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다낭날씨

다낭 10월 날씨, 태풍, 비 정보, 여행 옷, 심카드 할인, 휴일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8. 9.
반응형

다낭 10월 날씨 기온, 기상, 강수량, 습도, 여행 옷차림에 대한 상세 정보와 여행에 필요한 유심 가격, 항공권 가격들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이 달은 우기 기간에 속합니다. 우산, 혹은 비옷을 잘 챙기셔야 합니다. 여름 기후를 가집니다. 

 

거대한 참파 민족의 왕국을 만나는 다낭 박물관 강추, 새로운 역사와 만나다. 

 

 

다낭 10월 날씨 특징

다낭 10월 날씨 최근의 기후 자료입니다.. 이 자료는 기존의 오래 축적된 날씨 데이터를 평균으로 계산해, 지수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래서, 매일매일의 기상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달의 기후가 어떤지 이해를 하는 데는 좋은 자료로, 여행 준비를 할 때, 활용을 많이 합니다. 저도, 초행자 처음 가는 해외 지역은 이 데이터를 보고 옷 등, 필요한 물건들을 챙깁니다. 참고로, 동남아의 기상 중, 비 예측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고, 비에 대해서는 우기, 건기 기간 그리고 월별 강수량 파악을 통해, 이해하는 게 현명합니다. 바다와 숲에서 나오는 공기에 의해, 다양한 변수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해서 현지에서는 거의 일기 예보를 보지 않습니다. 일별로 나타나는 최고, 최소 기온을 참고로 여행 짐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낭 야시장 3군데, 정보 

 

 

다낭 10월 날씨 기후

 

다낭의 1년 기후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미리 이해하고 여행을 가시면, 현지 기상 변동에 차분히 대응하는데 유용합니다.

 

 

 

 

반응형

 

 

 

다낭 유명, 여행, 투어 코스 정리, 이걸로 4박 5일 끝 

 

 

다낭 태풍, 비 정보 

 

다낭은 크게 우기, 건기로 나뉩니다. 우기 기간이 약 3개월입니다. 보통, 예상 날씨의 비 일수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데, 비 일수보다 안전에 중요한 것이 강수량입니다. 강수량이 적어도, 비 표시가 많은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다낭은 태풍이 거의 오지 않는 지역입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전부터, 태풍이 방문을 합니다. 이건, 환경 파괴로 기후가 변해 발생하는 것으로 많이 보고 있습니다. 인간은 날씨 예측을 과거의 기록으로 밖에 거의 하지 못합니다. 수많은 변수 요인을 다 파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국, 일본은 수많은 예산을 투자하지만, 매년, 비로 인한 인명 사고가 발생합니다. 아래는 2022년 최대 태풍이 다낭에 왔을 때의 영상입니다.

 

 

 

 

 

다낭 10월 날씨, 태풍 크게 왔을 때 2022년, 환경 파괴의 결과로 봄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다낭 10월 날씨, 태풍 크게 왔을 때 2022년, 환경 파괴의 결과로 봄. 다낭은 원래 태풍이 드물게 오는 곳임

tv.naver.com

 

 

 

 

우기는 보통 구월부터 십 일원까지로 봅니다. 이달의 강수량이 가장 높습니다. 2개의 데이터가 있는 데, 저는 비에 대해서는 2개의 자료를 봅니다. 지수의 차이가 크면, 이걸 범위로 산정하고, 준비를 합니다. 강수량은 매년 틀리기 때문입니다. 서울의 장마 기간 월 평균 강수량이 보통 300~400mm 미만입니다. 비가 자주 오고, 세찬 비도 종종 온다고 보시고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우산보다는 아웃도어 방우복이 좋습니다.

 

다낭 10월 비 강수량

 

 

다낭 10월 여행 옷 

 

해외 여행 옷을 준비할 때, 저는 기온, 습도, 강수량을 체크합니다. 그 정도면 충분한 거 같습니다. 우산은 챙기지 않습니다. 아웃도어 방수가 되는 얇은 긴팔 재킷을 준비합니다. 두 팔이 자유로와 안전하고, 강한 비의 경우, 우산보다 덜 젖고, 휴대도 더 편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의 여름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자주 오니, 하얀색 운동화는 비추입니다. 바람, 비가 계속 내리면, 특히, 냉방이 잘 된 숙소에 계시면 기온이 크게 하강하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긴 옷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유명한 여행 코스, 다나 힐은 비가 갑자기 자주 오고, 좀 높아서 그런지 기온도 낮습니다. 특히 아이랑 가실 때는,  거기 놀러 가실 때는, 비에 대한 대비를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다낭 10월 여행 옷

 

 

심카드 할인 

 

여행에 필수 품목인 심카드, 이심 정보입니다. 가격은 아래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에서 구매를 하시면 이 정도이고, 만약 naver shopping 사이트 유형의 상점에서 구입하면, 가격이 좀 높습니다. 네이버가 입점 커미션을 챙기기 때문입니다. 한국에 해외 여행자 심카드, 이심을 파는 곳이 약 다섯 군데 정도 있는 거 같습니다. 거기서 운영하는 곳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이 좀 더 유리합니다. 요즘은 한국 인터넷에서 미리 구매하고 여행을 가시는 데, 그 이유는 현지 공항보다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공항은 자릿세가 높기 때문에, 한국의 공항도 외국인의 한국 여행자 심카드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한국을 잘 아는 외국인은 이태원이나, 편의점에 가서 구입합니다. 이런 경우는 장기의 경우입니다. 시간이 아까원 대부분, 공항에서 구입합니다. 한국은 인터넷 구입 시, 배송, 혹은 출발하는 공항에서 받을 수 있어,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심도 많이 사용합니다. 배송 필요 없이, 코드 번호를 메일 혹은 카톡으로 받아, 폰에 입력만 하면 개통이 됩니다. 그리고, 전문 한국 업체는 24시간, 혹은 실시간 응대를 해 주기 때문에, 여행 중, 문제가 생겨도 해결이 편합니다.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10~15%), 이심 단점, 설치 방법 

 

 

 

10월 휴일 항공권 가격 

 

이곳의 최대 성수기는 7월부터 8월, 그리고 12월부터 3월초까지 입니다. 직장인의 여름휴가 그리고 아이의 방학기간입니다. 10월은 low season이라고도 하는데요, 비교적 여행자가 적은 기간입니다. 하지만, 한글날, 연휴 기간이 있는 구간의 항공권 가격이 많이 상승합니다. 최근의 이달의 항공권 가격입니다. 출처는 네이버이고, 위는 인천 출발, 아래는 다낭 출발입니다. 요 구간만 빼고, 가격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이달 여행은 예약할 때, 이걸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호텔, 숙박도, 갑자기 가격이 좀 오를 수 있습니다. 

 

 

 

다낭 10월 날씨 가장 중요한 특징은 높은 강수량입니다. 출발 전에, 태풍 예고가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을 권합니다. 보통 1-2주 전에 예고하며, 등급이 낮은 경우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