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보라카이 8월 날씨 기온, 비 강수량, 복장 준비, 심카드,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7. 18.
반응형

보라카이 8월 날씨 여행 주의점은 이 달이 우기 기간에 속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기온이 내려가고, 덜 덥습니다. 더욱이 강수량이 그렇게 높지 않아, 여행에 큰 지장도 주지 않습니다. 먼저, 1년 기후 정보를 보겠습니다. 약 3분으로 정리된 영상입니다.

 

 

 

 

보라카이 8월 날씨

최근의 기후 정보가 있는데, 환경 파괴로, 전 세계가 기존의 기후 기온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동남아는 이, 삼년 전부터 과거에 비해 약 2-3도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실제적인 기온을 알기위해서는 최근 년도의 기온 기록을 보고, 여행 준비를 하는 것이 더 나은 거 같습니다.  어차피 잘 안맞는 날씨 예측은 그냥, 비 관련 데이터를 따로 보시는 게 좋습니다. 아래 자료를 보면, 일별로 최고, 최저 기온의 기록이 나와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오후 2-3시 쯤의 기온, 최저 기온은 저녁, 아침의 기온으로 보시고, 옷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산악 지형으로, 고산 지대라, 일교차가 큰 것이 이곳 기후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보시면 최고 기온이 약 31도 정도로, 다른 동남아 지역은 건기에는 최고 기온이 38도,  우기에는 33-34도까지 오르는 곳이 많은데,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그런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동남아 대표 과일 종류 20종, 한방에서 말하는 효용, 과식하면 안되는 이유

 

 

보라카이 9월 날씨 기온

 

보라카이 8월 비 강수량 

 

저희는 여행을 할 때, 중요시 보는게 비 인데, 보라카이 현지 분들은 비 보다 바람과 파도 크기를 중요시 합니다.  비 때문에 투어를 취소 하지는 않습니다. 비는 위험하지 않고 , 특히 호핑투어나, 다이브 경우 비가 내리면 따가운 해를 가려줘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동남아 국가의 비 예측이 그리 정확하지 않은 편 입니다. 꾸준히 조금씩 비가 내리는데 스콜성의 비는 태양으로  뜨거워진 대지를 비로(보통 30분 이내)로 시원하게 해 줍니다. 우기 기간은 가끔 오래 동안 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라카이는 마닐라 쪽에 가까운 더 북쪽으로 위치해 태풍의 영향을 받고, 우기 기간이 6월부터 보통 11월 까지 봅니다. 우기 때에 비가 그리 심한 편이 아니라, 보라카이 여행은 우기가 아니라 태풍을 조심해야 합니다. 보통 7월-11월 까지 보고 있습니다.우기 하면 그냥 쪼시는 분이있는데 객관적인 그래프의 강수량을 보시면, 월 마다 강수량이 틀리다는 걸 알게 됨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약한 우기기간을 좋아합니다.날씨도 편안하고, 사람이 적어 좋습니다.7,8월은 우기이나 한국의 여름 휴과와 방학이 시작하는 시즌으로 성수기 입니다.

 

 

반응형

 

보라카이 8월 날씨 비 강수량

 

 

보라카이 8월 날씨 복장 준비 

 

여행 옷차림의 경우 설명보다도, 사진과 영상이  제일 정확한거같습니다. 동남아 여름 옷차림으로 생각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겠습니다. 피부가 약하신 분은 팔뚝과 어깨를  가릴 얇은 상의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이 잘되는 면류, 특히 여성 분들은 속감이 들어있는  치마는 절대 비추입니다. .보통 하늘거리는 원피스에  안에 수영복 입으면 제일 편해 보이는 거 같습니다.  면 재료의 민 소매가 제일 시원합니다. 또한 이곳은 호핑투어, 다이빙이 유명하니, 투어에 맞는 복장, 신발을 준비하시면,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즐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바다 투어 중에 비가 내리면, 강렬한 태양을 가려줘 더 좋습니다. 하지만 비가 많이오고, 바람이 불면, 살짝 춥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보라카이 8월 날씨 복장

 

보라카이 심카드 가격 

칼리보 공항이라는 곳에 도착하고, 차를 이용해 보트, 페리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서 섬으로 들어갑니다.  현지에서 구매하실려면, 칼리보 공항에서 사거나, 섬 쇼핑몰이나, 가게에서 사면되는게, 여행지라 가격이 좀 비싸고, 약간 눈탱이 맞을 때도 있습니다. 섬에서는 대부분 좀 가격이 높습니다. 대부분, 육지에서 배로 수송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사서 가겨오는 것이 더 저렴하고 편합니다. 필리핀 통신사가, 한국 에이전트를 놓고 파는 것이기 때문에, 성능은 똑같습니다. 특히, esim의 경우는 심카드없이, 코드 등록만으로 개통이 되어, 더 싸고, 환경에도 좋고, 한국 번화와 함께, 듀얼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점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8월 가격 정보입니다. 한국에는 해외 여행자 통신카드 전문 업체가 제가 아는 것만 5군데 있습니다. 가격 정보 보시고, 비교하셔서, 본인에게 가장 이로운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최근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10~15%) 

 

 

보라카이 심카드 가격

 

 

보라카이 숙소 가격

 

이곳의 숙소 가격입니다. 보시면 한쪽으로 몰려 있는 데, 이쪽은 서쪽입니다. 그 이유는 석양을 잘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석양이 아름다우면 일출도 아름답습니다.  저는 아침마다, 일출이 보이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양한 가격대가 있는데요, 이 달은 한국의 여행객이 많은 달입니다. 블로그 상에, 많이 알려진 숙소는 방이 빨리 소진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항공권 가격도 다른 달에 비해 높으니, 최대한 빨리 예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다른 나라 여행 중이라, 숫자에 삼백을 곱하시면, 한화 가격입니다. 출처는 구글 호텔입니다. 

 

보라카이 숙소 가격

 

 

보라카이 8월 날씨 기후는 우기이나, 비의 양이 아주 높은 편이 아니라서, 비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태풍이 올 수도 있으니, 출발 전에 한번 관련 소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등급이 낮은 태풍은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