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나트랑 여행, 날씨

나트랑 12월 날씨, 우기기간, 물온도, 여행 옷차림, esim, 숙소 가격 현황

by 랑카위 여행 2022. 10. 19.
반응형

나트랑 12월 날씨 특이점은 우기 기간입니다,  우기 시즌이라고 하면 무조건 비가 막 내리는 게 아니라 강수량이 틀립니다. 여행을 위한 옷차림, 수영 가능 물 온도, 필수 아이템 esim 및 최근 숙박 가격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나트랑 12월 날씨 기온, 기후 특성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이

tripeditor.tistory.com

 

 

이미 소개해 드린 대로  우기 기간에 속합니다. 기온이 내려가 덜 덥고, 강수량도 그리 높지 않습니다. 아래 강수 자료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200mm 정도로 그리 높지도 않습니다. 저는 우기라고 해서 그렇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는 이 달의 냐짱 날씨, 기후 참고 자료입니다.  이 자료는 십 년 이상의 기상 자료를 분석회 확율적으로 도표화한 것입니다. 사람은 과거 체험 속에 있는 기억으로 블로그상에 날씨를 설명합니다. 주관적이고, 데이터 양도 적습니다. 저는 전문적이고, 이 분야의 사람들이 정리한 이 자료로 여행에 필요한 옷과 준비물들을 꾸립니다. 마치, 스카우터가, 오래되고, 긴 데이터 선수 기록을 선호하는 것처럼요. 기후를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기에는 유용한 기상자료라 공유합니다.  이달은 30도를 넘지 않고, 아침저녁은 약간 쌀쌀합니다.  비 표시가 우기로 좀  있는데, 강수량 도표를 보겠습니다. 

 

나트랑 12월 날씨

 

 

냐짱 월별 기후, 여행 3분 영상

 

냐짱의 매력을 잘 나타내면서, 기후 설명을 깔끔하게 한 날씨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월별 기후 특성을 이해하고 있으면,  현지에서 어떤 날씨 변화에도 대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일정을 다시 짤 때, 유용합니다. 

 

 

 

 

나트랑 습도와 기온 

습도는 체감 기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기온이 보통이라도 습도가 높으면 매우 덥게 느껴질 수 있고, 기온이 높아도 습도가 낮으면 덜 덥게 느껴집니다.. 해서 동남아 국가 중에 평균 습도가 한국의 한 여름이 80% 보다 낮은 70% 인 곳은 한국의 한 여름(대구, 서울, 부산) 보다 덜 덥게 느껴집니다. 분들이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동남아의 경우, 습도가 높아도, 한국 여름만큼 짜증은 나지 않습니다. 찐득거림도 덜 하고, 열대아도 없고, 미세먼지도 없고, 시내 중심도 한국 시내처럼, 에어컨에 후끈 거리는 느낌이 적어 그래도 참을만하다고 봅니다. 이건 맑은 공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동남아는 더운 날도 그냥 그늘 밑에, 차가운 주스 하나 시키고 차분히 있으면 그리 안 덥다는 걸 느낍니다. 특히 선풍기 있으면 시원하고요. 동남아 여름이 특히 덥게 느껴지는 건, 우리들이 짧은 일정에 쫓겨, 원래 쉬어야 하는 대낮 가장 더운 시간에 가장 바쁘게 활동하고 움직이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나트랑습도지수

 

 

나트랑 여행 옷차림 준비

 

기본 디폴트 값은 여름인데, 아침, 저녁, 특히, 비 내리면 약간 쌀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 내리고 바람 불면서, 냉방 잘 되어있는 리조트나, 건물에 있으면 갑자기 추울 수도 있으니, 추위에 약한 분은 가벼운 겉 옷 하나 챙기는 것을 권합니다.  해상 관련 투어도 많으니 아쿠아 슈즈는 기본인 거 같고요, 안전을 위해 슬리퍼는 끈이 있는 것을 권장합니다. 유럽 사람들은 끈이 있는 것을 신고 투어에 참여하더라고요. 동남아 여름 기후 때 방문한 옷 스타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12월 사진 여행객들의 옷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영상 뒷부분에도 옷차림이 있으나 참고하세요. 

 

 

 

나트랑여행옷차림

 

 

 

나트랑 우기, 건기 기간, 강수량 데이터

 

나트랑 여행 정하고 가장 궁금해하시는 게 날씨와 비에 관련한 정보인 거 같습니다. 저는 동남아 여행할 때 비에 대한 정보를 크게 체크하지 않습니다.  현지 사람에게 오후에 비가 내릴 거 같냐고 물어보면, 웃으면서 다 모르겠다고 합니다. 웬만한 건 운에 맞김니다. 다만 준비만 합니다.   보통 비 표시를 보시는데, 비와 우기에 은 관련이 있는 자료는 월별 강수량을 보셔야 합니다.  나트랑 11월 날씨는 우기에 속합니다. 기상대의 경우, 비 내릴 확률이 조금만 높아도 비로 표시를 합니다. 중요한 건 비 표시 보다 비가 얼마만큼 내리냐 인거 같습니다. 또한 날씨는 신의 영역이라 여기고, 여행 때는 절대 긍정의 모드를 유지할려고 노력합니다. 냐짱 우기는 구월부터 시월로 여기고 있습니다. 저는 건기보다, 비가 적당히 와서, 시원한 약한 우기를 선호합니다. 우기, 건기가 교차하는 9월, 12월이 저의 여행 적기입니다.  한국 장마 기간의 월평균 강수량이 350~400 미만입니다. 

 

나트랑우기기간

 

 

나트랑 12월 여행 정보 숙박 가격 현황

 

아래는 냐짱 숙박 가격 최근 정보입니다. 이곳은 유명한 휴양지 겸, 관광지로, 이러한 곳의 가격은 크게, 비수기 때와 성수기 때로 가격이 다릅니다. 보통 성수기는 한국, 중국 아이들 방학 기간, 휴가, 국경절 등이 있는 7월~9월 초, 12월부터 3월 초까지가 성수기로 이때, 가시는 분은 최대한 미리 예약을 하는 게 좋습니다. 이건 항공권 가격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래는 비수기 때의 일반적인 가격으로 2022년 10월 19일 체크한 가격입니다. 성수기일 때는 가성비 좋은 방들이 먼저 나갑니다. 아래 가격에 약 삼백을 곱하면 1박의 가격이 나옵니다. 항공권과 함께 데일리로 가격이 변하니 참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트랑숙박가격

 

 

베트남 나트랑 esim, 유심 가격 정보

 

2022년 구월부터, 한국에서도 드디어 esim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해외 심카드도 esim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 해외 유심이 현지 공항에서 사는 거보다 저렴하고, 원하는 주소지로 배달, 혹은 가는 날, 공항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문제가 생기면 문자로 빨리 대응해 주고, 현지 공항에서 통신사 찾고, 심카드 패키지 알아보고, 성수기 때는 줄 서서 사는 경우도 있고 해서, 저는 미리 구입합니다. 아래, 유심과 esim이 있는데, esim은 기존 심카드 뺄 필요 없이, 메일로 전송된 바코드만 읽어주면 개통이 되어 너무 편합니다. 여러 회사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아래 가격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옵션에 따라 가격 틀리면, 아주 저렴한 것은 3위 통신사의 유심, esim일 수 있으니 최근 후기를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9개국 esim, 유심 최근 가격, 판매 사이트 정보, esim 장단점, 지원 기종 등

 

나트랑esim가격

 

나트랑 물 온도, 태양 세기  

12월은 1년 중에 기온이 가장 낮은 달인데요, 물 온도도 함께 내려갑니다. 낮에 수영은 가능하다, 아침, 저녁은 좀 차갑습니다. 아래 바닷물 온도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나트랑물온도
나트랑바다온도

태양의 세기는 UV 지수로 보통 보는데, 한국의 한 여름의 경우 평균 7 정도입니다. 동남아에 비해 약간 낮거나 비슷합니다. 12월은 기온이 자외선 지수가 낮습니다. 즉 태양 세기가 아래의 지수처럼 낮으나, 피부가 민감하신 분은 자외선 차단제를 챙기는 게 좋습니다.  

 

나트랑자외선
나트랑자외선

 

 

나트랑 12 2월 날씨, 우기기간, esim, 물온도, 여행옷차림 등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