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대만 무비자 입국 9월 29일 시작, 격리 면제, 외교부 공지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2. 9. 23.
반응형

대만 무비자 입국, 격리 면제 소식이 9월 22일 현지 행정원에서 발표했습니다. 격리 면제는 10월  9월 방침 이후, 진행 과정을 보고 10월 중순쯤 폐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어떤 부분이 바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날씨, 기후, 벚꽃 시기, 태풍 시기, 옷차림, 여행 정보

 

 

 

대만 무비자 입국 상세

 

해외여행 갈 때, 현재 방역 관리 부분은 매우 민감하고 중요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공식적인 정부 부처의 상세한 내용을 근거로 해야 합니다. 기사 보고 판단하면, 낭패를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 기자의 경우, 제대로 조사하지 않고, 클릭률 높여 광고 장사하는 목적으로, 대충 보고, 자극적인 제목 놓고, 카피해서 그대로 옮기고, 잘못된 정보가 있어도, 정정도 제대로 하지 않고, 언론의 자유 타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친구가 과거에 코로나 때, 기사 보고, 여행 준비했다가, 낭패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일단, 편한 이해를 위해, 우선  한국 기사 대만 여행 무비자 입국 정보입니다. 9월 22일 어제 뉴스입니다. 출처는 경향신문입니다.  중요 내용 정리

 

1) 9월 27일. 오전 0시 이후 부터, 기존 비자 면제 정책 전면 회복

2) 현행, 방역 호텔 격리 3일, 자가 격리 4일 유지

3) 10월 13일 격리 면제 폐지 예정. 아직 확정은 아님

 

대만-여행-정보

 

대만 입국 절차

 

최근의 입국 절차는 방역과 관련하여 정책이 바뀌고 있습니다. 모든 나라의 특징은 확 바뀌는 것이 아니라, 기존 방역 정책에서 개선 및 변경입니다. 즉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 절차가 어떠하고 어떤 부분이 바뀌는 지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과거에는 입국 절차가 오래 동안 거의 변하지 않았는데, 코로나 시대 이후, 유예 기간이 아주 짧고, 갑자기 변하는 경우도 있어, 여행, 떠나기 전 최신 공지를 한 번 체크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외교부는 매일 각 국의 여행 정보를 빠짐없이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음

 

 

반응형

 

 

 

9월 26일 저녁 12시 도착자는 : 3일 격리, 4일 자가격리 실시

* 도착 당일은 0일로 처리

 

코로나 백신 접종 필요 없음.  코로나 백신 음성 확인서 불필요. 공항에서 PCR 검사

 

대만-입국-절차

 

대만 방역 당국 공지 내용

가장 신뢰할 만한 것은, 정부의 공지입니다. 왜냐하면, 발표에 책임을 지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기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노무현 논 두렁 시계 거짓 보도로, 누구의 생명을 앗아도, 정정, 사과도 없는 게 한국 언론의 기본 도덕입니다. 대만 방역 당국이 발표한 내용 원문을 보겠습니다. 시간 상 중요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번역 중요 내용 

공지 일자: 9월 22일

출처: Taiwan Centers for disease control (대만 질병 통제 센터)

 

세계 각국의 방역 경향과 발 맞추고, 경제 발전, 현재 의료 상황을 고려 아래와 같은 완화 정책을 발표합니다. 

 

- 10월 13일 : 3일 격리 해제, 7일 자가 모니터 실시 예정

-  9월 27일부터 입국 시, PCR 검사 폐지, 과거 무비자 입국 전면 회복 

 

 

 

대만-여행-무비자-공지

 

대만 매체  관련 소식

 

방역 담당 부처의   발표는, 모든 부분을 고려해서 발표하고, 한 점의 의문도 최대한 생기게 하지 않게 하기 위해, 너무 상세한 경향이 있습니다.  보통 입국에 대해서 방역청이 발표하면, 외교부, 여행국에서, 여행에 필요한 중요 부분만을 정리해서, 요점을 공유합니다. 글을 쓰다, 현지 외교부의 따뜻한 공지가 있어 중요 번역해서 공유합니다. 

 

일시: 2022, 0922

 

중앙 유행 방역 지위부의 공고에 의거해, 2022년 9월 29일부터, 과거 비자 면제 국가간의 비자 면제를 전면 회복합니다 ( 상업 목적 방문, 참관, 고찰, 국제 교류, 친지 방문, 관광 등. 방문에 특별한 허가가 필요 없습니다)

 

다만 특별한 허가가 필요한 활동에 대해서는, 대만 관련 중앙 기관의 허가를 득해야 합니다. 

 

다른 중요 사항에 대한 의문이 있을 시에는 주재국의 대사관, 대표처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대만-무비자-입국-외교부

 

대만 항공권 가격

 

9월 23일 확인해본, 9월 30일 타이베이 편도 가격입니다. 아직 항공편이 적어 가격이 좀 높습니다. 아마 방역 격리가 해제되는 10월 중순 이후에는 훨씬 내려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편은 탑승일이 여유가 있을수록 가격이 저렴하고, 매일 가격이 변동됩니다. 예약률이 높을수록 가격이 오릅니다. 참고한 것은 네이버 항공권 사이트입니다.  특히, 성수기, 비수기 가격 차이가 큽니다. 미리미리, 비용 절약을 위해, 최대한 미리 하는 게 좋습니다. 물론, 거기에는 취소할 경우의 리스크도 있습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대만-항공권-가격

 

대만 여행 무비자 입국, 격리 면제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일본도 무비자 개방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은 갈 곳이 참 많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