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도쿄 날씨

도쿄 2월 날씨 기후, 2023년 벚꽃 개화 일본 기상청 공지, 여행 옷, 항공료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2. 10.
반응형

도쿄 2월 날씨 기후는 한국의 중부 지방의 겨울과 비슷하나 기온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 눈이 종종 내리지만, 폭설은 거의 보기 힘듭니다. 눈이 오래 남는 경우가 적습니다. 최근 일본 기상청 벚꽃 개화 시기와, 여행 옷, 필수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워킹홀리데이 신청 접수 개시 정보

일본 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11월 1일부터 실시되었습니다. 기존의 mysos를 대체하는 것으로, 앱 없이, 인터넷에 직접 하는 겁니다. 워킹홀리데이 신청 접수 개시 공지도 일본 대사관에서 내렸습니

tripeditor.tistory.com

도쿄 2월 날씨 기후 


2023년 도쿄 2월 날씨 기상표입니다. 말이 Forecasting이지, 과거의 축적된 기상 데이터를 가지고 확률적으로 지표화 한 것입니다. 해서 이달의 기후를 이해하는 데는 유용하나, 일별로 나열된, 기상 정보, 맑음, 비, 이런 것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영하가 거의 없는데요, 가끔 영하 기온이 있습니다. 그리고 눈도 내리는데, 서울보다는 덜 내립니다. 보통, 접이식 우산 하나 정도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을 정도입니다. 2월은 1월과 함께 1년 중에 기온이 가장 낮은 계절입니다. 

 

 

 

반응형

 

도쿄2월날씨기후

 

과거 도쿄 2월의 기온기록입니다. 두 자료를 보시면, 이 달의 기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온난화로 일해서, 기온이 좀 상승한 거 같습니다. 2023년도 눈은 내리지만, 비가 내릴 확률도 높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강수량이 매우 낮아 비와 눈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관련 정보 보겠습니다. 

 

도쿄2월날씨기온2021년

 

 

해외여행을 가실 때, 도쿄 날씨를 전체적으로 이해하시면, 여행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도쿄 기후 설명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2023년 도쿄 개화 시기 일본 기상청 공지

최근에 일본 기상청에서 2023년 벚꽃 개화 시기 예상 달력을 발표했습니다. 매일 이 날짜들은 업데이트됩니다. 일본 전국 지역에 대한 예상 정보를 발표했으나, 너무 길어서, 도쿄가 있는 관동 지방의 정보 공유합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으로, 기온이 풀린다던지, 더 추워진다던지 하면 날짜의 변동이 충분히 생깁니다. 대략 3월 중순과 말 사이에 개화 기간이 시작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만개는 개화 후, 약 일주일 정도 후입니다. 이것도 날씨에 따라 1-2일 정도 당겨지기도 합니다. 업그레이드되는 관련 소식은 개화가 시작하기 전 3월 초에, 도쿄 3월 날씨 정보에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도쿄 2월 눈, 강수량,  태풍 정보

아래는 이곳의 월별 강수량입니다. 기온이 높으면 비, 영하로 내려가면 눈이됩니다. 2월은 1월보다 보통 강수량이 비슷하거나 더 낮은 달입니다. 눈과 비가 그렇게 많이 내리지 않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데로, 작은 우산 하나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위의 기온 자료를 보면, 다 영상이지만, 한시적으로 영하가 되는 시간들이 있습니다. 그때, 눈이 내리는 거 같습니다. 어떤 경우는 눈, 비 섞여 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론은 강수량 데이터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눈, 비, 태풍은 2월에 있어 걱정돼 상이 아닙니다. 

 

도쿄2월날씨눈정보

 

아래는 도쿄의 태풍 주기입니다. 도쿄의 태풍은 보통 6월부터 시작합니다. 아래는 태풍 데이터인데, 1년에 몇번 오냐를 평균적으로 지수화 한 것입니다. 도쿄의 태풍은 여름 기간인 7,8,9월에 많이 옵니다. 한국과 비슷합니다. 아래 도표의 Kini 지역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이르게, 혹은 늦게 오는 태풍들의 특징은 세력이 대부분 약합니다. 

 

도쿄 태풍

 

도쿄 2월 여행 옷 

 

한국과 마찬가지로 12월부터 3월 초까지 겨울 기간입니다. 한국에서 입으시는 겨울 옷을 그대로 입고 이곳을 여행 오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아래는 매년 2월 여행자, 현지 사람들의 옷차림입니다. 각 년도 별 사진을 편집한 것입니다. 아래의 2월 여행 영상과 사진을 보시고, 자기에게 맞는 여행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람이 세게 부는 날이 가끔 있습니다. 추위에 약하신 분은 목도리를 하나 준비하는 게 좋고, 쇼핑을 많이 하신다면, 가벼운 장갑도 좋습니다. 저는 외출할 때, 최대한 옷을 가볍게 입고, 만일에 기온이 뚝 떨어지는 것을 대비, 얇은 내복을 대비용으로 하나 챙깁니다. 

 

 

 

년 도별 도쿄 2월 옷차림, 갑자기 기온이 내려 가는 년도가 있습니다.  도쿄에 있으면서, 장갑, 귀마개를 낀 사람을 거의 본 적이 없는 거 같네요.  내복은 보통 입고 다니는 거 같습니다. 

 

도쿄2월여행옷

 

도쿄 2월 항공료 가격 정보 

 

2022년 12월 중순에 살펴 본, 인천 공항 출발, 편도 도쿄 도착 항공료 가격입니다. 거의 2달 전이라, 가격이 좀 저렴합니다. 참고로 1,2월은 일본 여행 피크 시즌입니다. 학생들의 방학이 있어,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가족 단위로도 많이 방문합니다. 이런 경우, 항공료 및 숙박도 함께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매 기간이 타이트할수록 가격이 오릅니다. 그 이유는 예매율이 높을수록 항공료 가격이 올라가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주말, 연휴가 껴 있으면, 예매를 서두르는 게 여행 경비 절약에 좋습니다. 물론 호텔, 숙박도 마찬거지입니다. 12월은 유럽의 긴 겨울 휴가가 시작하기도 해서, 유럽인들도 많이 방문합니다. 특히, 최근 중국 정부의 코로나 방역 해제가 큰 변수가 숙박 가격에 변수가 되지 않을 까, 보고 있습니다. 

 

도쿄2월항공권가격

 

 

도쿄 2월 날씨 와 도쿄 월별 기후 날씨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요즘은
온난화와 미세먼지 등, 이상기온이 점점 심해지는 거 같습니다.
위의 정보는  단순 참조용으로 짐과 옷차림을 준비하시고, 출발 전 날에 다시
날씨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도쿄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자유여행 정보 사이트 ; 여행보다소중한일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