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다낭날씨

다낭 11월 날씨, 우기 기간 비, 여행 복장, 공항 시내 교통, 심카드 할인

by 랑카위 여행 2023. 10. 12.
반응형

 다낭 11월 날씨 기간은 우기입니다. 이곳의 우기 기간은 9월부터 1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가장 심한 달이 10월입니다. 흐린 날이 많고, 비도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좋은 점은 그렇기 때문에 덜 덥다는 것입니다.

 

 

 

다낭 그랩 사용법, 택시 기본요금 핵심 팁, 주의사항 정리

다낭 그랩 사용법, 다낭 택시 이용 핵심정보 정리 그랩 사용법은 국가와 도시를 막론하고 동일합니다Mac donald, Pizza hut, Starbucks 를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Malaysia의 Global 기업이 운영하기 때문입

tripeditor.tistory.com

 

다낭 11월 날씨

 

이달의 기후 자료입니다. 보통 10년 이상의 기상 데이터를 근거로 확률적인 평균으로 작성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 일정 기간 기후가 어떤가를 보는 것이 아니라, 이 달의 기후가 어떤 성격인지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됩니다. 아래 영상은 다낭 월별 기후 자료입니다. 처음 방문하신다면, 1년의 기후 양상을 이해하고 가는 게 안전한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어느 기상 학자가 그러는데, 인간의 기술은 아직 두 주전의 기상을 정확하게 예측하기 힘들다고 하네요. 며칠 후의 오는 강수량도 측정을 제대로 못해, 큰 인명, 재산 피해가 년 마다 발생하는 것을 보면, 그런 거 같습니다. 일정을 위한 정확한 날씨는 도착하고 내일 날씨를 보면서 조종하는 것이 좋은데요,  비가 와도 투어와 모든 여행 일정은 진행됩니다. 그냥, 날씨는 하늘에 맡기도 비가 오면 오는 데로, 안 오면, 안 오는 데로 즐기는 게 정신 건강에 좋은 거 같습니다. 비 표시가 좀 많은데요. 비 표시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아래 강수량 자료를 보고 이해하는 것을 권합니다. 

 

다양한 해산물 먹거리, 과일, 음료수 다낭 야시장 3군데 정보 

 

다낭 11월 날씨

 

깔끔하고 잘하는 다낭, 마사지, 네일 샵 

 

다낭 11월 우기 기간 비 

기온, 습도는 좀 높아도, 여행 준비물과 일정에 큰 지장을 주지 않지만, 비가 많이 내리는 경우 투어를 제대로 못 즐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동남아 여행 때, 비가 와도 좋습니다. 따가운 태양을 막아줘, 덜 덥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트를 타는 경우,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 체온이 급격이 내려갈 때도 있습니다. 비의 경우 기관에 따라 강수량이 다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건 둘 중에 하나가 틀렸다기보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중요한 건, 강수량은 매년 틀립니다. 평균보다 더 많이, 더 적게 내릴 수 있습니다. 아래 자료를 보면 11월 강수량은 230~400mm입니다.  이 사이에 올해 11월 강수량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준비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높은 지수에 맞춰 마음의 준비를 합니다. 특별히, 준비할 게 없습니다.  날씨에 상관없이 즐기리라. 

 

다낭 4박 5일 유명 여행 코스 정리. 6군데, 환전, 쇼핑 정보도 

 

 

다낭 11월 우기 기간

 

다낭 11월 날씨 여행 복장 

기본적으로 여름 복장입니다, 하지만 저녁에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 좀 쌀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바나힐 경우 지대가 좀 높아, 비가 갑자기 세차게 내리고 바람이 불편, 체온이 급격히 내려갑니다. 그래서, 우산보다, 레인코트가 더 효율적입니다.  다낭은 걸어 다니면서, 보는 게 많습니다. 시내 곳곳에 카페도 많고, 은근히 가볼 때가 많아, 가벼운 운동화를 권합니다. 대신 하얀색 운동화는 지양하는 것을 권합니다. 비에 쉽게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설명보다는 영상, 사진 자료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거니다. 

 

 

 

다낭 11월 날씨, 강한 비 올 때, 맑을 때 풍경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다낭 11월 날씨, 강한 비 올 때, 맑을 때 풍경

tv.naver.com

 

다른 년도의 각 11월 여행 복장 

 

다낭 11월 날씨 여행 복장

 

가성비 좋고, 편한 다낭 시티투어 정보

 

다항 공항 교통 정보

다낭 공항은 교통이 편합니다. 그랩, 택시, 버스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방문하시는 분이 버스를 이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그랩을 많이 이용합니다. 보통 시내 호텔까지 5천원 정도입니다. 주의하실 것은 사설 운전자가 와서, 친절하게 데려다주겠다 하고, 바가지 가격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한 번 당했는 데, 2만 원 정도 낸 거 같습니다. 싸게 수업비 낸 것으로 삼고, 여행 내내 잊어버렸습니다. 한국에서는 과거 일본 손님, 인천 공항까지 10만 원 요구한 적도 가끔 봐서. 베트남의 호찌민, 푸꾸옥, 다낭 3개의 공항을 체험해 봤는 데, 구조가 좀 다릅니다. 가장 특이한 것은 1층 도착 경우 사람들이 건물 밖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해서, 늦게 도착하면, 환전, 심카드 구입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가시면 공항의 구조를 미리 이해하고 가시면 시간, 수고가 많이 절약됩니다. 관련 영상 정보가 있네요. 다낭 공항 도착 자료입니다. 

 

대표 열대 과일 종류 이십 종, 한방에서 말하는 보약, 과식하면 독인 과일 

 

 

 

심카드 할인 

옛날에는 현지에서 많이 구입했고, 특히 도착하면, 1층의 판매처에서 많이 구매했습니다. 편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항은 월세가 높기 때문에, 가격이 좀 높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다, 이상하면, 문의할 방법이 없이, 가끔 다시 구매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한국 분들은 단기 여행의 경우는 한국 사이트에서 구매하고 옵니다. 특히, 이심이 생긴 이후로, 심카드 교체없이 사용할 수 있어, 점점 많이 이심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가격도 더 쌉니다. 베트남 유심, 이심 요즘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베트남, 유심, 이심, 심카드 검색하시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쇼핑이나, 파이 광고보다, 해외 여행자 심카드 전문 사이트가 더 싸고, 해외 문제 발생 시, 확실하게 케어를 해주는 거 같습니다. 문자를 보내면, 즉가, 답변을 해 줘서 좋았습니다. 

 

베트남, 싱가포르 및 동남아 8개국 심카드, 이심 할인 사이트 정보 공유 

 

다낭 심카드 할인

 

다낭 호텔 가격

다낭 호텔 숙소는 바다 쪽 신시가지와 안쪽 구 시가지로 나뉩니다. 바다 쪽 호텔은 시뷰를 봐서 좋고, 구 시가지 좋은 여행 코스가 그 쪽에 많이 몰려있어,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해서 4박 이상이면, 2박씩 나눠서 하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 가격입니다. 

 

베트남, 동남아, 일본 아시아 13개국 최근 입국 절차, 여행 비자 정책 정보 

 

다낭 호텔 가격

 

가성비 좋고, 아침이 맛있었던 다낭 호텔

 

 

다낭 11월 날씨 기후,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이 달은 비가 자주 내리는 달입니다. 해서, 여행객도 적어 한산하고, 항공, 숙박의 가격이 많이 내려가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