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

세부 9월 날씨 기온, 우기 강수량, 옷차림, 심카드, 비행기표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5. 31.
반응형

세부 9월 날씨 기온은 다른 동남아 대도시 지역보다 기온이 낮습니다. 잘 보존된 숲과 바다가 있는 자연의 자정 작용으로 기온을 억제시킵니다. 올해 38도 가지 오르는 동남아 도시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이 기간은 우기지만, 강수량이 높지 않습니다.

 

 

 

세부 자유여행 투어, 항공권, 날씨, 맛집, 마사지, 호텔, 그랩 정보

세부 자유여행 투어 및 초행자를 위한 자료를 정리 해 봤습니다. 필수 정보로 도움이 되시기바랍니다. 세부 항공권 세부 여행 항공사는 만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격이 제일 저렴한 세부 항공

tripeditor.tistory.com

 

 

세부 9월 날씨 기온 

여행을 위해, 본인의 일정 동안만의 기후, 날씨를 알기보다, 전체적인 1년의 기상 특성을 숙지하고 가면, 여행 일정 중에 생기는 기상 변도에 크게 부담을 덜 느낍니다. 1년 기후와 이곳의 아름다운 모습이 함께 편집되어 있는 영상이 있어, 첫 여행자시면 많은 도움이 돼서 공유합니다. 

 

 

 

 

기온 자료입니다. 비는 비 표시보다, 월별 강수량을 통해, 실제로 비의 양이 어떤지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달은 동남아 기후의 특징으로 자주 흐리고, 작은 비가 종종 내리며, 가끔 1-2시간의 비가 내리기도 합니다. 최근 년도의 실제 최고 기온을 보면 32도입니다. 그렇게 덥지 않고, 밤에는 약 25도로 일교차가 좀 크고, 비가 내리면 매우 선선한 기분도 듭니다. 하지만 맑은 낮에는 덥습니다. 편한 호핑투어, 계곡 투어등 유명한 투어로 보내시는 걸 권합니다. 시내를 걸어 다니는 건 지양하는 걸 권합니다. 

1

 

 

반응형

 

1

 

 

세부 9월 날씨

 

세부 9월 우기 강수량 

월별 비 강수량입니다. 우기 기간은 보통 6월부터 12월까지로 길지만, 보통 우기 기간은 지역에 따라 3-6개월인데, 긴 편에 속합니다. 이렇게 긴 곳의 특징은 강수량이 평균적으로 낮습니다. 베트남의 경우 우기 기간은 보통 300~400미리 월 평균을 나타냅니다.  이곳은 보통 200미리 이하입니다. 비 경우는 안전에도 연관이 되기 때문에, 2개의 자료를 공유합니다. 주기가 비슷합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강수량이 매년 틀립니다. 일본, 중국, 한국 매년 장마 기간은 어느 정도 맞추는데, 강수량은 맞추지 못해, 매년 물난리가 납니다. 아래의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인간의 자연 파괴로 기후가 헝클어지고 있습니다. 동남아도 우기, 건기 기간이 점점 불규칙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세부 9월 우기 비 강수량

 

9월 옷차림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여름 옷차림으로 상정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에는 정글, 계곡, 바다 등 다양한 여행 코스가 있어, 거기에 맞는 용품을 좀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신발 정도면 될 거 같습니다.  동남아 어떤 곳이 던, 더운 여름 기간에 방문하셨다면, 그때의 옷을 고대로 가져오셔도 됩니다. 동남아의 우기 기후도 비슷합니다. 다만 강수량이 틀립니다. 비가 잠깐 오는 경우가 많으니, 우산보다는 가벼운 우의가 우산보다 더 편하고, 휴대도 좋습니다.  아래는 9월 야시장의 모습과 다른 년도의 9월 방문객의 복장입니다. 둘을 참고하시면, 감이 확실히 잡히실 겁니다. 우기이니, 갑자기 체온이 낮아지는 경우가 있으니, 긴팔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9월 여행 

 

세부 9월 옷차림

 

 

심카드 정보

보통 여행지의 심카드를 구매하실 때는 통신사가 좀 중요합니다. 후진 통신사 제품을 구매하면 먹통이 되고, 매우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저렴할 수록 많은 사람이 이용해 또한 느릴 수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저는 보통 1-2위 업체 중에서 했습니다. 아래가 필리핀 통신사 순위입니다. 

 

필리핀 통신사 순위

 

요즘은 현지 공항보다 더 가격이 낮고, 구매도 편하고, 문제가 생기면 톡으로 금방 해결할 수 있는, 힌국 해외 여행자 유심, esim을 미리 구입해서 오십니다. 보통 10일 이하의 단기이면 이게 좋습니다. 가격 정보입니다. 한국에는 3개의 대표 업체가 있고, 세부 유심, 심카드, esim을 치시면 다양한 업체의 제품이 있으니, 참조하셔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최대한 사용 후기가 있는 제품을 권합니다. 

 

동남아 9개국 심카드, esim 가격 현황, 할인 사이트 정보(10%) 

 

필리핀 심카드 가격

 

 

9월 비행기 표값

9월은 비수기입니다. 보통 유럽 겨울 휴가가 시작하는 12월부터 4월초, 그리고 한국의 여름휴가, 방학이 있는 7,8, 9월 초까지가 성수기입니다. 우기 이기도 하지만, 여기의 우기는 강수량이 적어, 오히려 덜 덥고, 편한 날씨라 여행을 즐기기에는 더 좋습니다. 비행기 표값이 성수기보다 저렴하며, 이 때는 호텔, 리조트의 가격도 저렴하며, 가성비가 좋은 방들을 예약하시도 쉽습니다. 가격은 예약률 및 판매율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이 때는 항공, 숙소들이 빅 프로모션을 하기도 합니다. 해서, 만약 이 기간에 여행을 가신다면, 시간을 두고 찬찬히 보는 것도 좋습니다. 

 

비행기 표값

 

세부 9월 날씨 기온, 기후 및 여행에 필요한 정보였습니다. 9월은 우기이지만, 기온이 낮고, 비의 양도 많지 않고, 여행객 수도 적어 저는 개인적으로 여행 적기로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