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타이페이 3월 날씨, 벚꽃 시기, 비 일수, 여행 옷, 입국 절차, 심 카드, 숙박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1. 4.
반응형

타이페이 3월 날씨

타이페이 3월 날씨 기후 특징은 기본적으로 좀 쌀쌀한 기온입니다. 하지만, 너무 춥지 않은 기온이기 때문에, 덥지 않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수량도 여름에 비해 그리 높지 않아 1,2월에 비해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오후의 날씨는 화창한 날은 덥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최고, 최저 기온을 보시면, 기온차가 상당합니다. 오후에 입을 옷과 오전, 저녁에 입을 옷을 분리해서 준비하는 게 좋은데, 그건 여행 옷 자료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대만 심카드, 유심, esim, 가격, 호텔 숙박 가격 정보

대만 심카드, 유심, esim 가격은 일본, 홍콩에 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아마 적은 인구에 현지 통신사간 경쟁이 심해서 그렇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대만 통신사 정보, 여행을 위한 기후, 호텔 숙

tripeditor.tistory.com

 

 

타이베이3월날씨

 

 

대만 주요 도시 북부, 중부, 남부 기후를 영상과 함께 정리한 것이 공유합니다. 현지 풍경이 함께 있어, 처음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네요. 

 

 

 

 

 

*마카오 4월 타이베이 날씨 정보

 

 

타이페이 벚꽃 시기

대만도 한국처럼, 일본의 점령을 당해서 그런지 벚꽃 여행지가 있고, 봄에 벚꽃을 즐기는 인파가 많습니다. 타이페이의 경우 근교 두 곳이 유명합니다.  이곳의 벚꽃 시기는 개화 2월 말, 만개가 3월초입니다. 아래  벚꽃 여행지의 영상이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겠고, 2023년 벚꽃 안내 정보를 보시고 3월 초에 가시는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시내와 좀 떨어져 있어 시간 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을 거 같네요.  영상을 통해, 일정을 판단하시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타이페이 벚꽃 여행 코스로 2곳이 유명합니다. 노란색 박스의 2군데입니다. 영상은 2군데의 모습입니다. 2번째 노란색 박스는 개화, 만개 시기입니다. 개화보다는 만개 시기에 맞춰 일정을 잡는 게 좋습니다.

 

타이베이 벚꽃시기, 코스

 

타이페이 3월 날씨 비 일수, 강수량 

이 달은 비가 가끔 내립니다. 하지만 비의 양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건 말보다, 정확하게 기상 자료를 보고 이해하는게 좋습니다. 위는 월별 강수량이고, 밑은 월평균 비 일수입니다. 2월보다, 비가 내리는 횟수가 좀 더 있습니다. 하지만, 비는 오후, 아침, 저녁에만 내리는 것이 아니라, 새벽, 늦은 밤, 이른 아침에도 내리는 경우가 있으니, 아래 데이터보다는 비와 느낄 가능성은 현실적으로 더 낮습니다. 심한 비는 내리지 않고, 태풍도 없는 시기이기 때문에, 작은 우산, 아니면, 현지에서 파는 저렴한 비닐 우비를 챙기면 일정을 소화하는 것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타이베이3월비정보

 

타이페이 3월 여행 옷

3월 여행을 가실 때 2가지 종류의 옷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오전, 저녁과 한 낮 오후에 입을 옷 입니다. 날씨가 맑고 화창한 오후는 약간 덥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저는 옷을 다양하게 준비하는 게 싫어, 최대한 가벼운 가을 옷차림에 내복을 입고 다녔습니다. 대만 분들도 1,2,3월 기온이 낮은 달에는 다 입고 다닙니다. 춥다고, 온풍기 틀고, 에너지 사용하고, 환경에 해를 끼치는 것보다는 현명한 행동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가오보다는, 환경, 에너지 절약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백문이 불여 일견입낟. 3월  거리 풍경 영상과 옷차림을 같이 보시면 되겠습니다. 

 

 

 

매년 3월의 기후는 틀립니다. 좀더 기온이 낮은 달도, 기온이 높은 달도 있습니다. 한국의 예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매년 다른 시기의 3월 여행자, 현지 분들의 옷 스타일입니다. 사진과 영상을 참고하셔서,  자기에게 맞는 옷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타이베이3월여행옷

 

타이페이 입국 절차 

기본적으로 무비자, 무격리 입국입니다. 도착을 하면, 코로나 검사 키트를 스스로 하고, 앱으로 보고를 해야합니다. 만약 음성이 나오면 자가 격리를 5일간 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혹시 모르니, 출국하기 전에, 스스로 검사를 하고 떠나는 것을 권합니다. 이제 코로나는 생활 속에 함께 있다고 생각하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입국을 위해, PCR 검사 음성 증명서, 백신 접종 증명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항 도착하고, 현지에서 안내하는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대한민국 외교보, 대만 입국 조건 관련 2023년 1월 3일 공지입니다. 매일 전 세계 입국 정보를 갱신, 국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대만 입국 조건, 외교부, 현지 대사관 상세 공지 내용 

 
타이베이입국절차

 

타이페이 심카드 가격

 

현지 공항에 도착하면, 입국장 문 옆으로 대만 통신사의 유심 판매숍들이 같이 있습니다. 한국 공항에서 파는 여행자 심카드 가격은 한국인이 편의점에서 파는 것보다 좀 비쌉니다. 대만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단기 여행에서는 시간이 돈보다 가치가 우선순위에 있다고 봅니다. 저는 여행에서는 시간을 아끼면 거기에 투자합니다. 대부분, 공항숖에서 구매합니다. 공항숍보다는 한국 해외유심이 더 저렴하고, 배송 혹은 출발 당일 출국장 3층에서 받는 것으로 예약해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해서, 요즘은 대부분 미리 구입하고 가십니다. 한국에서 구매하던, 대만에서 구매하던 현지 통신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품질의 차이는 없습니다. 심카드는 개통 업무만 합니다. 통신 품질은 폰 자체의 안테나, 통신칩 그리고 현지 기지국의 성능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지, 통신 품질과 심카드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대만 유심, esim, 심카드를 치시면, 11번가, 지마켓, 네이버 쇼핑에서 팝니다. 아래는 최근 가격입니다. 같이 보시고, 최적의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만, 일본, 홍콩, 마카오 심카드, esim 할인 사이트 정보, e심 상세 설명 

 

 

타이베이심카드가격

 

타이페이 숙박 가격

 

2023년 1월 살펴본 현지 시내 중심을 기준으로 나타난 가격입니다. 제가 지금 해외 여행 중이라, 이곳의 환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출처는 구글이고요, 아래 가격에 삼백 원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1월부터 2월까지는 이곳 여행의 성수기입니다. 3월은 비수기에 속합니다. 지금 예약하지 마시고, 지금 참고하시고, 3월에 일정이 있다면, 약 일주일 전에 하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가격은 매일 변하니, 여행 전에 가끔 시 보시면서, 가격 변동을 보시고,  혹시 찍어 두신 호텔이 있다면, 기다렸다가, 가격이 내리거나, 프로모션 할 때, 예약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인 거 같습니다. 

 

타이베이 숙박가격

 

타이페이 3월 날씨, 여행을 위한 필수 기후 정보, 유용한 팁 공유였습니다. 3월은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은 여행적기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