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나트랑 여행, 날씨

4월 나트랑 날씨 특징, 월별 기후, 수영 온도, 우기 기간, 옷 준비, 유심,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2. 8.
반응형

4월 나트랑 날씨  특징 중에는 기온이 조금 낮은 기간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5월에 시작 9월 초까지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습니다. 또한 우기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비에 대한 부담이 매우 적습니다. 여행을 위한 기상, 필수 정보 정리입니다.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이

tripeditor.tistory.com

 

4월 나트랑 날씨 특징

 

본 자료는 accurweather로 전 세계 사이트들이 다른 지역의 날씨 정보를 제공할 때, 많이 인용하는 사이트의 자료입니다. 과거의 날씨와 weather forecasting을 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료는 10년 이상의 기상 데이터를 근간으로 확률적으로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이 1, 2번 다녀온 며칠의 체험, 몇 년 거주자보다 더 객관적입니다. 자료 안의 일별 기상은 맞지 않지만, 방문하는 달의 기후가 어떤지 파악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여행은 날씨가 아니라, 기후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특히, 동남아의 기상은 변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최고 기온,  최저 기온이 매일 표시되어 있는데, 이게 밤, 낮의 기온이라고 보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에 대해서는 아래 우기 기간 파트에서 상세히 보겠습니다. 

 

 

 

반응형

 

 

4월-나트랑-날씨

 

 

나트랑 월별 기후 

나트랑 1년 날씨를 이해할 수 있는 월별 기후 관련 영상입니다. 여행 준비를 위해, 내가 머무는 기간 동안만의 날씨를 알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매년 월별 기후, 월 안의 매일의 기후는 틀립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기후적으로 변화의 범위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영상에 월별 기후와 현지의 모습을 알 수 있는 Youtube 영상이 있어, 처음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나트랑 날씨, 기후 

나트랑 수영 온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와 다르게, 베트남은 지리적으로 길게 늘어진 형태라, 1년 내내 기온이 균일하지 않고 월별로 적지 않은 차이가 있습니다. 해서, 월별 기후를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영상에 매월 기온 자료를 보셨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바다 물 온도인데요. 보통 26이 이상부터 수영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4월은 수영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 달입니다. 12월부터 2월까지는 물이 차서 수영을 하기 힘듧니다. 수영을 좋아하시면, 호텔 풀장을 이 기간에 주로 이용합니다. 

 

 

 

동남아 과일 종류 17종과 약이 되는 효능 알아보기

동남아 과일 종류 17종 소개와 약용 효과 정리 동남아 과일 종류를 한방학과 현대 의료의 관점에서 분석한 한 한의사 분의 블러그를 보고, 이것을 단순히 맛에 나누기 보다, 의학적 가치로 나눠

tripeditor.tistory.com

 

 

나트랑-수영-온도

 

 

나트랑 우기 기간

 

동남아 여행 일정을 정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우기 기간이냐 아니냐, 그리고 우기 기간의 내리는 강우량이 어떠하냐 확인하는 것입니다. 한국도 장마 형태가 지역마다 틀립니다. 이 지역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양한 우기 형태가 있습니다. 이건 강우량 자료를 통해 여행자들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기 기간은 일반적으로 10월에서 12월로 보고 있습니다. 아래 강우량은 매년 틀립니다. 특히, 무절제한 소비로 인한 대기 오염 만연으로 동남아 전 지역이 이상 기후를 맞보고 있습니다. 아래 강우량은 년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걸 이해하고 여행을 떠나는 분과 모르고 가시는 분의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나트랑-우기-기간

 

 

4월 나트랑 옷 준비

 

기상, 기후 자료에서 분명히 알 수 있듯이 동남아 여행 일반적인 여름옷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4월 냐짱 여행 영상, 그리고 각기 다른 년도의 방문자, 로컬 시민의 사진을 참고해서, 준비하시면 충분하겠습니다. 다만 여기는 베트남 정부가 세계적인 리조트로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고, 다양한 여행, 투어 코스가 있습니다. 다이빙, hopping tour, jungle trecking 등등, 여기에 합당한 복장을 부가적으로 챙기지 길 바랍니다. 안전하고, 더 재밉게 즐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다 관련 투어는 기본적으로 aqua shoes, 트래킹의 경우도 거기에 맞는 신발과 옷을 준비하실 것을 권합니다.  

 

 

4월 나트랑 여행 해변 모습 

다른 년도의 4월 옷 참조

 

 

4월-나트랑-날씨-옷-준비

 

 

나트랑 유심 가격 정보 

 

공항에 도착하시면, 게이트를 근처에 쉽게 유심 판매처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공항에서 구입하시는 데, 공항은 월세, 보증금 등 관리비가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격이 높습니다. 그렇다고, 시내에 가서, 구입하기에는 여행 중에, 들이는 시간, 수고가 너무 아깝습니다. 해서, 저는 공항보다 가격이 좋은 한국 온라인에서 삽니다. 아래는 요즘 가격입니다. 이 업체의 제품 말고, 많은 업체들이 on line 상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아래는 비교 자료로 보고, 가장 합리적인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가지 팁을 드리면, 현지 가장 열악한 통신사 제품은 가격이 매우 낮을 수 있으니, 최근 리뷰를 확인하시고, 요즘 해외 esim이 나왔는데, 딴 세상 갔습니다. 일단 설치가 훨씬 쉽고, 기존 유심을 교환할 필요가 없고, 참 편하네요. 

 

동남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8개국 유심, 이심 가격, 이심 지원 국내 폰 종류 

 

베트남-나트랑-유심-esim-가격

 

 

나트랑 호텔 가격 

 

최근 냐짱 호텔 가격입니다.  주요 숙소들이 해변에 주로 포진해 있습니다. 왜냐하면 오래전부터 유명한 휴양지가 아니라, 그 역사가 오래되지 않고, 정부 주도로 이뤄져, 다른 오래된, 휴양지와 다르게 중구 난방식으로 발전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베트남 정부가 계획적으로 관리하는 휴양지입니다. 아래는 위치와 가격이 있고, 확인 시점은 2월 8일입니다. 가격은 숫자에 300원을 곱하시면 한국돈 가격입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비수기, 성수기 가격이 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고, 가격이 매일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이건 항공료도 마찬가지입니다. 

 

나트랑-호텔-가격

 

4월 나트랑 날씨 기후는 이곳의 본격적인 여름 기간보다 기온이 낮고, 비가 적게 내려, 여행 적기로 불리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