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도쿄 날씨

도쿄 10월 날씨 기후, 비 강수량 정보, 여행 복장, 유심 가격, 한글날 항공료

by 랑카위 여행 2023. 8. 15.
반응형

도쿄 10월 날씨 기후 특징은 전형적인 가을 기상을 보여줍니다. 즉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여행 적기이기도 합니다. 먼저 도쿄 1년 기후 정보를 보겠습니다. 전체 기후 추이를 알면, 실제 여행 때, 기상 변화에 덜 당황하는 거 같습니다. 

 

 

 

일본 날씨, 유심, 벗꽃 시기, 태풍 주기 주요 지역 기후 정보

일본 날씨 기후 설명을 위해 지리적으로 남단 아래부터, 북쪽까지 이곳의 유명 지역의 기후와 날씨를 정리 합니다.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삿포로 날씨와 기후 정보를 공유 합니다.

tripeditor.tistory.com

 

 

 

 

도쿄 10월 날씨 기후

최근의 도쿄 10월 날씨 기후 자료입니다. 출처는 accurweather이라고, 많은 사이트들이 해외 지역 날씨를 소개할 때, 많이 인용하는 날씨 전문 사이트입니다.  이 자료는 일자 별, 기상을 확인하는 자료가 아니라, 그 달의 기후가 전반적으로 이해하는 데이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달의 최고 기온은 23~19도, 최저 기온은 11~19도 사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건 예측보다도, 과거 10년 이상의 10월 기상 데이터를 평균적으로 지수화한 것으로 보시는 게 더 정확합니다. 특히, 요즘 기온 상승이 심해, 아래 기온에서 약 2도 이상 더해서 이해하셔도 되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날이 종종 있는데, 이건 비 자료를 보고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수량 데이터 보겠습니다. 최고 기온은 낮의 2-3시 때, 최저 기온은 깊은 밤 기온이 가장 낮을 때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낮, 밤의 기온으로 보고, 저는 준비합니다. 

 

 

반응형

 

 

도쿄 10월 기후

 

도쿄 디즈니 랜드 10월 

 

도쿄 디즈니 랜드

 

도쿄 10월 날씨 비 정보 

 

도쿄 월별 강수량 데이터와 태풍 주기 자료입니다. 어떤 데이터보면, 10월의 강수량이 높지 않습니다. 아래는 91년부터 20년까지의 자료인데요, 최근 5년을 기준으로 하는 곳도 있고, 3년을 기준으로 어떤 것은 30년을 한 것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매년 강수량은 다릅니다. 해서, 한국, 일본도 제대로 예측을 못해, 비 피해를 입습니다. 제가 3개의 강수량을 봤는데, 200~250mm 정도 내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10월에 여행 갔을 때, 비가 내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비가 종종 내린다고 생각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램 아래에 태풍 주기가 있는데요, 도쿄는 빨간색 부분입니다. 태풍이 방문할 확률은 0.6 정도인데, 7,8월의 태풍보다, 매우 약합니다. 여행에 큰 지장은 일반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어찌 되었건, 출발 전에 태풍 관련 소식을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고, 등급이 낮으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고 봅니다. 

 

 



도쿄 요요기 공원 10월

 

도쿄 요요기 공원 10월

 

 

도쿄 10월 날씨 여행 복장

전형적인 가을 여행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국과 기후가 비슷합니다. 위의 기온 자료를 보셨다시피, 그리 춥지도, 덥지도 않은 기상입니다. 다만, 일교차가 매우 크기 때문에, 오후에 입을 옷과 저녁에 입을 옷을 고려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해외 여행 옷 준비할 때, 기온, 습도, 그리고 강수량을 봅니다. 그리고,  최근 연도의 10월 여행객들의 다수 사진을 보고,  저에게 적당한 옷을 챙깁니다. 10월 현지인, 여행객 관련 자료를 보시고,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는 없겠습니다. 서울, 도쿄의 기후가 비슷합니다. 서울에 계시면, 10월에 입던 옷을 준비하셔도 무방합니다. 

 

도쿄 10월 여행 복장

 

도쿄 10월 여행 복장 영상 참고 

 

 

도쿄 디즈니랜드 10월 여행, 날씨 풍경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도쿄 디즈니랜드 10월 여행, 날씨 풍경

tv.naver.com

 

 

유심 가격 

 

요즘은 대부분 한국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입하고 가십니다. 가격이 더 싸고, 구매도 편하고, 혹시 현지에서 문제가 생기면, 문자로 빨리 대응을 해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심을 점점 많이 사용하시는 데, 심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코드 입력만으로 개통이 되기 때문에, 매우 편하고 물리적인 유심보다, 오작동 가능성도 더 낮습니다. 가격도 물론 더 낮고요. 특히, 환경에 좋기 때문에, 저는 이심을 작년부터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정말 편합니다. 가격 정보를 공유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해외 여행자 유심을 많이 판매하는 곳입니다. 이심의 경우는 이심 전문 업체가 있습니다. 네이버, GS 같은 쇼핑 사이트보다, 전문 업체의 판매 사이트가 더 저렴합니다. 쇼핑 사이트는 판매자들이 판매에 대한 이익을 쇼핑 사이트에 지불하기 때문입니다.  일본 유심, 이심으로 찾으시면 쉽게 많은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본 유심, 이심, 대만, 홍콩, 마카오 최근 가격, 할인 정보 (10~15%), esim 상세 정보 

 

일본 유심 가격

 
 
도쿄 코리아타운 신오쿠보
 
신오쿠보

도쿄 한글날 항공료 

 

이달은 비수기에 속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항공료의 가격은 성수기 때보다, 낮습니다. 하지만 한글날 관련해서, 가격이 상승합니다. 이 때는 호텔, 숙박도 가성비 좋다고 한국 블러그에서 유명한 곳은, 예약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특수한 기간에 가시면, 예약도 특수하게 빨리 하는 것이 경비 절약 차원에서 좋습니다. 출처는 네이버이고, 위가 인천 출발, 아래가 도쿄 출발입니다. 가격은 매일 변동합니다. 가격 추이 참고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쿄 10월 날씨 기후는 여행 적기이나, 비가 종종 내리고, 태풍의 방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보통 1-2주 전에 태풍의 예고가 있습니다. 출발 전에, 한번 확인하고 출발하는 것을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