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대만 타이베이 6월 날씨 기후 특징, 장마 비 강수량, 복장, 심카드,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4. 13.
반응형

대만 타이베이 6월 날씨 기후 특징은 여름으로, 가장 더운 날이 7월, 8월 그리고 6월로, 여름의 시작 시기입니다.  6월 초는 기온이 좀 낮기도 합니다. 전체 기후 영상 자료를 먼저 보시겠습니다. 습도, 자외선 지수, 시즌별 옷차림 정보가 있습니다. 

 

 

타이베이 날씨 기후, 옷차림 

 

 

대만 타이베이 6월 날씨 기후 

 

요즘은 날씨 변화가 심해, 전체적으로 파악을 해야,  현지 여행 시, 날씨 변화에 잘 대응하고 일정을  잘 소화하는데 도움이 됨니다.됩니다. 위의 영상 안에 1년 대만의 기후를 월별로 설명하고 있어 현지 거리 풍경들이 함께 제공되어 대만 여행이 처음이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6월부터 여름의 시작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달의 기후를 가장 직관적으로 이해는 자료는 최근 연도의 6월 기온을 보시면 됩니다. 이상 기온이라는 변수가 있지만, 여행을 위해 가장 신뢰하고 참조말한 자료입니다. 매일 2개의 기온이 있습니다. 위의 것은 낮의, 아래의 것은 저녁의 온도로 보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온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비 정보입니다. 이달은 장마로, 이건 비가 며칠 내리는 정보보다, 강수량이 어떤지를 보고 이해해야 정확한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의 6월보다, 기온이 좀 더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만 입국 절차, 2월 7일 완화, 비자 일수, 여행 중 코로나 확진 대처 방법

대만 입국 절차 완화 발표를 했습니다. 1월 말쯤에 발표하고 시행일은 2월 7일부터입니다. 기존 정책에서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대부분 기존 순서에서 개선을 하지, 확 바꾸지는 않습니다. 개

tripeditor.tistory.com

 

 

타이베이 6월 날씨 기후

 

 

타이베이 6월 장마 비 강수량 

여행 준비를 하실 때, 처음 가시는 분들은, 예상 기후의 비가 내리는  날짜와 일수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데, 2,3일 정도의 기간이 아니라, 최소 2주일 이상이면, 비의 경우 맞을 확률이 높지 않습니다. 해서, 비가 내리는 날이 정확하게 언제인지를 알기보다, 강수량을 제대로 이해하고, 대비를 잘하는 것이 여행에 더 유리합니다. 해서  저는 강수량을 제일 중요시 합니다. 비 내리는 날이 많아도 강수량이 적으면 비에 상관하여 일정을 만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강수일이 적어도 강수량이 높은 달이면, 비에 대비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비 내리는 강수일, 언제 내리냐는 몇 주후에 발생하는 예측보다  월평균 강수량을 아시면, 비에 대한 대비가 편하고, 거기에 맞춰 일정을 잡기 좋습니다. 서울의 장마 기간 비가 350mm 정도입니다. 서울 장마 기간과 비슷한 장마가 발생합니다. 우산은 필수고, 많이 돌아다니시면, 비 옷이 더 편합니다.  강수량 아래는 태풍 주기 자료인데, 6월에는 태풍이 잘 오지 않고, 와도 세력이 약해,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반응형

 

타이베이 6월 장마 비 강수량

 

6월 여행 복장 

 

  

​타이베이 6월 날씨  여행 옷차림 입니다.  이곳은  아열대 기후로, 항상 더운 건 아닙니다. 눈이 내리지 않지만, 12월부터 기온이 꽤 내려가, 좀 두꺼운 긴 옷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습도는 항상 높습니다.  말 설명보다는 시각적인 예시가 훨씬 효과적인거 같습니다. 2개의 자료입니다. 하나는 동남아 화교 모녀의 6월 여행 영상이고, 하나는 각기 다른 연도별, 여행자, 현지 사람들의 복장입니다.  

 

 

 

각기 다른 년도의 6월의 모습입니다. 사진의 옷, 영상 자료를 보시고, 자기 취향의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쉽게 이해하면, 일반적인 여름 복장이면 되고, 밝은 색의 신발은 장마 기간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비가 많이 내리는 저녁의 경우, 호텔 냉방과 바람에 의해 은근히 쌀쌀할 수 있으니, 만일을 대비해, 긴팔 하나 정도는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베이 6월 복장

 

 

심카드 

 

공항에 내리시면, 1층 옆으로 각 통신사의 심카드 판매처가 있습니다. 거기서 구매하셔도 되고, 한국에서 미리 사서 가셔도 됩니다. 보통, 공항에서 지체하는 시간을 줄이고, 혹시, 문제가 생기면, 문의, 대처, 환불이 편해, 한국에서 구매를 많이 하십니다. 특히 esim의 경우는 한국 유심에, 현지 esim 번호, 2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한국에서 전화, 문자를 받아야 할 경우, 과거에는 2개의 폰을 준비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어, 참 편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생기면, 대리점을 찾을 필요가 없이, 코드만 받아 다시 입력하면 돼서 정말 편하고, 가격도 더 낮습니다. 2023년 한 회사의 4월 가격입니다. 가격도 회사별로 거의 비슷합니다. 보시고, 다른 두 개 정도 더 보시고, 가장 유리한 것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만, 일본, 홍콩, 마카오 최근 유심, esim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910%), esim 장, 단점 정리 

 

 

대만 심카드 가격

 

호텔 가격

 

이달은 12월에서 3월초, 7월부터 9월 초보다는 해외 여행자의 방문이 적은 달입니다. 해서, 항공료, 호텔 숙박의 가격이 크게 오르지 않습니다. 다만 6월의 공효일이 있는 경우 한국에서 출발하는 가격이 오르기도 합니다. 6월에 공휴일을 이용해 가실 경우, 미리, 비행기 티켓의 가격 동향을 파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시내 중심의 호텔 숙박 가격입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전철이 가까고 여러 곳을 가기 쉬운 시내 중심에 숙박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제가, 태국 여행 중이라, 호텔 가격이 태국의 돈으로 환산되어 나타나 있습니다. 숫자에 40원을 곱하면, 한국 돈 가치의 1박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호텔 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