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방콕여행, 날씨

방콕 5월 날씨 기후, 건기, 우기기간 강수량, 여행 옷, 심카드,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13.
반응형

방콕 5 월 날씨 기후는 1년 중에 기온이 높은 달에 속합니다. 가장 기온이 높은 달은 4월입니다. 한국의 여름 기후와 흡사하다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우기 기간의 시작이지만, 강수량이 낮아, 여행에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치앙마이 5월 날씨 기후 특징, 비 정보, 여행 복장, esim, 항공료

치앙마이 5월 날씨 기후 특징은 우기이며 기온이 높습니다. 가장 더운 시즌은 아니지만, 더운 시즌입니다. 또한 우기이지만 강수량이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라서,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는 않습

tripeditor.tistory.com

 

방콕 5월 날씨 기후

 

5월 기후 자료를 보면, 최고 기온이 34-35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기온이 1-2도 동남아 전역으로 더 상승한 거 같습니다. 사람들의 소비, 대량 공해는 전 지구적으로 영향을 미침을 여기서 더 절실하게 느끼게 하네요. 위 진한 숫자는 하루의 최고 기온으로, 가장 더울 때 오후 2-3시 때 그때의 기온입니다. 아래의 최저 기온은 밤, 새벽 기온이 가장 낮을 때의 기온으로, 보통 낮과, 저녁의 기온이 대략적으로 어떠 한지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행인 것이, 구름이 있는 날이 많은데, 이건 5월이 우기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우기 기간이 좀 긴데, 월마다 강수량이 틀립니다.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월별 평균 강수량을 보고 이해를 해야 합니다. 다음 자료에서 보시겠습니다. 일교차가 좀 있기 때문에, 저녁은 낮처럼, 덥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방콕-5월-날씨-기후

 

방콕 1년 기후 영상

습도, 월별 기온, 자외선 지수들의 정보가 있습니다.

 

방콕 날씨 월별 기후 

 

방콕 우기, 건기 기간 강수량, 5월 정보 

 

방콕은 기본적으로 1년 내내 여름 기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년을 크게 2개의 시기, 우기, 건기 시기로 놓습니다. 다른 동남아 지역에 비해 우기 기간이 긴편입니다. 보통 우기 기간이 긴 곳은, 우기 기간의 월평균 강수량이 그렇게 높지 않아, 오히려 시원하고, 여행에 큰 지장이 되지 않습니다. 동남아의 비는 한국의 산성비가 아니기 때문에, 유럽 여행객들은 적당한 비는 그냥 맞고 다닙니다. 산성비 트라우미가 있는 국가의 여행객은 적은 양의 비에도 얼른 우산을 씁니다. 동남아의 우기, 건기는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는 게, 그냥 기간만을 아는 것보다 훨씬 여행에 도움을 줍니다. 방콕, 서울의 강수량입니다. 매년 똑같지는 않지만, 경향은 매년 비슷합니다. 5월은 우기 기간이지만, 강수량이 200mm 미만입니다. 비의 양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비는 종종 내리나, 갑자기 내렸다가, 금방 그치고, 좀 있으면 다 말라, 비가 내렸나? 하는 느낌의 비가 내립니다. 우기 기간이지만, 크게 비를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방콕-5월-날씨-강수량

 

 

방콕 5월 날씨 여행 옷 

 

최대한 통풍이 잘되는 옷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자외선도 상당히 높습니다. 보통 한 낮 맑은 날씨의 경우 자외선 지수가 12정도를 기록합니다. 아래는 방콕 5월의 거리 모습으로, 날씨, 여행 옷을 준비하는 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방콕 5월 거리 풍경 

 

각기 다른 년도별 5월 여행자들의 옷입니다. 위에는 4월 물의 축제 송크란 때의 모습이고, 아래가 5월입니다. 기온이 1-2도 차이 나는데, 4월은 건기이고, 5월은 약한 우기입니다. 위의 영상, 아래 사진을 보시고, 나에게 적당한 여행 옷을 짐에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복장에 다시 정리하면, 여름옷차림, 우산 하나, 슬리퍼, 운동화, 만일을 대비한 긴팔 하나 정도면 되겠습니다. 

 

 

 

방콕-5월-여행옷

 

 

방콕 심카드 

 

방콕 국제 공항에 도착하면 1층인데요, 거기에 여러 개의 심카드 판매처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단기 여행자 분들은 거기서 많이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한국 해외 유심을 구매해서 오습니다. 공항에 도착, 찾고, 설명 듣고, 묻고, 폰에다 심카드 끼고 확인하고, 만약 나중에 문제 생기면 보상이 전혀 안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구매하며, 문제가 생기면, 금방 문자로 답을 주고, 해결이 안 되면, 보상도 금방 해줍니다. 카드는  서로의 동의하에 그냥, 취소를 하면 됩니다. 특히, 정말 편하고, 더 저렴한 esim도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요즘 해외여행은 esim만 쓰는데, 강추드립니다. 3월의 가격 동향입니다. 인터넷에 방콕 심카드 치시면 나타나는 많은 업체 주에 2개 정도 보시고, 제일 괜찮은 걸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너무 저렴한 것은, 꼭 사용자 review를 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이 싼데, 리뷰가 없으면, 저는 구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통신사가 현지 1위 통신사면 구매합니다. 

 

동남아 8개국 유심, esim 최근 가격 현황, 할인 사이트 공유(10%), 이심 지원되는 한국폰 

 

태국-방콕-심카드

 

 

방콕 호텔 가격 동향 

오늘 살펴본 호텔 시내 중심의 호텔 가격입니다. 제가 다른 나라에 여행 중인데, 이곳의 금액으로 노출이 되네요, 약 310원 정도 곱하시면 가격이 1박의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5월은 12월, 8월에 비해 방문자의 수가 적은 달입니다. 다만, 어린이날 5월5일 연휴를 맞아, 올해는 이 날이 금요일이라, 그때, 반짝 한국 방문객이 좀 많습니다. 그때는 한국, 방콕 항공료가 상승하고, 한국 분들에게 유명한 숙소의 가격이 오르기도 합니다. 5월은 어린이날 기간이 3-4일을 제외하고는 가격이 성수기 때보다 조금 저렴하게 형성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방콕 호텔 가격

 

방콕 5월 날씨 기온은 높지만, 적당히 비가 내려주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덜 덥고, 공기도 맑아, 저는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