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여행

말레이시아 골프 여행, VIP 고급 골프장, 바다와 정글이, 랑카위 ELS golf club.

by 랑카위 여행 2022. 5. 27.
반응형

말레이시아 여행 중에,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필리핀, 태국, 베트남이 유명한데, 이 나라에도 걸출한 곳이 많습니다. 저번에는 싸고 저렴한 황제 골프가 가능한 곳을 소개했는데요, 이번에는 고급 Golf club 정보로, 이 나라의 필드 수준이 어느 정도이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황제 골프 약 9만 5천원, 랑카위 골프장 정보

말레이시아 황제 골프 즐길 수 있는 곳 중에, 9홀에 약 4만 5천 원, 18홀에 10만 원 미만이 곳이 있어 정보를 공유합니다. 랑카위라는 곳인데, 쿠알라룸푸르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이고, 현지에서는

tripeditor.tistory.com

 

말레이시아 골프 여행,  랑카위 VIP 골프장 

골프장으로 보통 유명한 곳은 수도 쿠알라룸푸르, 싱가포르와 가까이 있는 조호바루 등이 유명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곳은 세계적인 휴양지로 유명한 랑카위라는 곳으로,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랑카위는 중동, 유럽에 유명한 휴양지입니다. 이곳에 2개의 Golf club이 있습니다. 하나는 가격이 저렴하고, 18홀이 약 10만 원 미만으로 팀이 없거나, 정말 많으면 3팀 정도 있는 곳이 있고,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가격이 18홀 기준으로 약 15만 원 고급 VIP용 클럽입니다. 먼저 아래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곳도 황제 골프가 가능합니다. 정말 아름다운 곳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골프 여행
고급 골프장

 

 

ELS 골프 클럽 코스 환경

제가 본 곳 중에, 가장 아름다운 코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스의 난이도, 창의력 이런 것은 호불호가 있어, 일단 주변의 환경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앞에는 드넓은 바다로 태국 국경이 보이고, 뒤로는 수 억년 역사를 자랑하는 태고의 산이 둘러싸고 있어, 정글과 바다 사이에 위치에 있습니다. 정말 상상을 뛰어넘는 그림 같은 View를 제공해 줍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특징, 선택의 팁, 맛있고 싼 랑카위 면 8종

말레이시아 음식 특징 중, 가장 좋은 점은, 이 곳을 한 곳 방문하면, 3나라의 전통 문화 음식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이 나라가 말레이 약 60%, 중국 20%, 인도 10% 그리고 소수 토착

mymania7.com

 

말레이시아 골프장
산과 바다에 싸여 있는 랑카위 골프장

 

랑카위는 어떤 곳?

이나라는 태국과 인도에 가깝지만, 무슬림 국가입니다. 치안이 안전하고, 경제 수준은 싱가포르, 브루나이 다음으로 높아, 경제 수준도 높고, 한국은 군인이 무력으로 정권을 뺏은 군사 쿠테타가 2번 발생했지만, 의원 내각제로 안정적인 정치를 기반으로 군사 정변이 한 번도 발생한 적이 없습니다. 2000년 전까지는 한국보다 GDP가 높았었습니다. 이곳에 가장 유명한 휴양지로 중동, 러시아의 무슬림 국가들에게 매우 유명하며, 아름자운 자연을 잘 보존하고 있어, 유럽 여행객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에서 최초 2007년 유네스코 자연 유적지로 선정되어 유명하기도 합니다. 유네스코 자연 보존 지역이 3군데 있어, 난 개발이 어려워, 어떤 휴양지보다, 자연환경이 잘 유지되고 있는 편입니다.

 

랑카위 풍경
랑카위 섬 풍경

 

말레이시아 고급 골프장 랑카위 ELS 소개

ELS golf resort club은 골프 다이제스트가 매년 100대 골프장을 선정하는데, 83위까지 올랐던 이력이 있는 세계 정상급 코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 여행을 하시는 골퍼분들은 반드시 방문하는 곳입니다. 고급 수준의 실력이 아니신 분들은 위해 소개하는 서민용 골프장인 구릉라야에서 이틀 정도 치시고, 여기서 본 게임을 하시거나, 그룹 임원 혹은, 연예인이 이곳을 여행할 때, 이곳을 오기도 합니다. 랑카위 시내에서 약 30분 정도 차 거리가 되는 이곳은 1992년 테드 파슬로 (Ted Paslow)가 1992년 설계해 운영해 오다가 2012년 폐쇄를 하게 됩니다. ​

 

랑카위 골프장
아름다운 노을 은 덤

랑카위 ELS 골프 클럽 크기, 면적, 유명한 이유

파 72, 블랙 티 기준 6760 야드 총 18개 홀 중에서, 다섯 개의 홀이이 안다만 바다를 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Golf filed 디자인 회사인 트룬골프 (Troon golf)가 운영 관리를 하고 있는  Resort  Golf club입니다. 정글을 배경으로 아래쪽에 넓은 바다를 향하고 있어, 정글과 바다라는 아름다운 자연의 사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오전에 많아야 1-2팀 정도입니다. 그 이유는 지역 주민들이 즐기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황제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무슬림 국가라 시녀 분이 안 계십니다. 또한 이곳은 2014년 세계적인 골프 클럽으로 다시 탄생하는데, 그것을 한 사람은 90년대 대부터, 2000년 초까지 실력과 인기 모든 면에서 최고의 골퍼 한 명으로 불렸던 Emie Els "Big easy"로도 불림, 남아공 출신 선수가 새롭게 설계 재탄생시킵니다.

 

말레이시아 휴양지 골프장
정글에 싸여 있는 곳

 

아름다운 휴식 공간

길게 늘어진 직선의 코스를 탁 트이게 바라볼 수 있게 휴식 공간이 카페 테리 아아 있습니다. 의외로 골프를 치러 오는 사람보다, 이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면서, 차나, 가벼운 점심을 즐기러 오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음식과 음료의 가격은 그냥, 우리 시내 식당이나, 카페와 비슷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바다제비 수십 마리가 평화롭게 카페 주변을 날고 있어, 정말 천국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천국같은 느낌

 

내부 인테리어 모습

 

랑카위 ELS 골프 클럽
식사와 휴식 장소

밖에서는 차를 마시면서,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이 듭니다. 

 

가격, 후기 모음

이곳 홈페이지에 가보면, 가격이 고시되어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해외여행을 가실 때, tripadvisor를 많이 보시는데, 너무 유명하다 보니, 장난과 트릭을 씁니다. 해서, 저는 보통  google map에 있는 후기를 많이 참고합니다. 약 30개의 리뷰를 봤는데, 놀라우면서 당연한 것이, 몇 년 전이나, 최근이나, 후기의 내용은 거의 대동소이합니다. 부정적인 내용은 못 봤습니다. 다만 코스에 대해서, 쉽다, 아니다는 의견이 좀 있고, 대부분 아름다운 코스에 대한 칭찬이었습니다. 구글 지도에서 Langkawi els를 치시면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랜 색 박스 안이 가격이며, 외국인은 약 15% 정도의 인상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