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나트랑 여행, 날씨

나트랑 3월 날씨 기온, 여행 옷, 우기 기간 강수량, 유심, 호텔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1. 3.
반응형

나트랑 3월 날씨 기온 특징은 여름의 기후 특성을 나타내지만, 1년 중에, 기온이 좀 낮은 시즌으로 건기에 속하고, 태풍의 가능성도 없어, 여행 적기로 볼 수 있습니다. 비 정보는 강수량, 기온은 습도와 함께 보시는 게 정확합니다. 

 

베트남 주요 지역 날씨 기후 정보 

 

나트랑 3월 날씨 기온 

 

먼저 이곳의 기후 특징을 알 수 있는 영상 정보입니다. 현지 유명 여행지와 함께 기상 정보를 잘 설명하고 있네요. 전체 기후를 이해하고 여행을 하시면, 날씨 변동에 크게 동요하지 않고, 차분하게 대처할 수 있어 좋습니다. 

 

 

 

 

12월, 1월, 2월의 좀 쌀쌀한 분위기에서 3월부터 기온이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이 달의 특징은 아침, 저녁과 한 낮과의 기온차가 꽤 큰 편입니다. 보통 5도 정도입니다. 이건, 낮에는 덥지만, 그 외의 시간은 선선한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예상 자료를 보면, 비 표시가 별로 없습니다. 이것은 건기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건기 기간도 월마다 강수량이 틀리고, 비 표시가 적어도 강수량이 높은 경우가 있어, 강수량 자료를 보시고 확인하는 것이, 안전한 여행을 위해 좋습니다. 

 

 

반응형

 

 

나트랑3월날씨기온

 

나트랑 우기 기간 강수량

 

이곳은 눈 내리는 겨울이 없기 때문에 1년을 우기, 건기로 나눕니다. 대부분의 동남아시아 지역이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우기 기간, 건기 기간이 틀리며 강수량이 틀립니다. 매년 똑같은 강수량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여행 전에, 우기, 건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가면, 마음이 좀 더 놓입니다. 

 

베트남, 일본, 싱가포르, 동남아, 아시아 13개국 무비가, 무격리 입국 정보 

 

나트랑우기기간

 

나트랑 3월 습도 정보 

 

습도는 불쾌지수를 높여주고, 체감 온도를 높여줍니다. 보통 현지의 기온이 실제로 어떻지 확인할 때, 봅니다. 기온이 낮은 경우에는 더 춥게 느끼게 합니다.  보통, 시즌에 따라 습도가 변동을 하는데, 대체로 일정한 습도 지수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평균 80%로 높지만, 그렇게 질퍽하거나, 불쾌감도 높지 않습니다. 대기 오염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3월의 경우, 한 낮이라도 그늘 밑에 조용히 앉아, 시원한 음료수 마시고 있으면, 그렇게 덥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더운 건, 땡볕에 다 쉬고 있는데, 돌아다니고 있는 나의 모습 때문이 주요 원인이라는 걸, 문득 깨달았습니다. ^^

 

 

 

 

 

 

나트랑3월습도

 

 

나트랑 3월 여행 옷차림 

여행을 위해,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저는 기온, 강수량, 습도입니다. 이것이 어느 정도 파악되면 옷차림 준비는 매우 수월해집니다. 동남아 어느 지역 여름 시즌의 옷들을 챙기시면 됩니다. 아래는 냐짱 낮 거리의 영상입니다. 이 영상과 년 별, 여행객들의 옷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걷는 일정이 좀 많으니, 헐렁한 슬리퍼보다는, 가벼운 여름 용, 운동화가 안전에도 좋고, 덜 피곤하게 합니다. 피는 우산 하나 정도 준비하시면 되고, 저는 그냥 현지 가게에서 저렴한 우비를 구입합니다.( 약 1불). 최대한 헐렁한 옷이 좋고, 투어에 따라, 방수 용품, 신발도 준비하셔야, 더 즐겁고 안전한 투어가 가능합니다. 정글 투어를 하시는 분은 긴 바지, 긴 팔 옷이 좋습니다. 정글은 나무 들이 그늘을 만들어 줘, 생각보다 시원합니다.

 

 

 

매년 3월의 기상은 다릅니다. 해서 각 년도별 3월 사진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고, 아침, 저녁은 좀 서늘할 수도 있어, 긴팔 하나 정도 준비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나트랑3월여행옷

 

나트랑 유심, esim 가격 

 

베트남 공항에 내리면, 대부분 출국장에 여러 심카드 판매 숍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거기서 사고, 인터넷 키고, 그랩 타고 가는 경우도 있고,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미리 구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꼭 미리 사 옵니다. 한꺼번에 내리기 때문에, 줄을 서야 하고, 설명도 들어야 하고, 가끔 인식이 안 돼 시간 낭비하기도 하고, 또 한국에서 구입하면 더 저렴합니다. 한국도, 인천 공항에서 파는 한국 여행자 유심이 꽤 비쌉니다. 아마 공항 월세가 비싸기 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아래는 최근의 esim, 유심, 심카드 가격입니다. 한국에는 말톡, 도시락, 유심사가 유명한데요, 쇼핑 사이트에서 구입하는 거보다 좀 저렴합니다. 말톡, 도시락의 경우 온라인으로 구입을 하며, 공항에서 받을 수 있어, 편합니다. 유심사는 esim 전문 판매업체인데, esim은 방문 혹은 택배 없이, 코드 등록을 통해, 개통이 됩니다. 제가 이심을 써보니, 더 싸고, 정말 편하더군요.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동남 아시아 지역 심카드, esim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이sim 상세 정보 

 

 

나트랑 호텔 숙소 가격 

 

2023년 1월에 살펴본 냐짱 호텔 숙소 가격입니다. 제가 지금 말레이시아 있어, 이 나라 환율이 적용되었습니다. 각 숙소의 가격에 300을 곱하시면, 일 박의 가격입니다. 냐짱 숙소의 특징은 해변을 따라 길게 늘어졌다는 겁니다.  호텔 가격은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가격의 변동이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 가격으로 보시기 바라며, 3월이면 비수기 이기 때문에, 지금 1월보다, 가격이 더 낮아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대형 호텔들이 비수기에 프로모션을 많이 진행합니다. 

 

나트랑호텔가격

 

 

나트랑 3월 날씨는 크게 높지 않은 기온과 일교차, 낮은 강수량으로 여행 적기입니다. 시간이 되시면, 사람이 많은 1,2월보다 3월이 더 좋습니다. 여헁 계획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