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3월 세부 날씨 여행 옷차림, 유심 할인, 태풍, 숙소 가격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4. 2. 29.
반응형

3월 세부 날씨 기후 특성은 건기 기간으로  비가 적게 내리는 시즌입니다.  세부 여행을 하실 때, 1년의 기후를 알고 가시면 

날씨에 대한 Stress를 많이  줄여줍니다.  세부 월별 기후와 아름다운  현지 모습 영상을 공유합니다. 도움이 되실 겁니다. 

 

 

 

세부 기후, 여행 복장 등 

 

3월 세부 날씨 기후 

 

3월 세부 날씨 기후 자료입니다. 출처는 accuweather이라고, 전 세계 포털업체들이 해외 기후 정보를 제공할 때,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다음도 주로 사용합니다.  그냥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십 년 이상의 기상 자료를 바탕으로 분서, 도표화 한 자료입니다. 최고, 최저 기온을 주로 보시고, 일자별 기상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달의 기후 형태가 어떤지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을 위한 날씨 정보는 내가 방문하는 달의 기후를 제대한 정확하게 이해한다는 생각으로 보시고, 옷과 짐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의 비 예측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변수가 너무 많아, 현지 분들은 일기 예보를 보지 않습니다. 비가 오면, 그냥 오는가 보다 합니다. 

 

 

 

세부 항공권, 유심, 환전 잘하는 법, 캐녀닝 투어 팁

세부 항공권 정보 입니다. 세부 항공권 가격은 성수기에 가까울 수록 비싸지고, 비수기 때 가장 쌈니다. 항공권 직원이 말씀해 주셨는데, 세부 항공권 뿐만 아니라, 모든 비행기 표 가격 형성은

tripeditor.tistory.com

 

 

 

3월세부날씨

 

3월 세부 날씨 여행 옷차림 

 

적도에 가까이 있는 지리적 이점 때문에  세부 여행 옷차림은 1년 내내 복장이  여름 복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여름 옷차림으로 생각하시고  옷과 여행 관련 짐들을 챙기시면 됩니다.  무조건 통풍이 잘되는 면류, 특히 여성 분들은 속감이 들어있는  옷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세부 시티투어 여행 명소 9곱 상세 정보, 지도, 위치, 거리, 교통 등

 

 

거리 걸어 다니기도, 비치에서  수영하고 그냥 덮어 입기만  하는 통풍잘 되는 Once piece가  가장 적당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남자분의 경우 통 큰 바지에 나시류가 좋다고 봅니다. 힐링을 위한 여행 이라면, 남에게 멋있게 보이려는  옷 보다, 유럽 사람들 처럼, 편안한 캐주얼한 옷을  권합니다. 중국, 한국 분들은 여행 때, 멋있게 보이려는  경향이 좀 있는 거 같습니다. ^^  참 그리고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고, 호텔 에어콘이 센 경우는 쌀쌀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에 대비해 긴팔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3월 풍경 영상입니다. 

 

 

세부 시내 관광 코스 9

 

각기 다르 년도의 3월입니다. 방문자들의 옷을 보고 본인의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3월세부여행옷차림

 

3월 세부 습도

 

현지 기후가 어떤지 기온 기록을 보는데, 제대로  현지의 기온을 파악하고자 한다면, 습도 지수도  알아야 합니다. 습도가 낮고, 높음에 따라, 같은  기온에 대한체감의  차이가 매우 큽니다.  서울의 한 여름 월 평균 습도는 80%을 상회합니다.  해서 동남아 어느 지역을 가실 때 한국의 여름 보다  덜 덥게 느껴지는 곳이 있는데, 그건 습도 때문입니다.  또한, 맑은 공기와 자연이 훌륭한 냉방 장치 역할을 합니다. 동남아의 어떤 지역은 습도가 70%인데, 저녁에 추워 잠바를 입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데이터를 보시면, 한국의 여름 습도와 비슷하나  공기가  맑아서 그런지, 일단 덜 끈적거리고,  불캐감이 매우 적습니다. 또한, 그늘에 가만히 있고, 아이스커피 한잔하고 있으면, 그리 덥지 않습니다. 

 

 

세부습도

 

 

 

세부 태풍, 우기 강수량

 

동남아는 눈 내리는 겨울이 없어 4계절 대신  우기와 건기로 일 년을 나누고 있습니다. 나라와 지역마다, 우기,건기 형태가 다릅니다.  어느 나라는 우기가 2-3개월로 몰아서 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부의 우기는 기간이 긴 대신 강수량이  낮아 일정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3월 세부 날씨는 일반적으로 건기로 보고 있습니다.  약한 건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의 비는 스콜성으로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의 장마 기간 강수량이 350~400mm 미만입니다. 세부의 우기 기간은 흐린 날과 비가 내리는 날이 건기 때보다 많아, 덜 더워 좋습니다. 비는 여행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세부 태풍 주기는 보통 우기 기간부터이며 6월부터 10월을 우기로 봅니다. 하지만 이상기온으로 10월 ~12월에도 발생합니다. 보통 일주일 전에, 예보가 뜨니, 우기 기간에 여행을 가시면, 태풍 정보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등급이 낮은 태풍은 오히려 시원한 날씨를 줘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세부비태풍우기
강수량, 비 일수 평균

 

세부 유심 할인 정보 

세부 국제 공항인 막탄 공항 입국 게이트 앞에 여러 데스크에서 유심을 판매합니다. 저는 한국에서 미리 구입을 합니다. 성수기 때에는 특히 줄을 서고, 제품 설명 듣고 시간이 꽤 듭니다. 한국에서 구입하면 더 저렴하고, 시간을 절약하기 때문에, 5년 전부터 해외 여행 할 때는 미리 구입합니다. 요즘 필리핀 유심 가격입니다. 쇼핑 사이트,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많은 판매처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가격 비교하시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필리핀 통신사인데요, 1-2위 업체 중에 사는 게 큰 문제가 없었던 거 같습니다.  필리핀 통신사 순위 정보입니다. 

 

 

세부 통신사

 

한국 필리핀 유심가격입니다. 필리핀 통신사에서 받아서 하기 때문에, 저렴한 상품은 빨리 팔리고, 기다려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 업체가 있으니, 아래 가격 참고 하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esim을 강력 추천합니다. 장점이 너무 많네요.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할인(10~15%)  사이트 정보(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등)

 

세부유심가격

세부 숙소 가격 

 

2023년 세부 숙소 가격입니다. 출처는 google hotel입니다. 비행기 표처럼, 가격 변동이 종종 있습니다. 특히,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가격이 변동합니다. 3월은 현지에서 말하는 low season입니다. 1,2월보다 여행객이 많이 줍니다. 12, 1,2월은 방학이 있어,  가족 여행도 많이 오십니다. 아래 가격에 300을 곱하시면 1박의 가격입니다. 3월은 여행객이 줄어, 좀더 쾌적하고, 경비도 절약되어 여행 적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부 숙소 가격

 

 

​3월 세부 날씨 와 기후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인류가 무분별하게 

생산해네는 쓰레기로 발생한 온난화의 

이상 기온으로 우기, 건기 

경계가 많이 흐트러져 가고 있습니다. 쓰레기를 잘 버려야 

한다는  생각에 벗어나, 내 삶에서 쓰레기가 적게 배출되는 

선진적인 마이드로 후세를 

배려하는 생활의 자세를 가져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즐거운 세부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