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기타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사이트, 방법, 보상 금액, 대상 기준 정리(8월)

by 랑카위 여행 2021. 8. 24.
반응형

5차 재난 지원금 중, 소상공인 지원금 지급이 8월  17일부터 안내 문자 발송과 함께 시작합니다. 금액 지급 기준과 대상, 신청 사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국가 보상 금액과 신청 금액 

5차 재난 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 조건


우선 2가지 요건이 부합해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 기준 개업일이 올해 6월 30일 이전

2)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계속 영업을 하고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만약 폐업을 했다면, "폐업 재도전 장려금" 혜택을 신청할 수 있고, 이걸 수령한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대상

소상공인은 크게 집합 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 업종 3가지로 분류 되며, 최고 2000만원~ 최소 40만원의 지원을 받습니다. 분류 기준은 어떻게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 상세히 설명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집합 금지 업체는 매출에 관계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나, 영업제한, 경영위기 업체는 매출이 코로나 기간에 감소해야하며, 매출 감소 금액에  따라 혜택 금액이 달라 집니다.

소상공인지원금-대상종류
소상공인지원금-대상종류


 집합 금지 업종 종류, 지원 금액

이  업종에 속한 경우,  지원금액은 총 2가지 조건에 의해 금액이 정해집니다. 영업 금지가 장기간에 걸쳐 이뤄졌는지, 단기인지, 그리고 매출 액이 얼마인지 이 2가지 조건을 합산해서 지원 금액이 최대 2000만 원, 최소 300만 원으로 달라집니다. 장기는 2000년 8월 16일 ~ 21년 7월 6일 기간 동안 6주 이상 집합 금지가 되었다면 장기, 6주 미만이면 단기입니다. 업종 유형에 대해서는 아래 자료를 잘 참고 하시고, 수도권, 비 수도권에 따라 적용 업종 유형이 달라지니 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한꺼 번에 많이 모이는 업종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소상공인지원금-지급금액
소상공인지원금-지급금액

영업제한 업종 지원 사항


집한 금지 업종과 다르게, 매출액이 감소한 기업에 대해서만 지원이 됩니다. 2000년 8월 16일 ~ 21년 7월 6일 기간 동안 총 13주 이상 영업 제한이 있으면 장기, 13주 미만이면 단기이고, 집합 금지 업종과 마찬가지로, 매출액과 함께 계산하여 장기는 최대 900만 원 최소 250만 원, 단기는 최대 400만 원에서 최소 200만 원 지원을 받습니다. 이것도 수도권, 비수도권 나눠서 적용되니 자료를 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준 자료가 있으니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지원금-영업제한업종
소상공인지원금-영업제한업종

경영위기 업종 종류


이번 5차 재난 지원금은 총 34조로, 4차에 비해 혜택 받은 계층의 범위를 더 넓혔습니다.  크게 13개 분야 277개 업종으로 나눠지며, 19년 대비, 20년에 매출이 10% 이상 감소한 업체에 대해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업종 별로 매출 감소 적용이 틀리니, 분야와 함께 어떤 업종에 속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지원-경영위기업종
소상공인지원-경영위기업종

 

경영위기 업종-소상공인 지원금액 지원 금액 업종 매출액이 반드시 10% 이상 감소한 소기업에 지원이 이뤄지는데요, 개인 자료로는 증빙 요건이 되지 않으며, 매출액은 국세청에서 확인되는 자료로만 인정됩니다. 앞에서 소개한 기업 기준과 동일하게 2가지 조건이 적용되는데요. 매출 감소율과 기존 매출 금액을 계산하여 지원금이 결정되며, 자료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소상공인지원금-금액
소상공인지원금-금액

소상공인 지원금 지급 시기

소상공인 코로나 5차 재난 지원금 지급 시기 신속 지급이라는 명목으로  8월 17일 시작하며, 신청 대상자에게는 당일 오전 8시부터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아래와 같이 순차적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지원금-지금시기


소상공인 지원금-지급 시기 신속 지급 1차: 버팀목 자금 플러스 기 수급자 중 희망 회복자금 지원 대상 문자를 받으시면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홀짝 제로 시행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기간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급 지급 시기 신속지원금 이름답게, 당일 신청하면 당일 정해진 시간에 지급되는 것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전 8시~10시에 신청하면 낮 12시 10분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하루에 4개의 시간대에 지급이 이뤄집니다. 다만 8월 21~29일 사이에 신청하는 분들은 하루 2개의 시간대로 지급을 받으며, 이 기간 주말과 휴일에는 지급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방법


기존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거의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공유하는 사이트로 가시면 아래와 같이 신청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5차재난지원금-신청사이트

소상공인 지원금 희망 회복자금 신청 사이트 정보 (클릭). 문자를 받으신 분에 한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신청 사이트 신청방법 기존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거의 동일합니다. 정부 제공에 동의하신 다음 >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시고> 휴대폰 혹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신 다음 (법인의 경우, 법인 공동 인증서만 가능합니다)> 기타 정보 입력 (업체명, 사업장 주소, 지급받을 계좌 번호 등) > 신청 완료 후, 신청 결과 및 계좌 입금 사실이 문자로 알려집니다. 

5차재난지원금-신청사이트

소상공인 지원금 문의처

더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시고 싶으신 분은 전화나, 온라인 문의, 채팅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지원금-문의처
소상공인지원금-문의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