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하노이여행, 날씨 정보

7월 하노이 날씨 기온, 우기 비 강수량, 옷차림, 유심,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6. 27.
반응형

7월 하노이 날씨 기온 지수가 가장 높은 달입니다. 그러나 이 기간이 우기 기간으로 종종 비가 내려, 더위를 식혀줘서 매일 더운 날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기 비 강수량, 옷차림, 유심, 숙소 가격 현황 보겠습니다.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 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

tripeditor.tistory.com

 

​7월 하노이 날씨

작년 하노이의 7월은 더웠습니다. 자연 파괴, 전 지구적 환경오염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면서, 지구는 자정 작용과 냉방 기능을 잃어가고 있고, 그러한 결과가 그나마 깨끗하고 자연 보존이 좀 되어 있는 동남아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위해, 먼저 하노이 전체 기후 특징과 월별 날씨 상세 정보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1년의 기후 추이를 알면, 실제 여행하실 때, 날씨 변동에 크게 위축되지 않습니다. 습도, 자외선 지수, 월별 기후 정보가 3분 정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동남아 전 지역으로,  기온이 2-3년 전부터 낮 치고 기온이 2-3도 이상 올랐습니다. 작년의 기상을 반영한 올해 하노이 기후 자료입니다. 비 표시가 매일 있는데, 하루 종일 내리기보다, 잠깐 내리고 맑은 하늘을 유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39도가 보이는데요, 이건 비가 전혀 내리지 않는 한 낮 2-3시 때의 기온입니다. 여름에 있어 비는 중요한 자연의 냉방 장치이기도 합니다. 도시에 청량감을 주고, 바람이 더욱 시원해집니다. 비에 대한 상세 정보는 다음 자료에서 보시겠습니다. 

 

7월 하노이 날씨

 

 

하노이 여행 명소

 

 

7월 하노이 날씨 우기 비 강수량 

 

하노이 우기 기간은 보통 5월 부터 10월까지 보고 보고 있습니다. 우기라고 하면 겁을 먹는  경향이 있는데, 우기도 월마다 틀립니다. 약한, 강 우기가 있습니다. 동남아 우기는 나라마다 나타나는 양태가 틀립니다. 또한 같은 우기라도 약한 우기의 달,  강한 우기의 달 이 있습니다. 보통 하노이의 1년을 건기, 우기로 나누기도 하는데 우기는 아래 도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5월부터 9월 혹은 10월까지 보며, 5월과 10월은 약한 우기로 보고 있습니다. 7,8,9에 비가 집중적으로 내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달은 우산보다 가게에서 파는 약 천 원짜리 비닐 우비나, 유럽풍 얇은 방우복 스타일이 가볍고, 휴대에 편하고, 덜 젖는 거 같습니다. 작은 비 정도는 그냥 맞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어차피 호텔에 가면 옷을 갈아 있어야 하고, 해가 나오면 금방 마르기 때문입니다. 강한 바람에 비가 많이 내릴 때가 있는데, 특징이, 비가 셀수록 빨리 그칠 확률도 높습니다. 이럴 때는 빨리 서두르지 마시고, 차라리 가까운 근처의 카페에서 차분히 음료수를 즐기며, 비를 바라보는 것도, 여행의 색다른 맛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7월 하노이 날씨 우기 비

 

실제로 비가 내리는 영상입니다. 한 20분 내리다 그쳤습니다.

 

 

 

7월 하노이 날씨 옷차림 

이곳은 도시이기 때문에 바다 혹은 산을 주제로 하는 관광 투어는 없으나,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많이 걷습니다. 그러다, 비가 내릴 때가 있는데, 특히 바람이 심하게 불면 우산이 의미가 없습니다. 해서, 현지 시민들이 주로 입는 비닐 우의 같은 것을 준비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비 맞는다고 크게 춥거나 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맞다가, 비가 그치면, 또 금방 쨍쨍 해지기 때문에, 금방 마르기도 합니다.  비가 세게 오면, 주변의 카페에서 시원한 과일 쥬스나, 베트남 아라비카 커피를 음미하다 보면, 금방 그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많이 걷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화나, 끈이 달리 샌들이 좋습니다. 밝은 색보다는, 때가 덜 타는 색깔이 우기 기간에 입고 다니기에 편합니다. 여름 복장에, 비가 종종 내린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아침에 내리면, 오후에 덜 더워 걸어 다니기 좋고, 저녁에 꽤 선선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비가 많이 내릴수록 시원합니다. 

 

7월 하노이 날씨 옷차림

 

하노이 유심 구매 

 

단기 여행자분들은 보통 공항에 도착, 공항에서 구매했는데, 요즘에는 한국 여행객의 경우는 대부분 한국에서 사가지고 옵니다. 가격도 더 낮고, 사기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면, 집으로 배송하거나, 떠나는 날, 공항에서 수령을 요청하면, 배송비도 절약되고, 환경에도 좋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구매하면, 유심 혹은 esim에 문제가 생기면, 실시간으로 24시간 문의를 해결해 주는 서비스를 하는 유심 판매 업체도 있습니다. 그리고 esim의 경우는 심카드가 필요없어, 2개의 듀얼 회선으로 쓸 수 있어, 한국에서 문자, 전화 확인하기 참 편합니다. 가장 한국에서 많이 해외 통신칩을 판매하는 업체의 가격 정보입니다. 저는 말톡, 유심사, 도시락 3개 중에서 주로 구입하는데, 많은 업체가 있느니, 아래 정보 참조 하시고, 몇 개 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esim으로 하시면, 폰에다 등록 코드만 입력하면 개통이 됩니다. 

 

 

동남아 유심, esim 8개국(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등)  가격 비교, 할인 사이트 정보 (10%) 

 

 

 

 

하노이 거북이 섬 다리. 왕도로서 과거의 유적 볼거리라 은근히 많다

 

하노이 거북이 섬 다리

 

하노이 숙소 가격 

어제 본, 하노이 숙소 가격입니다. 출처는 google hotel입니다. 하노이가 넓고 숙수도 많아, 사람들이 주로 많이 머무는 시내 중심입니다. 정말 고급 5성급은 외곽에 있습니다 지금 6월의 가격인데요, 7월이 되면, 가성비 좋은 방들부터 먼저 예약이 완료됩니다. 7월, 8월은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시즌입니다. 7월, 8월 여름 휴가, 아이들 방학이 주요 원입니다. 비행기 표 값도 동반 상승합니다. 이 부분 참고하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최대한 빨리 2개의 예약을 마치는 것이 장땡입니다.    

 

하노이 숙소 가격

 

하노이를 가면, 하롱베이를 보는 것은 국룰인거 같다. 

 

하롱베이

 

 

7월 하노이 날씨 기온은 높고, 비도 많이 내립니다. 비가 적게 내리면 무척 덥습니다. 그렇다고 비 때문에 여행을 망쳤다고 하시는 분은 없는 거 같습니다. 비가 내리면 시원해지고, 한국 장마처럼 지루하게 내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