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IT, 통신, 미용, 레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사이트, 손실보상 , 3종 패키지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 7.
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과 지금이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신청 방법과 사이트, 그리고  3종 패키지인 2) 방역 물품 구입비 지원  3) 손실보상 대상 확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인터넷 신청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사업자 등록증으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로도 가능하며, 간단한 동의와 핸드폰 본인 인증을 거치면 되며 사이트 정보는 아래에 링크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순서는

1) 대상 여부 조회, 본인 2) 본인 인증 (휴대폰 혹은 공인 인증서) 3) 추가 정보 입력 (업체명, 사업장 주소, 계좌번호) 4) 확인 및 지급입니다. 상세 신청 방법은 아래에 정리해 뒀습니다. 바쁘신 분은, 아래 3분 영상을 참조하셔도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사이트 , 손실보상 사이트, 상세 설명 공문  

 

 

 

지원금 발급시기

대상을 나눠서 순차적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1차는 12월 27일 월요일부터 영업시간 제한  약 70만 개사를 시작으로 방역지원금 지급 개시되고 있습니다. 매우 간편하게  별도 증빙 서류 없이 할 수 있는데, 신청 방법은 아래에 좀더 상세히 정리해 놓았습니다. 22년 2월 지급될 지원금과 21년 4/4분기 손실보상금과는 별개로 지원한다는 입장입니다.

 

방역지원금 특징

지원금 지원 대상

모든 대상은 위에 알려드린 사이트 정보의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1차 지급 21년 12월 27일 시작: 대상 : 21. 12.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 공인 소기업 중 사전에 시설확인이 가능한 사업체 ◦신청기간 : 21. 12. 27일(월) 09:00~ - 신청대상에게 ’ 21년 12월 27일 09시부터

 

2차 지급: 22년 1월 6일 시작:: 21. 12.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소상 공인 소기업 중 버팀목자금플러스 희망회복 자금 이미 수급한 사업체 ◦신청기간 : 22. 1. 6일(목)~ 예정 - 신청대상에게 ’22년 1월 6일부터 안내 문자 메시지 발송*. 제 친구는 핸드폰 가게를 하고 있는데, 문자를 받고 신청을 해서, 당일날 받았습니다. 문자가 오니 않으면, 사이트에서 신청하시고, 본인이 수여 대상인지, 사업자 등록증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가결리 최대 145만원 지원금, 가족, 동거리  생활 수칙,

소상공인-방역지원금-대상
방역지원금 대상

 

3차 지급: 올해 1월 중 중 : 대상 : 소기업 중 지자체를 통해 영업시간 제한 행정명령을 이행한 것으로 확인된 사업체 ◦신청기간 : 22. 1월중* * 신청 일정 및 신청방식 등 자세한 사항은 1월 중 별도 안내 예정이라고 합니다. 

 

4차, 5차 지급: 21. 12.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은 상공인, 소기업 중 버팀목 자금 플러스, 희망회복 자금 지원이력이 없는 사업체입니다.◦신청기간* : 22. 1월 중~ * 신청 일정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1월 중 별도 안내할 예정이며 매출 감소를 확인하기 위한 과세자료를 확보하는 대로 순차적으로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신청기간
신청 기간 정리

 

확인 지급이 필요한 업체

정부 데이터에 속해 있지 않아,  1~5차 지급시 포함되지 않은 대상 업체들은 아래의 방법으로 신청과 확인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사업체 ➊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한 대상 * 대상(필요서류) : 공동대표 사업체(타 대표 위임장), 사회적 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소비자생협 등(인증서 등), 미성년 대표자 사업체(법정대리인 위임장 등) ➋ 1~5차 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영업시간 제한되었거나  매출이 감소한 경우 ◦신청기간* : 22. 1월 중~ * 신청 일정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1월 중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 이의 신청 ◦대상 : 부지급(지원대상자가 아님) 통보를 받은 사업체 ◦신청기간 : ‘22. 2월 말 예정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되며 이의신청서(서식)와 증빙서류를 신청사이트에 제출(업로드), 소진공에서 확인·검증 후 지급 여부 결정 *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시 현장방문신청 접수 병행 ;

 

확인지급-소상공인지원
기타 대상 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사이트 신청 방법

지원되는 대상이 약 320만개고 단 기간에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전화로는 문의를 받고, 신청은 인터넷 피시, 혹은 모바일로 하시면 됩니다. 둘 다 형식과 순서가 같고, 제가 놀랄 정도로 참 간단합니다. 먼저 첫 페이지입니다. 노란색의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특별한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신청 결과 확인은 신청을 완료 후, 확인할 때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사이트  1

동의를 완료하시면, 본인이 신청 가능한 대상인지 아래와 같이 사업자등록증을 기입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만약 등록번호로 신청이 되지 않으면, 대상이 아니고, 위의 사진에 있는 문의처 1533-01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신청방법
2

개인사업자의 경우는 핸드폰으로 하시면 쉽게 됩니다. 다만 법인의 경우는 반드시 공동인증서로 해야 합니다. 

방역지원금-인증방법
본인 인증 3

 

인증이 끝나면, 신청을 위한 기본 정보르 기입하는 순서입니다. 어떠한, 증빙서류 업로드가 필요 없습니다. 외국에 비해 참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한국 정부의 디지털화는 참 대단한 거 같습니다. 

 

기업 정보 기입
상세 정보 기입 4 

 

돈을  받을 계좌입니다. 개인 계좌가 아니라, 법인 계좌를 이력해야 합니다. 주의 사항은 자료 안의 내용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좌번호 기입
5

 

위의 과정이 마지막이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신청확인 메시지가 나옵니다. 신청 완료입니다. 제 친구는 오전에 했는데, 당일 오후에 받았다고 하더군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급 확인
6

 

몇 시간 정도 지나면, 아래와 같이 문자로 확인 문자가 옵니다. 만약 하루가 지나도 안 오면, 확인을 해 뵈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지원 3종 패키지

이번에 크게 방역 지원금 지급(100만원), 2 방역물품 구입비 지원, 3 손실보상 대상 확대로 앞으로 지원 신청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대상자:

 

식당, 카페, PC 방, 외외 방역 패스가 적용되는 사업체로, 정부가 29일부터 방역 패스(접종 증명 음성 확인제) 적용 대상들에게   신청을 받습니다. 코로나 방역물품 종류는 체온측정기, 칸막이, 손세정제 등이 있습니다. 방역 패스가 적용된 식당, 카페, PC방, 독서실 등 업종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업자는 QR코드 확인 단말기(전자출입 명부 단말기)를 비롯해  지원금 신청 후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현재는 사이트가 아니라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방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관련 서류를 준비해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접수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지자체 별로 공문 내려온 게 상이하다고 하니 먼저 유선문의 후 방문 신청하 시 바래요. 물품 구입에 대한 영수증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건 각 지자체에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방역물품지원금-신청방법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영수증 필수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확대  

기존 집합금지와 영업시간 제한 업종 외에 시설 이용 시 인원 제한을 받는 업종도 앞으로 보상 대상에 포함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시설 면적당 수용 인원 제한을 받았던 이미 용업, 키즈카페 등 12만 곳이 추가되었습니다. 최 하한액도 기존 1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확대했다고 합니다. 

 

손실보상 사이트 안내 

반응형

댓글