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나트랑 여행, 날씨

나트랑 날씨 월별 기후, 우기 기간, 호텔, 유심 가격, 여행 복장

by 랑카위 여행 2022. 9. 4.
반응형

나트랑 날씨 특징은 다른 동남아 여행지와 다르게 1년 기후 기온 변화가 고르지 않고 차이가 있다는 겁니다. 한국의 겨울 기간인 12월~2월은 기온이 많이 내려갑니다. 우기 기간, 호텔, 유심 가격, 여행 복장에 대해  자료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냐짱 12월 날씨, 기후, 옷차림 정보

 

나트랑  날씨 월별 기후

여행을 가실 때, 가장 중요한 정보가 날씨입니다. 보통 동남아 하면 무조건 여름 기온이라고 생각하는데, 눈은 내리지 않지만, 현지에서는 겨울이라고 기온이 많이 내려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 아래로 길게 늘어진 국가의 경우 그렇습니다. 그런 동남아 국가는 남부, 북부의 기후 차가 좀 심합니다. 태국 치앙마이도 겨울 기간에는 좀 추워, 모르고 여름옷차림만 준비해서 갔다가, 고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베트남은 하노이의 경우 겨울 기간 특히 좀 쌀쌀합니다. 아래는 월별 기온 데이터입니다. 이걸 보면, 한눈에, 이곳의 기후가 이해가 됩니다. 보시면, 보시면 9월부터 기온이 내려가고 12월, 1월의 기온이 가장 낮습니다. 이 때는 아침, 저녁 꽤 쌀쌀할 수 있으니, 긴팔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 때는 낮에는 여름 느낌이, 아침, 저녁은 가을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의 월별 최고,  최저 기온은 평균이기 때문에  한 낮 맑은 때는 +2 정도, 한 밤에 비가 오거나 하면 -2,4도 정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나트랑 풍경과 날씨 기후

 

 

나트랑 날씨

 

습도

 

여행지의 기온을 제대로 알려면, 기온 지수와 함께 습도 데이터도 봐야 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습도는 체감 온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재미 있는게, 월별 기온은 변하지만, 습도는 변하지 않네요. 동북아시아 한 여름 월평균 습도가 약 80% 정도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기온이 높을 때, 더 덥게 느껴지게 하지만, 기온이 내려가면, 더 춥게 합니다. 아마, 겨울 기간에, 중국의 남방 지방, 홍콩, 마카오, 대만에 1,2월에 가보신 분은 아실 겁니다. 기온이 낮은데, 습도가 높으면, 공기를 타고, 몸 안으로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위의 기온 지수와, 아래 습도 지수를 함께 보시면, 좀 더 정확한 기온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나트랑 습도

 

우기, 건기 기간

 

그리 멀지 않은 다낭이랑 좀 비슷한 기후입니다. 하지만 좀더 남쪽에 있어, 기온이 조금 더 높고, 강수량도 더 낮습니다. 여행 가시면 우기 기간을 살피시는데, 그냥 언제부터 인지만 보는 거 같습니다. 우기 양상도 지역, 나라마다 틀립니다. 우기 기간에 비가 종종 내려, 뜨거운 태양을 막고, 시원해, 우기 기간이 오히려 적기로 불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해서, 월별 강수량 평균을 보고, 우기와 건기를 파악해 두면, 일정을 보내는데 마음이 훨씬 가볍습니다. 아래 데이터를 보면, 건기, 우기 기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9월부터 12월이 우기 기간 입을 알 수 있고, 9월, 10월이 약 우기로 덜 덥고, 비록 우기이지만 그리 많은 비가 내리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10월, 11월을 피하고, 9월, 12월을 일정으로 잡으면 좋을 거 같네요. 참고로, 12월은 중국, 한국 학생들 방학 기간으로, 숙박, 항공료가 오를 가능성이 많습니다. 

 

 

 

나트랑 우기 비 모습

나트랑 우기 기간

 

 여행 복장

 

여행 옷차림은 가장 추운 1,2월을 빼면 여름옷차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여행 옷차림은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데로, 여름과 가을이 혼재한 기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글과 말로 설명을 듣기보다 가장 기온이 낮은 아래 1월 여행자들의 복장을 참고로 하시는 게 가장 유용합니다. 개인적인 경험보다, 더 객관적입니다. 기온, 습도에 대한 반응은 사람마다 틀립니다. 저희도 생활 속에서 같은 기온인데, 두껍게, 아니면, 적게 입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의 옷 스타일을 보고, 자기에 맞는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재미있는 게, 여행을 유년 시기부터 많이 다니는 선진국일수록, 옷이 매우 캐주얼하고, 해외여행이 이벤트처럼, 자주 힘든 나라일수록, 옷을 멋지게 입으려고 하는 거 같습니다. 

 

베트남 입국 절차, 비자 정보

 

나트랑 여행 옷차림

 

 

호텔 가격 정보

2022년 9월 4일 확인한 나트랑 호텔 가격정보입니다. 이곳은 휴양지로 개발이 이뤄졌기 때문에, 해변 쪽으로 리조트 호텔이 대부분 위치해 있습니다. 호텔 가격은 매일 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과 중국의 방학 기간인 7월부터 9월, 12월부터 12월부터가 성수기로 이 때는 가성비 좋은 방들이 먼저 나가기 때문에, 숙박 가격이 상승합니다. 대신 비수기 때에는 호텔들이 손님을 잡기 위해, 많은 프로모션을 실시 가격이 내려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래는 참조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가격에 300을 곱하시면, 일박의 한화 가격이 됩니다. 

 

 

나트랑 호텔 가격

 

유심 가격 정보

한국에서 유심을 미리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하고 편합니다. 도착 공항에서 사시면 가격이 더 비싸고, 가격 알아보고, 그리고 통신사도 챙겨야 합니다. 후발 통신사 유심은 가격이 쌀 수 있는데, 나중에 고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고, 데이터 관리도 잘 안 되는 거 같습니다. 아래는 한국에서 제일 많이 해외 유심을 판매하는 업체의 베트남 유심입니다. 저는 이 업체의 상품을 4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대부분 현지의 1-2위 하는 통신사와 계약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왜 현지보다 더 저렴한가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대량으로 구입하고 Internet으로만 판매해서 그런 거 같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문자로 금방 피드백이 오고, 환불도 톡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문제가 발생한 적이 없고 여러 나라를 하나의 유심으로 사용하는 게 있는데, 설치 방법을 몰라, 톡으로 물어보니, 금방 알려줘서, 조금 놀란적이 있습니다. 우편, 출발일 인천 공항 3층 수령, 본인이 정할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니, 최신 사용기도 많이 있으니, 아래 할인 사이트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나트랑 유심 가격
동남아 유심 가격, 할인 사이트

 

나트랑 날씨와 여행에 필요한 정보 정리였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