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

타이베이 9월 날씨 기후, 비, 태풍 주기, 여행 옷, 이심,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8. 8.
반응형

타이베이 9월 날씨 기온, 기후는 여전희 여름 기온, 기후를 나타냅니다. 이 때는 강수량 강수량이 다른 달보다 좀 높고, 태풍 주기도 빈번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맑은 날도 많습니다. 대만  전체 기후를 알 수 있는 월별 기후 3분 영상입니다. 

 

 

 

 

타이베이 9월 날씨 기후 

 

이달의 날씨 예상 forecasting 자료가 나왔지만, 요즘 전 지구적으로 발생하는 기온 상승이 제대로 반영된 것이 없어, 그냥 최근 연도의 9월 기온 자료를 보는 것이 나은 거 같습니다. 자료에 보시면, 일별로 최고, 최저 기온이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낮 2-3시 가장 더울 때의 기온, 최저 기온은 밤 가장 기온이 낮을 때입니다. 기온이 30도 밑으로 간 것은, 비가 내렸을 때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에 대해서는 비 표시가가 아니라, 비가 실제로 내리는 양, 강수량 정보를 보고 이해하는 것이, 더 신뢰할 만합니다. 강수량, 정보, 그리고 태풍 주기도 함께 보겠습니다. 

 

타이베이 10월 날씨, 한글날 항공료 등 

 

타이베이 9월 날씨

 

타이베이 9월  비 태풍 주기 

해외 여행을 가실 때, 비 일수만을 보는 경우가 있는데, 최소 일주일 전 것이 아니면, 비 예측은 대부분 그리 정확하지 않습니다.  저는 비 일수는 보지 않고, 강수량을 보고 준비를 합니다. 물론, 매년 강수량은 틀립니다. 해서, 여러 나라들이, 비 피해를 입습니다. 올해, 한국은 강수량 예측을 못해, 적지 않은 인명 사고가 났습니다. 각 기관마다, 강수량이 틀립니다. 해서, 저는 2-3개 정도 더 봅니다. 이런 경우 저는 300~400mm 정도로 예상하고 준비합니다. 한국의 장마와 다르게, 한 달을 평균으로 보셔야 합니다. 비가 자주 내린다고 보시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태풍 주기 자료입니다. 이 자료 찾는다고, 꽤 많은 시간이 들었습니다.  자료를 보면 9월에 태풍이 올 확률은 1미만입니다. 하지만 8월 다음으로 높은 수치입니다. 태풍이 와도, 등급이 낮은 경우는 오히려 시원해서 좋습니다. 

 

 

반응형

 

 

타이베이 비 태풍 주기

 

 

타이베이 9월 날씨 여행 옷 

 

여행 옷 준비를 위해서는 3가지의 기상 정보를 파악하고 있으면 됩니다. 기온, 습도, 강수량 정도입니다. 습도는 위 영상에 있습니다. 약 80% 정도로 한국의 한 여름 습도와 비슷합니다. 대만 기후의 특지가 1년 내내 높은 습도입니다. 년마다, 기온, 강수량이 같지 않습니다. 아래 각 연도별,  9월 여행, 현지 주민들의 복장과 영상을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적당한 옷가지를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름 복장이고, 비가 많이 내리는 저녁에는, 에어컨 때문에, 서늘하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긴 팔 하나 정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신발도, 오래 걷기에 편하고, 시원하며, 안전하게 끈이 달인 샌들류를 준비하는 것을 권합니다. 

 

 

(타이베이 태풍 관련 영상. 매우 드문 경우임)

 

 

타이베이 9월 날씨, 큰 태풍 왔을 때,

Stone&wind | 타이베이 9월 날씨, 큰 태풍 왔을 때,

tv.naver.com

 

다른 해 별로 9월

 

타이베이 9월 여행 옷

 

이심 가격 정보 

대만 여행의 필수 아이템인 이심, 유심 가격입니다. 크게 2가지 구매 방법을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대만 공항 1층에 내리면, 주위에 여러 통신사 유심, 이심이 있습니다. 거기서 구매하는 것과,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해서, 공항에서의 시간, 수고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후자를 주로 합니다. 왜냐하면, 두번째 방법이 더 가격이 낮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왜 대만 유심이 한국보다 더 가격이 높은 것이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한국 인천 공항 및 여러 나라 공항에서 한국보다 더 높게 파는 거 보고 이해했습니다. 공항은 임대료가 높기 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한국에서 구매하면, 문제가 생길 시, 바로 응대를 해 줘서 또한 좋습니다. 특히, 이심의 경우는 물리적 심카드가 필요 없기 때문에, 코드 번호만 넣으면 개통도 되고, 교환도 됩니다. 저는 작년부터, 이심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뿐만 아니라, 오작동 룰도 더 낮고, 무엇보다, 환경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최근 가격입니다. 쇼핑 사이트보다, 유심사, 도시락, 말톡, 에어알로 등, 전문 업체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대만, 일본, 마카오 이심, 유심 최근 가격 및 활인 정보 (10~15%), 이심 설치법 등 

 

 

대만 이심 가격

 

타이베이 숙소 가격 

 

타이베이 여행은 돌아다니면서 볼 거리가 많은데요, 전철도 잘 되어 있어, 처음 방문하시면, 전철역 근처, 시내에 숙소를 잡는 것이, 시간 효율이 좋습니다. 어제 확인한, 이곳 시내 숙소 가격입니다. 제가 다른 나라에 있어, 아래 금액에 삼백 원을 곱하시면 일박의 숙소 가격입니다. 이곳의 가격은 홍콩, 마카오보다는 더 저렴하고, 조건도 더 좋은 거 같습니다. 

 

 

타이베이 9월 날씨 기온은 여름 기후입니다. 이 달은 추석 때, 한국분들이 많이 방문하고 이 때, 항공료가 크게 상승을 합니다. 무엇보다, 출발하시기 전에, 태풍 관련 기상 정보를 미리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1-2주 전에 경로, 등급 정도를 알려줍니다. 낮은 등급의 경우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