 얕은 긴팔 가디간 류나. 긴팔 티 정도면 괜찮을 거 같군요. 남성들은 팔 소매가 짧은 나시류의 옷들이 적당한 거 같고, 여자분들은 나플거리는 One piece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고산 트래킹 일정을 참가하시면,  벌레들이 물 수도 있으니 투어 중에는 너무 짧은 반바지 보다 통풍 잘 되는 바지가 좋은 거 같습니다. 산에 가면 나무들이 해를 가려주고
공기도 맑아 훨씬 더 시원합니다.  그리고 샌달류 뿐만 아니라 편하고 시원한 스포츠화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호텔 에서 멀지 않은 가까운 곳은 슬리퍼가 좋지만, 뭔 여정의 초행의 길은 갑작스런 돌출물이나,  작은 구멍등이 예상하지 못하는 곳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시내에 볼 것이 많아, 은근히 많이 걷습니다. 가벼운 여름 운동화를 함께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래 사진과 2월 영상을 참조하시고, 여행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치앙마이2월여행복장

 

 

치앙마이 우기 기간,  건기 기간 강수량 


치앙마이 2월 날씨 비에 대한 정보는 강수량과 강수일 데이터를 보고 이해하시면 명확하게 이해가 되시고,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됩니다. 월 평균 강수량, 강수일 자료입니다. 매년, 기후와 기상이 틀릴 수 있으나, 크게 틀리지는 않습니다. 이 달은 비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달입니다. 영상 자료를 보면, 1년 중 가장 더운 달은 4월로, 이 때, 물의 축제 송크란이 전국에서 벌어집니다. 최근 감염자가 늘고 있어, 아마 축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달은 비가 내려도, 금방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반응형

 

치앙마이우기기간

 

 

치앙마이 esim, 유심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아래는 태국 통신사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3개를 써 봤습니다. Ais, dtac, turn move입니다. 나머지 통신사 유심은 아무리 저렴해도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구입 방법은 일반적으로 치앙마이 공항에서 구입하거나,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는 겁니다. 저는 후자를 권합니다. 가격적으로 더 낮고, 구입도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는 인터넷 구매를 통해, 배송 받거나, 말톡, 도시락의 경우는 국제 공항에 카운터를 설치, 출발 당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esim이 나와 더 편해졌습니다. 최신폰의 경우는 esim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심카드 뺄 필요없이, 이심과 함께 2개의 전화를 사용할 수 있어, 한국 문제 확인도 되고, 개통은 설명서 보면 2분 만에 끝나는데, 2초만에 연결이 됩니다. 저는 태국에서 며칠 써 보고, 한국 유심도, esim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아래 참고 가격 보시고, 다른 업체랑 비교해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

 

 

태국통신사

 

최근 esim 유심 가격, 참조 

 

동남아 유심, 이심 9개국 할인 site (10%), 이심 장단점, 이심 기능 지원 한국폰 기종 

 

치앙마이esim

 

치앙마이 그랩

대중 교통이 그리 잘 발달되어 있지 않습니다. 큰 버스가 다니지 않고, 작은 차들이 손님을 싣고, 택시도 있으나, 여행객들은 대부분 이용하기 쉬운 그랩을 이용합니다. 관광지 같은 경우 좀 뭔 경우는 현지 버스를 이용하면 저렴한 데, 단기간 여행자들에게는 이 또한 귀한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저는 먼 곳의 경우, 차를 렌트해서 몰아서 돌았고, 가까운 시내는 주로 그랩을 사용했습니다. 기사분들이 친절하고 잘 잡히는 편입니다. 하지만, 너무 가까운 곳의 경우, 기름값도 안나오기 때문에, 잘 안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의 경우, 저는 잔돈 정도의 팁을 줍니다. 아래 치앙마이 그랩 이용후기 영상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치앙마이 2월 날씨와 전체 날씨에(치앙마이 우기건기,
 여행 옷차림, 건기,우기, 강수량, 기온)

등에 대한 내용 이었습니다. 즐거운
치앙마이 여행에 도움 되세요 안녕.

 

치앙마이 4박 5일 자유여행 정보 정리(여행코스, 맛집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