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도쿄 날씨

도쿄 3월 날씨 기온, 비 정보, 벚꽃 시즌, 옷 준비, 심카드, 숙박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1. 11.
반응형

 도쿄 3월 날씨 

 

도쿄 3월 날씨 기온 특징은 겨울을 지나 봄을 맞이하는 첫 달이라고 보시면 되고, 한국 서울의 봄 기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과거 3월 갑자기 도쿄에 출장 가게 되는데, 그냥 서울에서 입던 옷을 챙겨서 갔었습니다. 기후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기온이 1-2도 정도 높습니다.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만개 시기, 벚꽃 여행 명소 도시별 정리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예보가 최근 이번 달에 발표되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 산하 조직에서 매년 12월 시작쯤에 발표를 합니다. 그리고 내년 6월까지 꾸준히 시기를 업그레이드합니다.

tripeditor.tistory.com

 

도쿄 기후 자료인데요, 구글, 빙 및 한국 사이트 등이 외국 기후 알려줄 때, 주로 사용하는 어큐웨덜의 자료입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실 때는, 날씨보다, 방문하는 달의 기후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기후가 만일에 대해 대비하기 좋고, 현지의 날씨를,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지역을 명확하게 파악하는 데는 엄청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후적으로 이해하고 준비해도 충분합니다. 최고, 최저 기온이 있는데, 이걸 기준으로 옷 준비, 필요 짐 등을 챙기는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비 표시가 좀 보이는데, 이건 월별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도쿄3월날씨기온

 

도쿄 월별 기후를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도쿄 날씨, 월별 기후 

 

도쿄  비

여행 준비 할 때, 그 달의 예상 그래프를 보고 파악하시는 데, 비 표시를 주로 보시는 거 같습니다. 저는 강수량만 봅니다. 비 일수는 너무 가변적입니다. 또한, 비 내리는 일수는 많이 있는데, 강수량이 낮은 경우가 있고,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비 표시가 많은데, 강수량이 많으며, 저는 비가 짧게 내리겠구나 생각하고, 비 표시가 적은데 강수량이 높으면, 여행 일정에 지장이 있을 수 있다라고 가정, 비 올 때의 일정을 대비용으로 구상해 둡니다. 3월부터 강수량이 많이 오릅니다. 하지만 강수량이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즉 큰 비가 오래 내리는 경우가 아니라, 작은 비가 추적하게 혹은, 짧게 내리고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위의 기온을 보면 영상이지만, 드물게 눈이 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달은 접이식 우산 정도면 되겠습니다.  5월까지는 태풍이 오지 않아 또한 좋습니다. 

 

 

 

도쿄 벚꽃 시즌

 

2023년 도쿄 벚꽃 시즌 정보가 정식적으로 예보 되었습니다. 일본 정부 국토교통부 산하 기관인 기상청에서 발표하는데요, 예측 날짜를 알려주고, 기후에 따라, 일자를 계속 조정해 줍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관광부, 여행 관련 업체들은 정보를 널리 알려, 국내 및 해외 여행자들의 벚꽃 시즌 여행을 돕고 있습니다. 2023년 개와 만기 정보입니다. 

 

일본 입국 조건, 무격리, 무비자, 앱 등록 정보 

 

도쿄 벚꽃 개화, 만개 시즌

 

도쿄 벚꽃 여행 명소 영상 정보 

 

 

도쿄 3월 날씨 옷 준비 

 

 

도쿄 3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거의 한국의 3월과 비슷하게 혹은 약간 약하게 입고 오시면 될 거 같습니다. 경량급 페딩을 입고 와도 좋은데, 사람에 따라 아침, 저녁에 좀 추우신 분도 있을 겁니다. 만일을 대비 두꺼운 스웨터나, 내복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나라마다, 사람마다, 적당한 옷차림이 틀린거 같습니다. 몸에 열이 나는 사람, 그리고 따뜻한 나라에서 온 사람들의 

옷이 틀립니다.  또한 3월의 기후, 기온은 매년 틀립니다. 그리고 3월 안의 날들도 기상 양상이 다양합니다. 해서, 개인의 여행 체험을 통해, 옷 준비를 하는 거보다, 다양한 데이터를 보고, 본인에게 맞는 옷 준비를 하는 게 좋습니다. 영상, 사진 영상을 공유하니, 이것들을 참고해서, 판단하면 되겠습니다. 

 

 

 

도쿄 년 도별 3월 옷 자료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매년 3월의 기후, 기온의 양상이 틀립니다. 앞으로의 3월은 또 어떨지 100% 확신을 할 수 없습니다. 많은 데이터를 보고 판단하는 게 제일 현명한 거 같습니다. 낮에는 따뜻하나, 흐리고, 비가 오면, 또한 쌀쌀합니다. 

 

도쿄3월옷준비

 

도쿄 심카드 가격 

한국 해외 심카드를 미리 구입하는게 도쿄 공항에서 구입하는 게 더 경제적입니다. 장기적으로 일본에 있을 계획이라면 현지 대리점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고, 아니면 약 7일 정도의 심카드를 준비, 천천히 비교해서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급하게 찾다 보면, 좀 덤터기 쓸 수도 있습니다. 여러 통신 상품이 있는데, 그것들을 보지 못하고 구매하게 되기도 합니다. 한국 일본 해외 유심 자료입니다. 최근의 자료이니, 이거 보시고, 여러 회사의 것을 비교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최신 안드로이드 폰인 경우 esim을 지원합니다. 더 싸고, 너무 편하고, 장점이 많습니다.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본, 대만, 홍콩 심카드, 유심 가격, 할인 정보(10%), esim 상세 정보 

 

 

도쿄심카드가격

 

도쿄  숙박 가격  

도쿄 시 중심지를 기점으로 퍼져 있는 숙박들의 가격 현황입니다. 지금은 1월인데, 2월까지 피크 스즌입니다. 3월은 비수기로 항공권 가격, 숙소 가격들이 내려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3월 말부터, 벚꽃 시즌이 생기면서, 일본 현지, 해외 여행객들이 다시 많은 방문을 해서, 오르기도 합니다. 이 달에 일정을 잡고 계신다면, 좀 빠르게 비행기, 숙소를 예매하는 게 경비 절약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또한 매일 변동합니다. 한 번에 에약하기보다, 시간을 잡고, 천천히 보시다가, 감이 오시면 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해외에 있어, 환율이 틀립니다. 지수에 삼백 원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쿄숙박가격

 

 

자유여행을 위한 도쿄 3월 날씨 와 기훈 기본 정보를 정리 공유 했습니다.
대기 오염의 심도로, 중국 주변 국가의 대기 오염이 날로 심해지고
날씨 변화도 좀 심해 지는 거 같습니다. 위의 데이터는 날씨를 이해하는
참조용으로 하시고, 도쿄 여행 출발 전에 다시 한번 일정 관련
최신 날씨를 파악하시기를 권합니다.
즐거운 도쿄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