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다낭 자유 여행, 날씨 정보

8월 다낭 날씨 기온, 복장, 수영 온도, 비 강수량, 태풍, 유심, 숙소, 항공료

by 랑카위 여행 2023. 7. 7.
반응형

다낭 8월 날씨 기온 특성은 1년 중에 높은 달로, 우기에 속하며, 한국의 여름 기온과 비슷합니다. 우기지만, 비의 양이 많지 않아, 여행에 큰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기상 정보와 유심 할인, 최근 숙소, 항공료 정보 보겠습니다. 

 

 

다낭 그랩, 택시, 사용시 주의점, 후기 공유 

 

8월 다낭 날씨 기온 특징.

한국과 마찬가지로 본격적인 여름 기후입니다. 이 자료의 활용 방법은 비가 오느냐, 언제, 날씨가 맑으냐, 그런 예측이 아니라, 이 달의 기후가 어떻고 짐과 복장을 어떻게 준비하는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2주 전에 동남아의 날씨를 아래와 같이 세세하게 하면서 90% 이상 정확하게 예측하는 자료는 없습니다. 특히, 동남아 비 정보는 거의 맞지 않습니다. 자연이 울창하고, 바다가 있어, 정확한 비 예측이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가 대부분 스콜로 내려, 일상에 지장이 없어, 크게 신경쓰지도 않습니다. 기후 자료에 있는 마크 된, 비 날짜를 보지 마시고, 강수량을 보고, 여행 준비를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비 자료 보겠습니다.

 

다낭 마사지, 네일 샵 정보 

 

8월 다낭 날씨

 

반응형

 

 

 

아래는 다낭 1년 날씨를 월별로 잘 정리한 날씨 영상 으로 3분입니다. 다낭이 여러 풍경과 함께 있어 처음 이곳을 방문 하시는 분은 이곳의 날씨와 함께 현지 분위기를 미리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전체적으로 날씨를 이해하면, 현지 날씨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낭 1년 기후 정보

 

8월 다낭 날씨 습도

다낭 여행 하실 때 얼마나 더울까를 궁금해하시면서 기온을 체크하시는데요, 습도도 같이 체크 하셔야 합니다. 실제 현지를 여행할 때, 더위를 느끼게 하는 체감 온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월 평균 습도인데요, 매년 조금씩 틀립니다. 아래는 80% 이하로 나왔는데요, 서울 도심 보다는 낮게 느껴지지만, 대략 평균 80%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열대 과일 대표 20종, 찾아서 먹어보자, 부작용 정리

 

8월 다낭 습도
습도 정보

 

8월 다낭 날씨 비 강수량, 태풍 정보 

 

 동남아 여행 때, 먼저 보는 건, 우기 기간인지 건기 기간인지 입니다. 비가, 가장 많이 오는 달은 10월, 11월이고 추운 달은12월 ~2월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의 데이터를 통해 다낭 건기 우기 시즌이 명확이 이해 되실 겁니다. 다낭 우기 시즌은 호텔 방값이 많이 내려갑니다. ^^ 다낭 여행적기를 보면, 2월부터 4월은 상대적으로 기온도 크게 높지 않은 편이고 5월부터  8월은 물놀이하기 좋은 계절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기는 8월 혹은 9월부터 12월 까지로 태풍 시기는 9월 11월에 옵니다. 태풍은 중요한 게 강도입니다. 이 기간에 일정을 잡으시면, 최신 다낭 태풍 데이터를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8월에는 태풍이 거의 오는 경우가 없지만, 요즘은 이상 기온으로 예외적으로 여러 나라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출말하기 전에 확인을 한번 해 보시고, 등급도 꼭 같이 보시기 바랍니다. 

 

다낭 비 강수량

 

 8월 다낭 날씨  복장 

 

다낭 8월 날씨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별한 게 없고요, 그냥 한국의 한 여름 복장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동남아에 한 2년있다 보면서 느낀 게,한국, 중국 여행객과 유럽 여행객 분들의 복장이 조금 틀린거 같습니다. 유럽 여행객들은 그냥  옆집 오듯이 수수하게 입고 다니고, 한국, 중국  여행객 분들은 뭔가 멋지게 입고 오시는 거 같습니다. 아마 유럽은 이런 나라는 휴일의 기일이 길고, 어릴 때,부터 해외여행을 많이 다녀 그런 거 같습니다. 위 유튜브 영상 설명과 같이, 한 여름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는데, 이곳 명물 바나힐 가실 때에는 혹시 모르니, 우비, 긴팔 하나 정도 챙기는게 좋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니, 대비용으로 준비하세요. 

 

 

8월 다낭 여행 복장

 

 유익한 가성비 투어 소개 ( 추가 설명은 사진 click)

 

다낭 바나힐 투어

 

 

다낭 유심 

베트남에는 3개의 사가 있습니다. 기지국이 적은 업체의 유심일수록 가격이 저렴합니다. 과거에는 현지 1-2위 통신사 중에 골라 구입했는데 지금은 4G가 시작한지 10년이 넘어, 시내의 경우는 통신사의 차이가 없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대부분 한국에서 준비를 하고 오십니다. 다낭 공하에서 파는 것보다 더 싸고, 구매가 쉽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배송을 해 주거나, 떠나는 날, 공항에서 수령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 택배비를 아끼게 해주는 업체도 있습니다. 특히, 이제 esim을 점점 많이 사용하는데, 심카드 교체없이, QR 코드 혹은 번호를 폰에 입력하면, 앱 없이 개통이 되어 기존 유심 번호와 함께 듀얼로 사용할 수도 있고,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무엇보다도, 물리적인 유심을 사용하지 않아서 환경에도 도움이 됩니다. 폰이 이 기능이 된다면,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신 세계를 경험하실 겁니다. ^^ . 가장 많이 팔고 있는 업체의 가격입니다. 참고로 보시고, 몇 개 업체 중에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택하시면 될 거 같네요.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가격 현황 10~15% 할인 팁, esim 설치 방법 등 

 

다낭 유심 가격

 

다낭 숙소 가격 

이곳은 크게 구 시가지와 신 시가지로 나뉩니다. 지도의 왼쪽이 구, 오른쪽이 신입니다. 이곳이 여행지로 유럽 > 대만 > 한국에까지 유명해 지면서 해변이 있는 신 시가지 쪽에 해변을 따라 호텔 숙소가 크게 늘었습니다. 저는 구에서 3박, 신에서 2박을 보냈습니다. 구 시가지 쪽에 여행 코스, 쇼핑, 환전으로 유명한 한 시장, 카페, 오래 된 야시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신 시가지는 여행의 여독을 푸는 데 사용했습니다. 기가이 짧으며, 해변 쪽은 1박만 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구쪽은 교통이 편한 대신, 차들이 많이 다닙니다.  아래 금액에 300원을 곱하시면 대략적인 한화 일박의 가격입니다. 8월은 피크 시즌이라, 한국 블로그에 소개 된 숙소들이 빨리 예약이 끝날 수 있습니다. 

 

다낭 대표 야시장 3곳 정리 정보 

 

다낭 숙소 가격

 

 

 

다낭 항공료 

오늘 오전에 본 다낭 항공료입니다. 위가 인천 출발, 아래가 다낭에서 복귀입니다. 가격은 매일 변동합니다. 아래는 최저가로 여타 비용이 없는 가격으로, 마지막 구매하 실 때, 기타 비용이 붙기 때문에, 최소 20% 이상 저렴하게 나와 있습니다. 요즘은 짐 10kg 부치면 10만원 정도 받는 거 같습니다. 7kg까지 허용이 됩니다. 주의 하실 것은 12일 토요일 출발입니다. 이건 다음 주 화요일이 휴일이라, 이 날, 예약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계속 오를 것으로 보이니, 이점 유념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다낭 대표 투어, 여행 코스 정리 .이걸로 4박 5일 준비 끝!

 

 

8월 다낭 날씨 기온은 높으나, 간간히 비가 내려주는 우기라 7월보다는 덜 덥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