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

7월 치앙마이 날씨 기온, 비 정보, 여행 옷, esim, 환전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3. 5. 15.
반응형

7월 치앙마이 날씨 기온 지수는 4,5,6월보다 기온이 보통 낮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이상 기온으로 큰 차이가 없어지는 거 같습니다. 일반적인 동남아 여름 기후입니다. 우기 기간이기에 숨통이 좀 트이기도 합니다. 기후 자료 함께 보겠습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끼리 보호소, 힐릴주려다 오히려 힐링받는 곳.

치앙마이 자유여행 , 코끼리보호소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스는 다양합니다.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트래킹,사원 방문, 시내 관광, 저는 코끼리를 주재로 하는곳이 제 관심을 가장 끌었습니다.

tripeditor.tistory.com

 

7월 치앙마이 날씨 기온

 

1년 중에 가장 기온이 높은 달이 4월입니다. 그리고 이 달은 태국 불교의 신년이 있는 달로 Songklan 명절이 있어 약 4일 정도 쉬기도 합니다. 4월을 기점으로 기온이 내려갑니다. 이달의 기후뿐만 아니라, 1년의 기후 정보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3분 영상인데, 월별 기후 및 강수일, 자외선 지수, 습도 자료 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1년 기후를 알면, 여행 중, 날씨 변화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작년의 7월 기온입니다. 올해의 예상 기후 자료도 있는데, 최근의 것이 별로 반영되지 않아 작년의 실제 기온 자료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인류의 무분별한 소비, 자연 파괴로, 이상 기후가 전 지구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동남아도 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일단 기온이 꽤 올라갔고, 최근에 38도 까지도 종종 보입니다. 그리고, 우기, 건기가 과거에는 분명했는데, 그게 점점 불분명해지고 있습니다.  30도나, 36도나 여행에 있어 준비의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한 낮 기온이 30도 이상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이 낮은 경우가 있는데, 이건 비가 내렸을 때입니다. 동남아에 좀 있으면, 비가 참 고맙고, 기다려집니다. 그렇다고 한국 장마처럼 지루하게 내리는 것이 아니라, 확 내리다가, 확 사려져 주고, 시원함과 상쾌함을 안겨주고 갑니다. 최고, 최저 기온이 있는데요, 최고는 오후 한 낮 가장 더울 때입니다. 기온차가 심해, 저녁은 생각보다 편안합니다. 

 

7월 치앙마이 날씨

 

7월 치앙마이 비 정보 

비에 대해서는, 비 표시만 보시는데 동남아 비 예보는 크게 정확하지 않은 편 입니다. 우기 기간이라도 월 별로 비 내리는 양이 틀립니다. 오월에서 시월까지 우기 기간입니다. 약한 우기의 경우는 뜨거운 대지를 식혀줘서 청량감을 줍니다. 우기하면 무조건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데 태풍도 등급이 있듯이 우기도 마찬 가지입니다. 아래 강수량 월평균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요즘은 2월부터 4월까지 있는 화전으로 인한 미세먼지로 인해 우기가 시작하는 5월을 기다려서  이곳을 오시는 분도 많습니다.  두 개의 비 자료입니다. 주기가 비슷합니다. 강수량은 매년 틀립니다. 우리나라도 비 강수량 예측 못해서, 맨날 비 관련 재해가 발생합니다.  이 달은 약 200mm 월평균 비의 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 긴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서울 7,8월 비의 양이 평균 350미리 정도입니다. 

 

 

치앙마이 비 정보

 

7월 치앙마이 날씨 여행 옷 

 

 

아래는 치앙마이 여행 옷 정보 입니다. 7월 사진, 영상 정보 공유합니다.   여행 옷차림은 통풍이 잘 되는 면류를 권합니다. 

타이트한 옷을 입고 가시면 투어 중에 고생하십니다.  우기 기간이라도 비가 다른 동남아 국가처럼, 많이  내리지는 않습니다.  7월은 스콜성으로 짧게 하루에 1,2번  정도 내리고, 금방 마르기 때문에, 언제 비가 왔냐 싶을때가  많습니다.  비 때문에 일비일희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저녁에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 특히 냉방이 잘 된 숙소에 계시면 으스스하기도 합니다. 긴 팔 하나 정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우산을 가져가지 않았습니다. 오면 그냥 맞거나, 비가 세면 잠시 현지 커피 마시면서 쉬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금방 마르고, 어차피 옷은 빨아야 하기 때문에, 웬만한 비는 그냥 맞고 다녔고, 강행을 해야 할 때는 준비한 여름용 레인코트 사용했습니다. 

 

 

반응형

 

 

이곳 대표투어, 코끼리 보호소 투어. 코끼리는 큰 몸집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종일 먹어야 하는데, 태우는 코끼리는 과로한 노동과 식사를 못해 영양실조로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서, 유럽 여행객은 코끼리를 타지 않습니다. 중국, 한국 여행객이 주 대상으로 아직 코끼리 태우는, 코끼리 쇼가 있습니다. 보호소는 현지 시민들이 이곳에서 일해, 생계를 위해, 코끼리를 어쩔 수 없이 학대하는 것을 막고 있고, 거의 도네이션 개념으로 많은 유럽인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7월 치앙마이 보호소 모습

7월 치앙마이 여행 옷

 

7월 영상 옷 참고 

 

esim 

 

치앙마이 공항에 내리시면 2-3개 정도의 심카드 판매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한꺼번에 비행기에서 내릴 때는 줄 서고 기다려야 하고, 설명듣고, 끼우고 시간 꽤 걸립니다. 해서 여행 좀 다니신 분들은 한국 해외 여행자 심카드를 구입하고 오십니다. 공항에서 파는 거보다 더 쌉니다. 요즘은 esim이 나와 가격이 더 내려갔고, 유심을 바꿔 낄 필요 없이, 앱 사용 없이, 그냥 코드를 넣으면 개통이 되어 많은 분들이 사용합니다. 한국은 22년부터, 사용 허용이 되고, 통신사들이 유심 팔아먹으려고, 한국 폰에는 넣지 못하게 했습니다. 애플 폰만 이걸 거절, 22년 이후 한국 최신폰, 대부분의 애플폰은 지원합니다. 가격 참조 하시고, 온라인에 태국 유심, 심카드, esim 치시면 판매처가 많이 나옵니다. 아래 참고 가격 보시고, 비교해 보시고, 제일 유리한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 유심, esim 가격 비교, 할인 사이트 정보(10%), esim 설치방법 

 

치앙마이 esim

 

치앙마이 공항에서 그랩타고 호텔 가기 

 

 

치앙마이 환전 정보

 

각 도시마다 유명한 환전 거리가 있는데, 치앙마이는 슈퍼 리치"Super rich" 환전소를 찾으시면 됩니다. 수수료가 좋습니다. 이 환전소는 방콕에도 여러 곳 있습니다. 서로 연계해서, 최저의 수수료를 유지해, 외국인보다 어떻게 보면, 현지인들이 환전을 더 많이 하는 곳입니다. 저는 치암아이에서 비교해 보고, 이곳에서만 했고, 방콕에서도 여러 곳 비교해 봤는데 이곳이 최고입니다. 물론 매일 최저일 수는 없지만, 이곳을 발견하신다면 이곳과 다른 곳을 비교해 보시면 알게 되실 겁니다. 이곳은 박리다매로 승부를 보는 곳입니다. 구글 맵에 super rich 치시면 여러 곳이 나오고,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도착해서 하기도 하는데 약 50불 정도만 하고, 나머지는 여기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외국인보다, 현지인이 줄서서 환전을 하는 곳이면, 그곳은 찐이다)

 

 

 

치앙마이 환전

 

치앙마이 환전 팁 영상 

 

 

7월 치앙마이 날씨 및 여행을 위한 필수 정보였습니다. 치앙마이는 동남아지만, 바다가 없습니다. 하지만, 조용한 분위기와 태국 북방 문화를 대표하는 차별성 때문에, 많은 유럽인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