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세부 11월 날씨, 기온, 우기 기간, 옷, 유심, 리조트 호텔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9. 27.
반응형

세부 11월 날씨 기후는 기온적으로 한국의 여름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달은 우기 기간에 속하나, 강수량은 매우 높은 편은 아닙니다. 다만 태풍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기 기간, 여행 옷, 유심 가격 등 핵심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 입국 절차, 비자 정보 

 

 

 

세부 날씨 월별 기후, 옷차림, 현지 모습

 

세부 11월 날씨 기후

 

이 달의 기후 정보입니다. 아래 자료는, 십 년 넘게 축적된, 기상 데이터를 분석해서, 확률적으로 지수화 한 것입니다. 사람도 체험 속의 기억을 가지고 예측을 하듯, 컴퓨터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축적된 데이터가 얼마나 신뢰할 만하고, 양질의 데이터가 얼마나 많냐라는 것이 관건입니다. 사람은 주관적이고, 기억도 정확하지 않으며, 전문적으로 모으는 것이 아닙니다. 해서, 저는 블로그 개인의 몇 달, 몇 년 혹은 몇 번 다녀온 것을 바탕으로 날씨를 설명하는 거보다, 전문적인 축적된 데이터로 확률적으로 지수화 된, 기상 지표를 근거로 여행 준비를 합니다. 야구, 축구 선수가 1년, 3년, 10년 성적 데이터를 가지고 평가할 때와 비슷한 이치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서, 아래의 비, 구름, 맑음은 맞지 않습니다. 하지만, 11월 여행을 위해, 짐 준비를 하는 데는 매우 유용합니다. 날씨보다는 기후적으로 접근하면, 준비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반응형

 

 

세부 11월 날씨

 

세부 강수량, 우기 기간

 

위에 보시면, 비 표시가 매우 많습니다. 쫄 필요 없습니다. 비가 살짝만 내려도, 이곳은 내리지 않는데, 저쪽이 내려도, 밤에, 새벽에 내려도 비로 표시 됩니다. 해서, 비가 와도, 여행 중에 못 느끼는 경우도 많고, 강하게 올 수록, 빨리 그치는 확률도 높습니다. 다만, 필리핀이 10월, 11월에 태풍이 종종 발생합니다. 이 달이 우기라, 시원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약한 우기 기간에 여행 가는 걸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무덥고, 따가운 태양을 가려주는 흐린 날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가 맑고 깨끗해, 비는 그냥 맞고 다닙니다. 그치면, 태양에 의해 금방 마르고, 어차피 땀으로 옷을 숙소에서 갈아입기 때문에, 비를 크게 개의치 않습니다. 그래서 여행과 투어에 집중할 수 있어 매우 좋은 거 같습니다. 우기 기간이 긴 대신, 강수량이 일반 우기 기간보다, 낮은 편입니다. 잠깐 오다, 그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산보다는, 현지에서 몇 천 원 하는 우비가, 활동에 훨씬 편합니다. 

 

세부 강수량

 

 

세부 여행 옷 정보

 

위의 기온 지수와 강수량을 보시면, 이곳이 기온적으로 한국의 한 여름과 비슷하다고 느끼실 겁니다. 동남아, 혹은, 홍콩, 마카오, 대만과 비슷한 여름 기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도시가 아니라, 공기가 맑고, 시내가 아니면, 건물과, 차에서 쏳아내는 매연과 열기가 없어, 덜 불쾌하며, 그늘 진 곳에서, ICE juice 물고 있으면, 그리 더운 줄은 모릅니다. 원래, 이런 더운 날은 가만히 있어야 하는데, 돌아다니니깐 더운 거라는 걸, 저는 나중에 깨달았습니다. 일반적인 여름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상 투어가 많으니, 여성분들은 수영복과 함께 입을 수 있는 one piece류가 매우 편하실 겁니다. 남자분들은 민 소매, 통 넓은 반바지가 좋습니다. 아래는 11월 현장의 모습입니다. 이분들의 옷차림을 참고로 본인의 스타일로 복장을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세부 여행 옷

 

세부 체감 온도 습도

 

실제 기온이 어떤지 알기 위해서는 습도 자료를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동남아 지역에 따라, 습도가 낮은 곳이 있습니다. 그런 곳은 서울의 여름보다 더 시원합니다. 보통 고산지대에 있는 도시들이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동남아 여행지의 습도는 평균 80%로 한국의 여름 기후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대기 오염이 적어, 덜 불쾌합니다. 특히, 비라도 내리면, 약간 가을 느낌도 나는 거 같습니다. 아래 습도 자료입니다. 

 

세부 습도

 

호텔 숙박 정보

 

2022년, 체크한 9월 27일 현제 세부 지역의 호텔 리조트 가겨입니다. 워낙 여행지로 유명해 다양한 리조트, 호텔들이 있고, 가격도 다양합니다. 특히 바깥쪽 경치 좋은 해변의 5성급은 가격이 비싸나, 한국의 5성급보다는 차원이 다른 환경입니다. 최소 1박 정도는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힐링이 되실 겁니다.  

 

 

 

 

 

세부 호텔 리조트 가격

 

세부 유심 정보

옛날에는 현지 공항에서 많이 구입했습니다. 더 싸게 살려고는, 시내 편의점에서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국내에서 해외 유심을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합니다. 대량으로 구입하고, 인터넷으로 일괄적으로 판매하다 보니, 그렇게 된 거 같습니다. 특히, 유심 가격이 코로나 전보다, 거의 반값이 내려갔습니다. 물가가 다 오르는데, 이것만 내려갔네요. 특히 요즘은 Esim이 나와 기존 유심을 갈아 끼울 필요도 없고, 둘 다 사용하는 것도  폰 종류에 따라, 가능하다고 하네요.

 

세부 유심 가격
동남아 유심, 할인 정보 페이지

 

해외 유심은 집이나, 떠나는 날 택일해서 받을 수 있고, 미리 준비하니, 공항에서 구매하느라 낭비하는 시간, 노력을 절약해서 좋습니다. 무엇보다, 도착하자 마자, 그랩을 타고 떠날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가격과 할인 이벤트가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변동이 있고, 가끔 이미 다 팔려 기다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도 있으니, 꼭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세부 11월 날씨 정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