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여행

말레이시아 음식 문화, 랑카위,쿠알루룸푸르,페낭 음식 알기

by 랑카위 여행 2018. 10. 26.
반응형

말레이시아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페낭 음식 이해하기


말레이시아 음식 특징은 다양하다는 겁니다. 폭과 깊이가 차원이 틀림니다. 그 이유는 말레이시아는
3개의 민족이 3개의 문화와 종교, 역사를 배경으로 고유의 음식 문화를 향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말레이시아는 말레이, 중국, 힌두 3개의 민족으로 이뤄진 다만족 국가로 각자의 문화와 전통을 지키면서
음식 문화를 발달 시켰습니다. 즉 말레이시아 음식을 통해 3나라의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 아시아 국가중에, 가장 음식이 다채롭과 풍요로운 국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말레이시아 이슬람 음식

말레이시아 음식 :  말레이시아는 앞에 언급한 데로 3개의 민족이 있으며, 인구 구성은 말레이계 60%, 중국계 30%,
인도계, 소수 민족이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말레이시아 음식하면 이슬람 종교와 문화를 배경으로 한
말레이 계 음식을 칭합니다.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는 원래 한 나라로 영국과 네덜란드에 의해 약 200전에 정치적 목적에
의해 분리되어 음식 문화의 뿌리는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는 말라카 시대 약 600년 부터, 향신료
교역의 중심으로 음식에 향신료를 많이 사용합니다.
한국과 중국, 일본은 향신료의 종류가 고작, 고추장, 파, 마늘, 깨, 정도여서

음식의 맛을 다양하게 하기 위해, 다시다 등, 화학 조미료를 많이 넣고, 그 맛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혀가 길들여 있지만,
말레이 음식은 몇 백 종류의 독특한 맛을 간직한 향수료를 사용한 음식이 특징 입니다.


조미료 맛에 길들여진 분들이 가끔

향신료가 있는 이슬람 음식이 이상하다고 못 먹는 분이 있습니다.
그 만큼 음식에 대한 이해의 스펙트럼이 좁다는 얘기 입니다.

주식은 1년에 3모작을 할 수 있는 쌀이며, 고급 식당에 가면, 고급 쌀을 쓰기도 하는데,
태국의 향기나는 쌀, 인도의 바스타미 등의쌀을 쓰는 요리도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이슬람 음식의
큰 특징 중에 하나는, 할라 음식이라는 겁니다. 즉, 알콜과 돼지 고기 사용을 금기시 합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페낭, 쿠알라룸푸르 음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말레이계 이슬람의 
음식을 반드시 이해해야 하며, 여행 중에 쉽게 만나실 겁니다. 


이슬람 음식



말레이시아 음식의 지역적, 민족적 특성

 말레이시아는 크게 동말레이시아와 서말레이시아로 나뉨니다.
동 말레이시아는 지금의 코타키나발루가
있는 사바,스왈락, 서 말레이시아는 수도가 있는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가 있는 지역 입니다.
동 말레이시아와 서 말레이시아가 하나가 된 건
1960년 대로, 아주 짧습니다. 즉 다른 성격의 말레이시아 음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 말레이시아 음식은 오랑 아슬리라는 다양한 토종 부족의
음식이 발달되어 있고, 수도가 있는 서 말레이시아는 인도네시아에서
 넘어온 말레이계가 다수를 이루고 있다고 보고 있다.

싱가포르는 말레이시아에서 건너 온 말레이계 화교에 의해 번영을 이룬 도시로,
말레이시아 음식 문화와 같은 뿌리를 두고 있다고 볼 수 있다(말레이,중국,인도).  
이번에는 서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음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역사 알기 클릭" 


말레이시아 여행



말레이음식 주 재료들


1) 칠리 고추 종류도 신선한 고추, 말린 고추등을 사용하며, 크기와 색상이 지역마다 다양하게 쓴다. 
우리에게 고추장이 있다면, 말레이시아 음식에는 삼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2) 코코넛: 다양하게 사용되는 음식 재료로, 흰 살 부분은 잘게 만들어 반찬이나, 밥, 여러 음식에 사용되고 있고
코코넛 밀크는 여러 탕유에 활용되고 있으며, 오일은 화장품 미용에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고급 음식의
숯 재료도 사용되며, 그 꽃 봉오리는 진미로 꼽히고 있습니다. 


3) 간장: 볶음에 쓰이는 가벼운 간장과, 진하고, 약간 진득한 무거운 간장, 약 4가지의 간장이 있습니다.


4) 두부:  튀김 두부, 혹은 국수에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으며,  육류나, 채소가 들어간 두부음식도 있습니다.


5) 말린 해산물류:  깨끗한 바다와 자연을 자랑하는 이 곳 말레이시아 음식에는 
생선, 해삼, 오징어 등 다양한 말린 해산물류가 있다. 


6) 쌀:  위에서 언급한 데로, 일년에 3모작이 가능하며, 주식 입니다. 동남아시아에 최초로 발견 된
지금 말레이시아 사라왁 보르네오 지역으로 BC2300 년도로 추정되고 있으며, 인류의 쌀의
기원을 이 곳으로 추정하는 학자류도 있습니다. 저도 대학교 때, 동아시아 교수님이 쌀의 기원을
동남아시아로 강조한게 새삼 기억 나네요.


7) 야채류:  말레이시아 이슬람 식당을 가면, 듣도 보도 못한 많은 야채가 있습니다. 4계절이 없고, 
1년 내내 기온이 비슷하며, 강수량이 많아, 엄청나게 많은 야채 종류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Kan Kong 중국말로 马来风光 을 좋아하는 데료, 아래 구글에서 퍼온 말레이시아 야채 일부분을
공유 하겠습니다.

" 아마란스 ( bayam ), 콩나물 ( taugeh ), brinjals ( terung ), 고야 ( peria ), 복 최 ( sawi ),
양배추 ( KOBIS ), 쵸이 합 , 오이 ( timun ), 중국어 셀러리 ( Daun의 한모금 ),
고수 ( Daun의 ketumbar ), 생강 ( halia ), 녹색 콩 ,kangkung , "여자의 손가락" ( BENDI ), 파 ,
 상추 , 연근 , 옥수수 ( jagung ), 배추 ( KOBIS의 CINA ), 고구마 ( UBI keledek ),
봄 양파 ( Daun의의 건 Bawang ), Sauropus androgynus ( cekur 마니 또는 sayur manis ),
호박 ( labu ), 표고 버섯 ( cendawan ), 악취 콩 ( petai), 타피오카 ( ubi kayu ),
타로 또는 야마 ( ubi keladi ), 토마토 , 야무 밀 또는 순 무 , 심황 ( kunyit ) 및
야드 론 콩 ( kacang panjang ). " 말레이시아는 과일의 천국 이기도 하시만, 야채의 천국이기도 한 거 같습니다. 
이러한 풍부한 물산을 바탕으로 발전한 것이 말레이시아 음식 입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말레이시아 과일


말레이시아는 태국, 베트남과 달리, 적도 부근에 있기 때문에, 다양한 과일 들이 있습니다. 과일을 이용한
음식으로는 라작이 유명하며, Rajak 달작지근 합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즐길 수 있는 18가지의 열대과일 정리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과일 19종 정리 클릭"


말레이시아 과일




이슬람계 말레이시아 음식 


말레이시아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페낭 음식은 다양한 스낵류가 발달 해 있습니다.
 과자는 아니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종류 입니다.
떡류도 많구요. 아래 구글에서 위키에서 소개하는 스낵류 입니다.
저는 별로 많이 먹어 보지는 않았지만, 말레이는 농작물은 한국 보다,
농약과 비료를 덜 쓰고, 할라 음식 시스템이기 때문에
화학재도 덜 씁니다. 맛은 개인적인 영역이라 판단할 수 없지만, 더 건강한 음식이라고 생각 합니다. 


Apam balik - 파삭 파삭 한 가장자리가있는 크 럼펫과 비슷한 질감의 회전판 팬케이크.
그것은 전형적으로 철판에 요리되고, 피마자 설탕, 땅콩 땅콩, 크림 옥수수 및 코코넛이 사용 됨니다.
  말레이 요리, 중국 요리, 페라 나칸 요리, 인도네시아 요리 및 보르네오
 민족 요리의 요리 레퍼토리의 일부로이 요리를 다양하게 섭취합니다.
 각 민족마다 다른 이름으로되어 있습니다.전문 노점상에서 판매 되고, 야시장 같은 데에도 많이 보인다.

말레이시아 음식



바울 루 (Bahulu) - 버튼이나 금붕어와 같은 독특한 모양의 작은 딱딱한 스폰지 케이크.
성형 된 팬에서 구워 져서 얻은 것입니다. Bahulu는 일반적으로 축제 행사를 위해 구워지고 제공됩니다.
  케이크는 3 가지 유형의 카사바 케이크, 카사바, 합판 및 롤 라이너로 구성됩니다.
코팅과 롤은 전통적인 케이크 제조사에서 주문해야하기 때문에 슈퍼마켓에서는 보기 힘듬니다.
3 종류의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며 계란, 밀가루, 설탕, 식용유 / 버터 기름의 간단한 조리법이 필요합니다.

바울 루


Cucur - 때때로 jemput-jemput으로 알려진 튀김 튀김. 전형적인 품종은
 cucur udang (전체 unshelled 새우 박힌 튀김), cucur badak (고구마 튀김), 그리고 cucur kodok (바나나 튀김)입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카레 퍼프 (Curry Puff) - 카레 가 들어간 채로 채워진 작은 파이,
보통 닭고기 또는 감자를 튀긴 것 또는 구운 패스트리 껍질에 담습니다.

말레이시아 와 싱가포르 의 일반적인 스낵 인 카레 퍼프는 여러 가지 "퍼프 (puff)"타입의 페이스트리 중 하나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품종은 달걀, 정어리, 양파 또는 참마와 같은 달콤한 충전재를 포함합니다.

카레 퍼프는 인도 제과점 에서 매우 인기있는 스낵 품목입니다 .
달걀 퍼프, 감자 퍼프, 닭 퍼프, 채소 퍼프, 파니 커 퍼프 등 여러 가지 변형이 가능 합니다.
카레 퍼프는 거리 식당에서 간 혹 볼수 있는, 말레이시아 음식 입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Cincin - 동 말레이시아의 이슬람 사회에 인기있는 튀김 반죽 생과자 기반 간식 입니다.


쿠알라룸푸르 음식



Dadar / Ketayap 달콤한 코코넛 팬케이크 의 인기있는 전통적인 큐 (전통 스낵)입니다.
그것은 종종 인도네시아 야자 열매로 묘사됩니다. 

 인도네시아 에서 특히 자바 에서 인기있는 스낵 중 하나입니다 . 에서 인도네시아어 ,
 다르는 말 그대로 "오믈렛"또는 "팬케이크"하면서 의미 gulung 수단 "롤을".
팬케이크는 일반적으로 데운 수 지 (dun suji) 또는 판단 나뭇잎 (pandan leaves) 에서 얻은 녹색을 띤다 .
그것은 녹색의 접힌 오믈렛 이나 쌀가루 로 만든 팬케익이며 , 강판 코코넛 과 야자 설탕으로 가득 합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인도네시아 , 말레이시아 , 브루나이 에서 발견됩니다.
스낵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장터와에서 발견됨니다. 여행 중에,
 이슬람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랑카위,페낭 음식 파는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랑카위 음식


Jelurut - 사라왁에서 kuih selorot라고도 불리는이 kuih는 gula apong과 쌀가루의 혼합물로 만들어졌으며,
  코코넛 밀크로 감미로운 연약한 쌀가루 케이크 의 전통적인 감미로운 식사 ( kue 또는 kuih ),
원추 모양에 있는 janur 또는 젊은 코코넛 잎으로 감싸여 있습니다 .
인도네시아 , 말레이시아 , 브루나이 에서 흔히 볼 수있는 인기있는 전통적인 달콤한 간식 입니다.


랑카위 음식



Kapit, sapit 또는 sepi - "love letter"라고 구어적으로 알려진 바삭 바삭한 접힌 코코넛 맛의 웨이퍼 비스킷.


페낭 음식




코치 (Kochi) - 찹쌀 가루로 만든 말레이 만두 ( kuih )이며 야자 설탕 으로 코코넛 충전재로 채워져 있습니다. [1] [2]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및 싱가포르 의 유라시아 인 을 위해 ,이 스낵은 종종 디저트로서 종종 먹을 수 있습니다 (아침 또는 티 타임 중).
쌀의 검은 색은 죽음을 상징하고 달콤한  소스는 부활을 상징합니다


말레시이아 음식




Niangao (Chinese : 年糕) 또는 kuih bakul - 관습 적으로 중국 설날 축제와 관련된 갈색 끈적하고 달콤한 떡. 
이벤트적 음식이라, 제가 본 적이 없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음식 이네요.


랑카위 음식




Onde onde - 찹쌀 가루로 만든 작은 둥근 구슬을 판당으로 채색하고 맛을 낸
후 야자 설탕 시럽으로 채우고 신선한 코코넛을 넣습니다. 야시장 나이트 마켓에
가시면 쉽게 볼 수 있는 음식 입니다. 아니면, 이슬람 가계에서 볼 수 있는
말레이시아 음식 입니다. 




파인애플 티 - 야채와 새우의 매운맛, 달콤한 혼합물로 가득 찬 인기있는 페라 나칸 (Peranakan) 요리 입니다.


쿠알라룸푸르 음식



Pinjaram 또는 penyaram - 바삭 바삭한 가장자리와 중심을 향해 치밀하고 쫄깃한 질감을
지닌 접시 모양의 튀김 쓴 맛. 동 말레이시아의 야외 시장에서 거리 음식 공급 업체가 널리 판매합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Putu piring - 쌀가루 반죽으로 만든 둥근 찐 케이크에 야자 설탕이 사용 됨니다, 

페낭 음식



Seri Muka - 2 층 디저트로 찐 찹쌀이 아래쪽 절반을 형성하고 녹색 커스터드 레이어는 판단 주스 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녹색 색상) .
코코넛 밀크는이 kuih를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찹쌀을 요리 할 때 크림 같은 맛을 내고 커스터드 층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2009 년에는 말레이시아 국립 유산 부서에서 Seri Muka를 말레이시아의 100 가지 유산 식품 및 음료 중 하나로 선포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의 남부 칼리만탄 지방 에서도 발견 할 수있다.
싱가포르에서는 Kuih Putri Salat 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아직 못 먹어 봤네요.


랑카위 음식



Wajid 또는 wajik - 전통 간식 찹쌀 (고정) 쌀 과 더 요리 야자 설탕 , 코코넛 밀크 ,과 판단 잎.
달콤한 떡은 인도네시아 , 말레이시아 , 브루나이 에서 흔히 발견됩니다. 브루나이 [2] 와 사바 에서 wajid 라고 불린다.


랑카위 음식




저도 이 곳에 약 2년 있었지만 못 먹어 본 음식이 3/2가 넘습니다.

맨날 먹는 음식만 먹다 보니 그렇게 된거 같습니다. 먹어도 제대로 이름을 알고 먹지 않아 잘 모르는 음식이
꽤 만네요, 또는 말레이시아 음식 자료를 보면서, 아 이 음식이구나, 하고 깨닫는 재미도 있네요




Air bandung - 장미 빛의 시럽을 곁들인 차가운 우유 음료로 핑크색을 띠고 있습니다.
그 이름에도 불구하고인도네시아의 반둥 시와 관련이 없습니다.  

말레이시아 , 싱가포르 및 브루나이 에서 인기있는 음료입니다. 저도 마셔 봤는데
달짝 지근 햇던 거 같습니다.




아쌈 페스 (Asam pedas) - 신맛과 매운맛의 생선고기 스튜, 타마 린드 와 칠리의 핵심 성분.
지역에 따라 토마토, 숙녀의 손가락, 토치 생강 꽃 봉오리, 베트남 산 고수풀 (Malay : daun kesum )도 추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고등어 나 가오리 같은 생선으로 요리합니다.일부 요리법에는 닭고기와 옥수수를 사용 합니다.


쿠알라룸푸르 음식



Ayam goreng -  닭고기 튀김 에 코코넛 오일 . Ayam goreng는 말 그대로  "프라이드 치킨"을 의미 합니다.
남부 미국 스타일의 프라이드 치킨 과는 달리이 동남 아시아 버전은 반죽 이 없으며
밀가루로 코팅되지 않고 향신료 가 풍부 합니다. 먹어 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Ayam masak merah -이 접시는 말 그대로 영어로 붉은 닭 요리를 의미합니다.
닭고기 조각은 우선 황금 갈색으로 튀겨지고 매운 토마토 소스로 천천히 끓입니다.
완두콩은 때때로 접시에 첨가되고, 고춧가루뿐만 아니라 갈가리 찢긴 kaffir 석회 잎으로 장식된다.
그것은 종종 nasi 토마토 - 토마토 소스 또는 페이스트 , 우유, 말린 향신료,
그리고 마늘, 양파, 생강의 베이스로 조리의 앙상블을 이룸니다.


페낭 음식



Ayam percik - 일부 주에서는 ayam golek라고도하며,
ayam percik은 양념 된 코코넛 밀크 그레이비로 구운 절인 닭고기 구이입니다.


쿠알라룸푸르 음식



Bubur lambuk - 레몬 그라스, 향신료, 야채, 닭고기 또는 쇠고기의 혼합물로 만든 라마단
 (Ramadhan)의 금식 달 동안 소비 된 짭짤한 쌀 죽.
그것은 일반적으로 지방 모스크에서 공동으로 요리되며, 그 후 매일 저녁마다 금식을하기 위해 식사로 교회에 배부됩니다.
테 렝가 누 (Terengganu) 주에서는 야생 허브, 부두 , 고구마 및 해산물로 버람 램북을 준비 합니다. 
이슬람 계,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음식 죽은 향신료가 들어 있는게 
특징인거 같습니다. 한국과는 크게 차이는 없는 거 같습니다.


페낭 음식



굴라이 (Gulai) - 인도네시아 와 인도 카레의 융합으로 발생한, 말레이시아 음식 입니다.
  이 요리는 인도네시아 열도, 특히 수마트라 , 자바 , 말레이 반도, 보르네오 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두껍고 황색 인 굴 라이 소스는 미 낭카 바우 요리 에서 가장 흔한 소스 중 하나입니다.고기,
생선, 야채에 풍부하고 매운 맛을 선사합니다. 구라이 (Gulai)는 종종 즙이 많고 매운 맛의 향이 다른 향료를 미묘하게
 하나의 부드럽고 매끄러운 맛으로 결합하여 개별 향신료를 알아내는 것이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성분은 코코넛 밀크 , 조미료 혼합물 및 칠리 페퍼 에서 서서히 끓고 천천히 요리됩니다 .
두꺼운 금빛, 노랗고 즙이 많은 매운 굴 리 소스는 파당 레스토랑의 창문 전시장의 각인이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이칸 바 카르 (Ikan bakar) -  인도네시아어 또는 말레이시아 의 요리 숯 - 구운 생선 이나 다른 형태의 해산물 .
 Ikan bakar는 문자 그대로 말레이어 와 인도네시아어로 "불에 탄 생선"을 의미 합니다.
바베큐 한 생선은 고전적인 말레이시아 음식 중에 하나 입니다.

랑카위 음식



Ikan goreng - 튀기기 전에, 물고기는 일반적으로 향신료 혼합물, 때로는 kecap manis (간장 간장)로 절인됩니다 .
 향신료 혼합물은 지역 및 장소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소금, 레몬 즙, 갈아 삿갓 ,
 마늘 , 칠리 후추 , 고수풀 , 심황 , 갈란 산 및 소금 의 조합으로 구성됩니다 .
일부 조리법에서는 튀김 전에 생선에 배터 또는 달걀 코팅을 할 수 있습니다 .
튀긴 후 일반적으로 생선은 찐 쌀 과 삼발 테라지 ( 새우 페이스트가 든 칠리 )
또는삼발 kecap (칠리, shalot, 그리고 간장의 조각) 디핑 소스로.
인도네시아 동부의 마나도 (Manado) 와 말루 쿠 이칸 ( Maluku) 은 일반적으로 다부 다부 ( dabu-dabu)
또는 콜로 콜로 (Colo-colo) 조미료를 사용합니다.


쿠알라룸푸르 음식



Kebebe - 쓴맛, 짠맛, ​​달 콤 하 고 신 맛과 매운 맛이 혼합 된 13 가지 재료로 만든 음식.
너무 많은 음식을 섭취 한 후 메스꺼움을 느낄 때, 그것을 낮추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Kebebe는 일반적으로 따뜻한 음료를 곁들인 디저트 또는 애프터눈 티처럼 결혼식 등 가게에서 제공됩니다 .


말레이시아 음식



케라 부 (Kerabu) - 때로는 육류 나 해산물 재료뿐만 아니라 조리되거나 조리되지
않은 과일과 채소의 조합으로 만들 수있는 샐러드와 같은 요리의 일종입니다. 

쿠알라룸푸르 음식



Keropok lekor   생선이나 야채를 페이스트로 갈아서 사고로 혼합 한 후 튀김으로 만듭니다.
그것은 세 가지 주요 형태로 제공됩니다
.keropok lekor에는 keropok lekor goreng 와 keropok lekor keping 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전자는 쫄깃한 질감의 소시지 모양이며, 후자는 프라이팬 전에 슬라이스로 절단되어 생생한 질감을냅니다.
 요즘은 치즈나 마요네즈에 찍어 먹기도 합니다.


페낭 음식



Kerutuk Daging - 코코넛 밀크 기반 카레의 일종. 전통적으로 흰 쌀,
삼발 belacan 및 ulam-ulaman 또는 말레이 샐러드와 함께 먹는 것이 좋은 소고기 요리. 한국의 고기 찜과 비슷하다.

랑카위 음식



Ketupat - 압축 된 쌀의 변종, 짠된 나무 잎 주머니에 싸여. 쌀이 끓으면 곡물이 팽창하여 주머니가 채워지고 쌀이 압축됩니다.
이 요리 방법은 ketupat 의 독특한 형태와 질감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렌당 (건조 쇠고기 카레의 일종)와 함께 먹거나 사테에 반주로 먹기도 합니다.
이슬람계, 식당 중에, 변두리에서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음식을 파는 곳에서
본거 같습니다. 다음에는 꼭 머어볼 생각 입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Masak lemak 은 풍성한 양의 코코넛 밀크를 사용하는 요리 스타일입니다.
닭고기, 해산물 훈제 고기 및 껍질을 벗긴 연체 동물과 같은 고기류와 마도 죽순,
파인애플 및 타피오카 잎과 같은 과일 및 야채와 쌍을 이룬 경우가 많습니다.
 

페낭 음식




나시 다강 (Nasi dagang) - 코코넛 밀크 , 생선 카레 및 절인 오이와 당근과같은
 추가 재료로찐 쌀로 구성된 말레이시아 요리입니다. [2]

말레이시아 반도 의 동부 해안 ( Terengganu and Kelantan ) 의 주에서 유명한 조반 음식 이며
 Pattani , Yala 및 나라 티왓 (Narathiwat) 의 태국 남부 지방 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Terengganu의 가장 유명한 Nasi dagang은 Kuala Terengganu 지역 내의 지역 인 Kampung Ladang에서 나옵니다.

쿠알라룸푸르 음식


나시 고렝 (Nasi goreng) -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어로 " 볶음밥 "을의미하며,
고기와 야채 조각이 추가된 인도네시아 식 쌀 요리입니다.
 그것은 간단하게 튀긴 미리 조리 한 밥,작은 양의 식용유 또는 마가린에 넣은 볶음밥을포함하는 식사로,
일반적으로 kecap manis (간장 간장), 샬롯 , 마늘 , 새우 페이스트 , 타마 린드 그리고 고추 및 다른 성분과 함께, 특히 계란 ,닭고기 와 새우 .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인기있는 이칸 어인 ( 소금에 절인 건어물 )으로 만든 또 다른 종류의 나시 고랑 이 있습니다.
중국,인도,말레이계 어느 식당에서도 다 하는, 국민적 말레이시아 페낭,랑카위, 쿠알룸푸르 음식 입니다.

페낭 음식




Nasi tumpang - 콘 모양의 바나나 잎으로 포장 된 쌀. nasi tumpang 한 팩은 오믈렛,
 고기 치킨, 닭고기 또는 새우 카레와 달콤한 육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행자들이 많이 먹기도 하는 편하게 먹기 좋은 음식에 하나이기도 함.
가격도 매우 쌈니다. 너무 싸면 내용물이 빈약 합니다. 


랑카위 음식



Nasi ulam - 말레이시아의 Nasi ulam은 daun kaduk (야생 고추 잎),
pucuk gajus (캐슈 잎사귀), 양파 등과 같은 잘게 잘린 허브와 혼합 된 콜드 비등 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Kerisik 및 기타 향신료도 추가됩니다. 때로는 갈가리 찢긴 생선이 섞여 있습니다.
이 버전은 북서부 반도 말레이시아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쌀이 파란색으로 염색 된 말레이시아 반도 북동쪽의 나시 ulam 유형을 나시 케라 부 (nasi kerabu)라고 합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런당 - 향신료요리 기술은 열대 기후에서 고기를 보존하는 역할 때문에 번영했습니다. [
냉동 기술 이전에 ,이 스타일의 요리는 많은 양의 고기를 보존 할 수있었습니다.
Rendang은 양념이 풍부합니다.
주요 고기 성분 과 함께 , rendang은 코코넛 밀크 와 생강 , galangal , 심황 잎, 레몬 그라스 ,
 마늘 , shallots , chillis 및 기타 향신료를 포함하여 혼합 지상 향신료의 붙여 넣기를 사용합니다 .
이 향신료 혼합물은 Minangkabau의 pemasak 이라고 합니다.
렌당에 사용 된 향신료, 마늘, 샬롯, 생강 및 갈란 산물은 항균성을 지니 며 천연 유기농 방부제 역할을합니다.  
제대로 조리 경우, 건조 렌당만큼 네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슬람계, 가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고기류의 말레이시아 음식 입니다.

페낭 음식




Roti jala -이 이름은 말레이어 인 roti (빵)와 jala (그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레이스 패턴을 형성하는 데 사용되는 구멍이 5 개인 도구로 만듬니다..
 Roti jala는 일반적으로 카레 접시와 함께 먹거나 달콤한 디핑 소스가있는 디저트로 제공됩니다.
식감이 부드럽고 차분합니다. 가볍게 먹기 좋은 말레이시아 음식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음식



Roti jOHN - 대중적으로 아침 식사 또는 간식으로 먹은 매운 고기 오믈렛 샌드위치.
다진 고기, 계란, 다진 양파 혼합물을 프라이팬에 붓고 오래 갈아서 부드러운 롤을 혼합물에 넣습니다.
계란이 정해지면 전체 롤을 뒤집어 토스트합니다. Roti는 접시에 올려지며 여러 부분으로 절단되기
전에 샐러드, 칠리 소스 및 마요네즈로 자유롭게 퍼집니다. 변형은 다진 고기,
양파 및 소스를 버게 트벳 안에 넣고 버게 트빵을 달걀에 담그고 프라이팬에 전체를 튀기는 것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쇠고기, 양고기, 정어리 및 다른 변형이 추가되었습니다.

페낭 음식




Sambal -  삼발은 belacan 과같은 부차적 인 성분들과 함께 두드리고
칠레 고추주스로 엷게칠리 칠리로 만든 양념 같은 소스를 칭함니다. 한국의 고추장

쌈장의 개념으로 단조로운 음식과 고추장 처럼 먹습니다. 중국계, 인도계, 말레이계
모든 식당이, 한국의 고추장 처럼, 동일하게 제공하는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음식 입니다. 다만 가계 마다 맛은 틀림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Satay - 말레이지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식 중 하나 인 Satay (말레이어의 상태 로기록됨)는
절인 쇠고기와 닭고기 조각을 나무 막대기로 꼬챙이로 숯불 구이로 조리 한 것입니다.
그것은 전형적으로 압축 된 컷 컷 양파, 오이, 그리고 디핑을위한 양념 된 땅콩 국물과 함께 제공됩니다.
 셀랑 고르 (Selangor)에있는 카장 (Kajang) 의 마을은그 사 테이 (satay)로 유명합니다.
Sate Kajang 은 고기 덩어리가 일반적인 satay보다 크고, 달콤한 땅콩 소스가 튀긴 고추장의 일부와 함께 제공되는 스타일의 용어입니다.


쿠알라룸푸르 음식



Serunding -거칠게 자른 코코넛 과육은 세룬 당의 필수적인 부분을 형성했습니다.
갓 분쇄 된 코코넛 대신 코코넛 우유 를 만드는 것으로 남은 강판 코코넛 대신 풍부한 맛을줍니다.
코코넛 과육은 젊은 코코넛이어야 하지만 단단한 질감이 있어야 하며 긴 비트를 만들기 위해 강판 처리됩니다.
양파, 칠리 페퍼, 마늘, 양파, 고수풀, 심황, 설탕, 타마 린드, 베이 잎 ( daun salam ),
석회 잎 ( daun jeruk purut ), galangal 같은 향신료와 조미료 는 붙여 넣기 및 튀김.
그런 다음 강판으로 된 코코넛을 황금 갈색이 될 때까지 볶은 다음 (기름이 없거나 잘게 볶지 말고)
조미료 페이스트와 섞습니다. 추가로 바삭 바삭한 질감과 맛을 내기 위해 볶은 땅콩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랑카위 음식



Sup kambing - 아로마 허브와 향신료로 조린 천천히 먹는 풍성한 양고기 스프.
튀김 된 샬롯과 신선한 실란트, 그리고 calamansi lime의 쐐기로 장식되었습니다.
쇠고기 ( Malay : daging ), 쇠고기 갈비 ( Malay : tulang ) 또는 oxtail ( Malay : buntut / ekor )로 조리 한 수프는
모두 동일한 허브와 향신료를 첨가 한 것입니다. 

페낭 음식





중국계 말레이시아 음식 특징

중국계 말레이시아 랑카위,페낭, 쿠알라룸푸르 음식은 중국의 남쪽 지방의 이주 자들에 의해 발전된 음식 입니다.
복건, 광동, 차오주, 객가 등 중국의 남방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들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페낭에 가시면, 다양한 중국 남방의 서민 음식과
 고급 음식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페낭은 싸고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 합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국 남방의 음식이 주를 이룸니다. 


Bak Kut Teh (중국어 : 肉骨茶) (돼지 갈비 수프). 접시의 근본적인 의미 인 "Bak Kut"(Hokkien 방언)은
고기 갈비의 용어로 마늘, 간장, 여러 시간 동안 삶은 허브와 향신료의 특정 조합으로 가장 단순하게 요리되었습니다.
대중적으로 건강에 좋은 강장제로 여겨지는이 수프는 항구 Swettenham (현재 포트 클랑 )의 부두에서 일하는
열심히 일하는 중국인들과쪽에서강한 차 ( "Teh")를동반 한 청산 공장에서역사적으로 먹습니다.
다른 중국 공동체 사이에 조미료에 약간 다름이있다; Teochew는 마늘과 후추에 무거운 맑은 국물을 선호하는 반면,
광둥 식민지는 약초와 향신료의 추가 품종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크게 Dry 바쿠테, soup 바쿠테가 있습니다. 저는 dry 바쿠테도 좋아 합니다.


빨간 거북이 케이크 ( 중국어 : 紅 龜 粿 ; Pe̍h-ōe-jī : Âng-ku-kóe )는 둥글거나 타원형 모양의 중국식 생과자로
부드러운 끈적 끈적 찹쌀 가루 가 가운데에 감싸여 있습니다.
거북이 껍데기와 비슷한 형태로 성형되어 사각 바나나 잎 위에 놓여 있습니다.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빨간 거북이 케이크는 전통적으로
붉은 색을 띠고 먹었을 때 끈적 끈적하고 질긴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빨간 거북이 케이크는 거북이 껍질 모양을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인전통적으로
 거북이를 먹는 것은 먹는 사람들에게 장수를 가져다주고 행운과 번영을 가져올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상큼한 품목으로 간주되는이 달콤한 밀가루 반죽은 특히 중국 신년 예식 과 같은 중요한
 축제 에서 중국 신 (神) 에게 제물로 준비된다 .


쿠알라룸푸르 음식


말레이시아 음식


콩나물 닭 (Chinese : 芽菜 雞) - 이포 의 가장 잘 알려진 요리 인 콩나물 닭은 간장과
참기름의 단순한 드레싱에 들어있는 현지에서 재배 된 콩나물과 함께 데친 다.
 이포 재배 콩나물의 바삭 바삭하고 튼튼한 질감은 지역 물 공급의 미네랄이 풍부한 특성 때문입니다. 


랑카위 음식



Chai tow tow kway (중국어 : 菜頭 粿) - 무 케이크 ( 찹쌀 가루 , 물, 파삭 파삭 한 흰 무 )를 계란,
보존 무 및 기타 조미료로 볶습니다. 무 케이크는 종종 큰 사각형 슬라브에서 찐 후 다시 튀김으로 제공됩니다.
chai tow kway의 대안으로 타로 또는 쌀가루 로 만든 것들이 있습니다.

Char kway teow (중국어 : 炒 粿 條, 炒 河粉). 콩나물, 새우, 계란 (오리 또는 닭고기),
향신료 및 보존 된 중국 소시지의 얇은 조각으로 볶음밥 국수와 함께

볶습니다. . Penang- style char kway teow는 말레이시아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받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자주 먹는 
음식 입니다.



Chee cheong fun (중국어 : 豬 腸粉)는 쌀가루와 물의 점성이 강한 혼합물로 만든 사각 쌀 시트입니다.
이 액체는 특별하게 만들어진 평평한 냄비에 부어 져서 정미 된 밥 시트를 만들기 위해 찐다.
찐 쌀밥은 감기거나 접어서 먹기 쉬워집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물고기 붙여 넣기와 박제 두부와 함께 제공됩니다.
반 달콤한 발효 콩 페이스트 소스, 칠리 페스트 또는 라이트 야채 카레 그레이비의 반주로 먹습니다.
이포 (Ipoh) 와 페낭 (Penang) 도이 요리의 다른 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포의 특정 포장 마차는 빨간색 달콤한 소스,
 얇게 썬 절임 녹색 칠리 및 튀김 된 샬롯으로 요리를 제공하며, 페낭 에서는 달콤한 검은 색 새우 소스를 부릅니다. 




물고기 머리 bihun (중국어 : 鱼头 米粉). 주요 성분이 쌀 베르 미첼 리와 깊은 튀긴 된 생선 머리가 덩어리인
 국수 스프. 스프 자체는 다소 크림 같으며, 보통은 풍부한 어류와 우유를 섞어서 만듭니다. 영어로 fish ball 이라고 합니다.



Curry Mee (중국어 : 咖喱 面). 코코넛 우유가 풍부한 매운 카레 수프에 바이런과
섞인 얇은 노랑 국수 한 그릇에 두부 퍼프, 새우, 오징어, 닭고기, 긴 콩, 곱슬 곱슬,
민트 잎을 곁들이고 삼발을 곁들여 먹었다. 종종 카레 락사 (curry laksa) 라고 불립니다.



Hakka mee (중국어 : 客 家 麵) - Hakka Mee는 육가공 한 육즙을 얹은 간단한 면류 요리입니다.
객가 문화의 뿌리가있는 인기있는 호커 요리인데 다 부미 안 (중국어 : 大埔 older)이라는
오래된 요리법을 기반으로합니다. 





Heong Peng (중국어 : 香 饼) - 는 말레이시아에서 널리 보급되고 해외로 수출되는 이포 (Ipoh)의 유명한 명물입니다.
그것은 몰트와 샤롯트로 만든 달콤하고 끈적 끈적한 충전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벗겨지면서 구운 빵 껍질로 덮여 있고 표면에 참깨가 곁들여져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화교 음식


Hokkien Mee (중국어 : 福建 炒麵)는 실제로 말레이시아 반도 의 특정 지역에 편재하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Penang Hokkien mee 는 페낭 에서 Hokkien mee 라고도 불리며 말레이시아의 다른 지역에서는

 hae mee (중국어 : 蝦 麵)라고도 합니다. 페낭 의 가장 유명한 특산품 중 하나 인 새우와 돼지 고기 (할랄 버전의 닭고기)로
 만든 아로마 오일에 담긴 국수 스프와 삶은 달걀, 데친 새우, 다진 된 콩콩 및 매운 삼발 덩어리 .

Hokkien char mee는 두꺼운 검은 국 간장으로 볶아 진 바삭 바삭한 라돈을 첨가 한 두툼한
노란색 국수 접시로 Klang Valley 에서 더 일반적으로 제공됩니다 . 그것은 원래 쿠알라 룸푸르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따라서 말레이시아 반도 의 중앙 지역에서는 호킨 인 (Hokkien mee) 이라는 용어 가 일반적으로칭해지고 있습니다. 




이포 화이트 커피 (중국어 : 怡保 白 咖啡). 이포에서 유래 된 인기있는 커피 음료. .
이 음료는 OldTown White Coffee 레스토랑 체인에영감을 주었으며인스턴트 음료 버전은
 말레이시아 전역과 국제 시장에서도 널리 사용 가능합니다.



캄흥 ( Kam Heong) (중국어 : 金 香) - 말 그대로 "황금 향기"인 영어로 캄흥 (Kam Heong)은
말레이시아에서 개발 된 요리 방법으로 문화의 혼합 스타일에 대한 좋은 예입니다.
새의 눈 고추, 카레 잎, 깔린 말린 새우, 카레 가루, 굴 소스 및 기타 여러 가지 조미료가 함유 된 방향제의 템퍼링은
 닭고기, 조개류, 게, 새우 및 오징어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볶음 소스를 만듭니다.





Lor mee (중국어 : 滷麵). 달걀, 전분 및 돼지 고기로 만든 농후 한 그레이비 (thickened gravy)에서
두꺼운 노란색 국수 한 그릇을 제공했습니다.

마이트의 닭 (중국어 :妈蜜鸡) - 만든 시럽 소스에 윤기 절인 닭 튀김 된 조각의 독특한 요리 마이트 ,
 간장, 말토오스, 꿀. 이 접시는 돼지 갈비와 새우와 같은 다른 재료로 준비 될 수도 있습니다.



클레이 포트 치킨 라이스


Ngah Po Fan 또는 Sha Po Fan (중국어 : 瓦煲 飯 또는 沙 煲 饭) - 보조 재료 가 들어있는 흙에 조리 한 간장으로
 마무리 한 양념 된 쌀 . 전형적인 예는 닭고기, 중국 소시지, 야채로 조리 한 밥입니다.
Claypots는 또한 국수, 고기 요리 및 수프를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가장 유명하고 일반적인 것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Claypot 치킨 라이스 (Chinese : 瓦煲 鸡饭) - 전통적으로 목탄으로 조리 된 흙에서
나는 치킨 라이스. 전형적인 첨가물에는 소금에 절인 생선이 포함됩니다 .
Ichoh 의 교외 인 Bercham은 진흙 치킨 라이스로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먹는 음식입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페낭, 쿠알라룸푸르 음식 중에
서민형 음식 입니다. 




Ngo hiang 또는 lor bak (중국어 : 五香 또는 滷肉) - 다진 된 돼지 고기와 튀긴 고기 롤을 콩 두부에 말아서 튀긴다.
그것은 보통 Lor (옥수수 전분과 두드린 계란으로 두껍게 한 두꺼운 국물)와 칠리 소스의작은 사발과 함께 제공됩니다. 

 



Pan mee (중국어 : 板 面) -  말레이시아 출신의 Hakka 식 국수입니다.
그것의 중국 이름은 말 그대로 "플랫 밀가루 국수"로 번역됩니다.
그것은 말레이시아 중국 요리의 일부입니다 .
반죽은 밀가루로 만들어집니다 (때로는 달걀이 더 풍미를 위해 첨가됩니다).
 전통적으로 반죽은 손으로 반죽되어 작은 반죽 조각 (약 2 인치)으로 찢겨집니다.
요즘, 반죽은 다양한 모양으로 기계를 사용하여 반죽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모양은 국수의 평평한 스트립입니다.

 일반적으로 말린 된 멸치, 다진 돼지 고기, 버섯, 고구마 잎 또는 공주 마니 ( sauropus androgynus ) 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와 함께 수프로 제공됩니다 . [1] 두꺼운 검은 콩 소스 (말린 팬 미라고도 함)로 말린 것도 가능합니다.
한국의 수제비와 맛이 비슷한거 같습니다.


popiah (薄餅皮) : 밀가루로 만든 부드럽고 얇은 종이처럼 크레페 또는 팬케이크입니다.
 청명절 축제 기간 동안 중국 복건 지방 (보통 Xiamen )과 그 인접한 Chaoshan
(그리고 동남아시아 여러 지역 의 Chaoshan 과 Hoklo diaspora)에서 자주 먹습니다 .




Tau sar pheah (중국어 : 豆沙 饼) - 유명한 페낭의 진미로,이 둥근 모양의 중국 과자는
주로 녹색 콩 페이스트를 포함하며 그 성분은 밀가루, 설탕 및 소금을 포함합니다.
 진미로 인기가있어 페스트리는 페낭 에서 꼭 먹어보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Wonton Mee (중국어 : 雲吞 麵) - wonton dumplings (중국어 : 雲吞), choy sum 및 char siu가 포함 된얇은
달걀 국수. 만두는 일반적으로 돼지 고기 또는 새우로 만들어지며 일반적으로 삶거나 튀김으로 만듭니다.
국수는 전통 광둥 식으로 만두와 함께 국물에 담아 먹을 수 있지만 말레이지아에서는
어두운 간장 드레싱으로 삶은 또는 튀긴 원톤 만두를 토핑하여 제공합니다 국물 한 그릇에.
 이 요리의 변형은 일반적으로 국수와 고기 반주에 있습니다.
 여기에는 구운 돼지 고기 (烧肉), 찐 닭 다리, 구운 오리 (烧鸭)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가끔 먹는데, 점심용으로 괜찮은 거 같습니다.
푸드 쿼터 호커 센터에 반드시 있는 말레이시아 음식 메뉴 입니다. 





신년 축제 말레이시아 중국 음식 "유성"


Yusheng (중국어 : 鱼 生) - 축제 생선 샐러드,  이 음식은 고대에 중국에 존재했으며
현재 광동성의 조산 지역에서 발견 될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유성은 말레이시아가
여전히 말레이시아 연방의 회원국이었던 1964 년 싱가포르 에서만들어지고 개발되었다.
식탁에서 던져진 생선 스트립과 파삭 파삭 한 가벼운 재료, 소스와 양념의 조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Yusheng은 문자 그대로 "생선"을 의미하지만 "물고기 (鱼)"는 동음 이의어 (풍요)와 일반적으로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Yúshēng (鱼 生)은 풍부함을 의미하는 Yúshēng (불량)의 동음 전화로 해석됩니다.
따라서 유성은 풍요와 번영과 활력의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결과적으로, 젓가락으로 유성을 섞어 버리고 샐러드를 소비하는 것은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의 구정 축하 행사 의 일환으로 의식화되었습니다. 설날이 되면,
중국인이 있는 곳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이벤트성 말레이시아 랑카위,페낭, 쿠알라룸푸르 
음식 입니다. 






Lei Cha (중국어 : 遂茶) -조리법은 가구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녹차 잎은 소금, 빻은 민트 잎,
토스트 된 참깨 및 견과류의 혼합물에 첨가됩니다.
혼합물을 갈아서거나 파우더로 빻아 음료수로 만든다. 짠맛, 민트 티, 그리고 영양 가득합니다.






인도계,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음식

말레이시아에 이주한 인도 사람들은 대부분 인도의 남부 지역인 타미르 지역에서 왔기 때문에,
인도 남부 지역의 음식 문화와 뿌리를 같이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 오시면 적지 않은 인도 음식점을 볼 수 있는데 24시간 하는 인도 식당들이 있습니다.
이름을 잊어 버렸는데, 한국 돈으로 약 2000원 미만으로 아침과 점심을 가볍게 때을 수 있습니다.


Chapati - 북쪽 인도 스타일의 빵 그것은직경 약 12 ​​센티미터의 디스크에 반죽을 굴려서 매우 뜨겁고
 건조한 타바 또는 프라이팬에 디스크 양쪽을 갈아서 아타 밀가루 (전곡 듀럼 밀)의 반죽, 물과 소금으로 만든다.
 어떤 기름. Chapatis는 일반적으로 카레 야채와 함께 먹습니다. 그리고 chapati의 조각은 주위에 감싸고,
요리되었던 접시의 각 소스들을 정리하기 위해 사용된다.





물고기 머리 카레 (fish head curry) - 인도와 중국의 기원으로 보고 있고, 
싱가포르 와 말레이시아에서 볼 수 있는 요리 입니다. .
 그것은 보통 밥 또는 빵으로, 또는 큰 공유 접시로 제공됩니다.




 meen molee : 포르투갈 또는 인도 원산지 의 매운 생선 과 코코넛 음식 입니다.
그것은 인도 , 말레이시아 및 싱가포르 에서 일반적입니다 .
대영 제국 시대에는 싱가포르 와 같은 동남 아시아 의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었습니다 



Idli - 껍질을 벗긴 검은 렌즈 콩과 으깬 혼합물로 만든 곰팡이를 사용하여 패티로 만든 쌀은 아침 식사 또는 스낵으로 먹습니다.
 Idlis는 대개 vadai , 으깬 렌즈 콩 및 향신료, 처트니 및 삼바 라고하는 렌즈 콩 및 야채 의 두꺼운 스튜로
 만든 작은 도넛 모양의 튀김과 쌍을 이루어 제공됩니다.
떡 종류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인도 식당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음식 입니다.



Lassi - 맛있고 달콤한 품종으로 나오는 요구르트 기반의 음료. lassi와 유사하지만
 일관성이 더 얇은 타밀어 원산지의 일반적인 음료는 moru 라고 합니다 .
 아사 포 에다, 카레 잎, 겨자씨 등의 향신료가 들어간 소금으로 맛을 낸다. 
 Lassi는 요구르트, 물, 향신료 및 때로는 과일 의 조화입니다.

인도 종교 에서는 종교 적인 의식을 수행하는 동안 꿀로 달궈진 요구르트가 사용됩니다.




Maggi goreng -황색 달걀 국수 대신재구성 된 Maggi 인스턴트 라면 을 사용하는
mee goreng 또는 볶은 국수의 독특한 Mamak 스타일 변형입니다. 국수는 콩나물,
고추, 채소, 달걀, 두부, 육류 등으로 볶아 먹을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흔히 볼 수있는 Maggi 제품 범위입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말레이시아  음식 중에,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외에 전국 적으로 쉽게 볼 수 있는 음식 입니다. 



Murtabak - 카레 그레이비로 먹은 로터스 카이나 채식 빵의 맛있는 요리.
전형적인 조리법은 오믈렛과 roti canai로 접힌 마늘, 양파와 향신료로 조리 된 다진 고기 혼합물로 구성됩니다.
Murtabak는 단식 절임 라마단 달 동안 달콤한 절인 양파와 함께 많이 먹습니다.




무루 쿠 ( Murukku) - 전통적으로 디파 발리 (Deepavali)에서 먹는 쌀과
우라다 밀가루로 만든 바삭 바삭한 꼬챙이의 맛있는 스낵.

는 남부 인도에서 인기있는 인도 대륙 과 스리랑카에서 시작된 풍미 가득한 바삭 바삭한 스낵 입니다
. 스낵의 이름은 타밀어 단어의 "꼬인"이라는 단어 에서 파생됩니다 



Nasi Beriani 또는 Biryani - 향신료, basmati 쌀, 요구르트, 육류 또는 채소의 혼합물로 만든 쌀 요리. 

 혼합 된 쌀 요리. 이슬람교에서 기원한 것으로 보고 있고,  인도 대륙, 남아시아 전역뿐만 아니라
 이 지역의 디아스포라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이라크 쿠르드 족 (Iraqi Kurdistan) 과 같은 다른 지역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
 이것은 향신료 , 쌀 , 고기 ( 닭 , 염소 , 쇠고기 , 새우, 또는 물고기 ), 그리고 야채 . 계란 도 때로 추가됩니다.


파차 디 (Pachadi) - Pachadi는 일반적으로 계절 야채 또는 과일로 만든 약간 매운 코코넛과 요구르트를
 바탕으로 한 요리입니다. 그것은 신선한 채소로 만들어졌으며 쌀과 간식
( idli , dosa , pesarattu)을 위한 반주로 제공됩니다 . 많은 종류의 야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elugu의 beerapottu pachadi [2] 로 알려진 조롱박의 껍질과 같은 야채의 껍질이 때로는 사용됩니다. 



Pasembur - 오이 ( 감자 가루 ), 감자 , beancurd , 순무 , 콩나물 , 새우 튀김, 매운 튀긴 게 ,
튀긴 낙지 또는 다른 해산물 로 구성된 말레이시아 샐러드 입니다. 달콤하고 매운 너트 소스로 제공 됩니다. 



퐁갈 (Pongal) - 달콤하고 매운 종류로 나오는 삶은 쌀 요리. 이 말레이시아 음식은
매년 1 월에 경축되는 추수 축제와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축제 자체의 이름은이 요리에서 파생됩니다.
우유와 jaggery로 준비된 달콤한 다양한 pongal은 아침에 조리됩니다.
 일단 퐁갈 냄비가 끓어지면 (풍작을위한 상징주의), 그것은감사의 의미로 신에게 프라 사드 (prasad)로 제공됩니다. 



Poori - 전체 밀가루로 만든 이스트가없는 빵. 아침 식사 또는 가벼운 식사로 흔히 소비됩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페낭 음식 식당에서 간혹 볼 수 있습니다. 



Puttu - Ceylonese 타밀어 지역 사회의 명물 인puttu는 코코넛으로 쌓인 빻은 쌀의 찐 실린더 형태의 음식 입니다.
 Puttu는 주로 거칠게 빻은 밥, 강판으로 된 코코넛, 적은 소금과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것은 종종 커민으로 매콤 하지만 다른 향신료가있을 수 있습니다.
스리랑카 변종은 일반적으로 커민이없는 밀가루 또는 빨간 쌀가루로 만들어 지지만
Bhatkal 요리법에는 양고기 또는 새우 맛을 낸 강판 코코넛으로 만든 평범한 코코넛 또는 마살라 변형이 있습니다.




로티 티스 (Roti tisu)는 풍미있는 식사로 제공되었으며, 여기에 1 잔의 유리가 그려져 있습니다.



Roti canai - 얇은 이스트없는 빵에 박편 지각 (flaky crust), 프라이팬에 기름을 묻혀서 조미료를 곁들여 먹는다. 때로는 roti kosong이라고도합니다. 이 고전적인 요리에 대한 다양한 변형은 모든 Mamak 식당에서, 요리사의 창조적 인 변덕 스러움이나 고객의 특별한 요청에 의해 발견 될 수 있습니다. roti telur (달걀 튀김), roti bawang (얇게 썬 양파로 볶은 것), roti bom (작지만 밀도가 높은 roti, 일반적으로 둥근 모양), roti pisang (바나나) 등이 그 예입니다.



Roti tius - 밀도가 40-50 cm 원형 모양의 조직 조각처럼 얇게 만들어지는 roti canai의 변형입니다.
그런 다음 요리사가 키가 큰 원뿔 모양으로 조심스럽게 접혀 직립 상태가됩니다.
 Roti 조직은 카레 그레이비, 달, 크뤼 티 등으로 제공되거나 캐러멜 처리 된 설탕과 같은
단맛 물질로 마무리되고 디저트로 먹을 수 있습니다. 인도계  식당에서 종종 보이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음식 입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Teh tarik - 문자 그대로 "뽑은 차"를 의미하는 teh tarik은 말레이시아에서 사랑받는 음료입니다.
차는 응축 된 우유를 사용하여 단맛을 나타내며 뻗은 손을 사용하여 찻잔에서
뜨거운 차를 기다리는 유리에 반복적으로 붓습니다.
 "tarik"가 높거나 당길수록 더 두꺼운 거품이납니다. 당기기는 차를 식히는 효과도 있습니다.
Teh tarik은 그 자체로 예술 형태이며 용기를 앞뒤로 흐르는 차를 보는 ​​것은 꽤 매혹적 일 수 있습니다.
 유사한 음료 및 이체는 차 대신에 "뽑아 진 커피"또는 kopi tarik를 포함합니다. TEH halia는 ,
차 생강 양조하고, 또는 포함하지 않는 타릭의 치료; 그리고 teh madras는 바닥에 우유,
중간에 홍차, 꼭대기에 거품이 3 개의 분리 된 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음료로서 전 세계에 가장 유명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말레이시아 음식



Thosai , 도사 또는 dosai - 쌀의 반죽으로 만든 부드러운 크레페, 그리고 하룻밤 정도의 발효를 거침니다.
반죽은 평평하고 예열 된 철판 위에 얇은 원형 디스크로 펼쳐집니다.
그것은 그대로  또는 기름이나 버터 기름의 부어 만듬니다.
여행 중, 흔히 볼 수 있는 말레이시아 음식 입니다. 


말레이시아 인도 음식


민족이 혼합되어 나온 말레이시아 음식 Nonya (논야)


페라나칸(Peranakan) 요리라고 불리우는데,  중국계와 말레이계가 결혼을 하면서,
 두 민족의 음식 문화의 시너지로 나온 음식 문화로
전통적인 Nyonya 요리는 종종 매우 정교하고 노동 집약적이며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말레이시아를 여행하다 보면, 고급 식당 형식으로 간혹 볼 수 있습니다. 
말라카 지역에 가시면, 꼭 논야 음식점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논야 음식





약 2틀 정도 시간을 들여 말레이시아 음식을 정리해 봤습니다. 원래 대강 만들려고 했는데,

2년 정도 말레이시아에 있던 저로서, 말레이시아 여행 중에, 말레이시아 음식은 매우 매력적인
 부분이라는 걸 새삼 깨달았습니다. 말레이시아 음식을 제대로 깊게 알려주는 자료도 네이버에
별로 없어, 욕심을 내서 정리해 봤으나,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오늘 자료를 참고로
말레이시아 음식에 대한 이해를 하시면,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음식을 즐기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